2024/06/06 15

성남시청소년재단, 내달 13일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대입전문가 100명, 수도권 16개 주요대학 컨설팅 멘토로 나서 성남시청소년재단은 내달 13일, 수시전형을 통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성남시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성남시대학진학박람회를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서 개최한다.박람회는 대학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컨설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개인별 맞춤형 대학 입시전략과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의 원활한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추진된다.박람회에는 50명의 대학입학전문 상담교사가 전형 분야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수시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한 서울 Top10 대학의 재학생 50명이 상담멘토로 나서 수시전형의 노하우를 전수한다.아울러 학생부 종합 전형과 논술 전형 등 대학 입학에 필요한 진학특강이 진행되며, 수도권 16개 주요 대학이 ..

경제 2024.06.06

용인시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애로·규제 집중 조사 기간 운영

불합리한 규제, 애로사항 등 26일까지 집중 조사 용인시산업진흥원이 용인시와 함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집중 조사 기간을 운영한다.조사 기간은 이번 달 26일까지이며, 조사 내용은 기업 투자 및 글로벌 경쟁을 방해하는 기업규제, 디지털 시대에 맞지 않는 관행이나 행정 등 기업 경영을 저해하는 규제와 애로사항 등이다.배명곤 진흥원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기업 경영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와 애로사항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도록 용인시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ypa.or.kr) 또는 용인기업지원시스템(ybs.yp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규제 및 애로사항 접수는 용인기업지원시스템 내 ‘기업..

경제 2024.06.06

이천시, 국가기록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대통령 표창 단독 수상이천시가 국가기록원에서 주최한 2024년 ‘기록의 날’행사에서 '2024년 국가기록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지난 4일 밝혔다.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은 국가 기록관리 발전과 기록문화 확산·인식 제고에 기여한 기관·단체·개인에 대한 포상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기관 중 지방자치단체는 이천시가 유일하다.이천시는 ▲ 지방자치단체 기록관의 본분인 ‘지역의 기억관리’를 위하여 2021년 도내 최초로 ▲ ‘이천시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행정기록물과 민간기록물 관리의 기반을 마련하였다.2017년부터 매년 ▲ 이천시기록관 마을기록인단을 운영하여 ▲ 기록하는 시민인 마을기록인으로의 성장을 돕고 ▲ 시민 중심의 기록화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그 결과를 ▲..

수원특례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가 보훈의 가치 이어가겠다”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수원시가 보훈의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6일 수원현충탑에서 열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보훈은 나라를 나라답게 만드는 뿌리이자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기억하겠다는 약속”이라며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게 더 큰 감사와 예우로 정성껏 보답하겠다”고 밝혔다.이어 “순국선열들은 모든 걸 바쳐 우리가 누리는 오늘을 만드셨다”며 “후손에게 애국의 역사를 오롯이 전하겠다”고 약속했다.이날 추념식은 추모묵념, 국민의례, 헌화·분향, 이재준 시장의 추념사,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추도사, 헌시 낭송, 추모공연, 위패실 참배 등으로 이어졌다.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 시민, 지역 국회의원, ..

이현재 하남시장, 현충일 추념식서 “조국에 헌신한 애국선열 최고로 예우할 것”

6일 검단산 현충탑에서 4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열고 순국선열·호국영령 넋 기려이현재 하남시장은 6일 검단산 현충탑에서 열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조국을 위해 온몸을 던지신 순군선열과 호국영령이 존경받고, 그 후손들이 명예와 긍지를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예우하겠다”라고 말했다.이날 현충일 추념식에는 우승원 전몰군경유족회 회장 등 9개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이현재 시장과 추미애 국회의원, 김용만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묵념과 국민의례 ▲ 헌화 및 분향 ▲ 추념사 ▲ 추모 헌시 낭독 ▲ 현충일 노래 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하남시는 추념사에서 이 시장이 밝혔듯, 조국을 위한 선열들의 ..

마포구, 365일 운영 ‘마포스포츠클럽’ 지속가능성 부문 전국 최고

지정스포츠클럽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마포스포츠클럽이 대한체육회 주최 지정스포츠클럽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공모전은 전국 131개 지정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리더클럽 ▲지속가능성 ▲사회적 가치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운영성과를 심사·선정했다.마포스포츠클럽은 마포구 생활체육의 공공재 역할을 탁월하게 수행해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단독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특히 민선8기 마포구의 생활체육 활성화 정책을 기반으로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 개방을 시작한 공공 체육시설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마포스포츠클럽 최근희 회장는 “마포스포츠클럽은 2015년 운영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종목과 회원 수가 늘어나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특히 지난해부터 연중 개방을 시작..

영등포구, 청년들과 직접 소통 나선다

‘전문가 특강 및 공감 토크쇼’ 개최 영등포구가 ‘전문가 특강 및 청년정책 공감 토크쇼’를 개최하여 청년들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영등포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청년 인구 비율 상위 2위, 청년 인구수 7위인 자치구로, 구는 청년의 가치관을 이해하고 니즈(Needs)를 정확히 파악해 실질적인 청년정책을 마련하고자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구는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해 관내를 3권역으로 나누어 총 3회 찾아가는 특강 및 토크쇼를 개최한다. 1회차는 6월 10일 영등포 아트스퀘어, 2회차는 6월 27일 서울청년센터 영등포, 3회차는 7월 9일 신길6동 주민센터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이번 행사는 1부 ‘전문가 특강’, 2부 ‘구청장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쇼’로 구성되어 ..

광주시, 제33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대상 수상

광주시가 제33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지난 5일 시에 따르면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부천 소사어울마당에서 제33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가 열렸다.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 광주시는 광주중앙고등학교, 광남고등학교, 경화여자EB고등학교, 광주고등학교 등 4개 팀이 광주시 대표로 참가했다.경연 결과 광남고등학교가 청소년들의 심리를 그린 창작극 ‘숨을 쉬다’로 대상을 차지했다.‘숨을 쉬다’는 목표지향적 경쟁 구도 속에 숨이 막히는 청소년들의 현실을 고발하고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숨을 쉴 수 있는 환경을 지향하는 내용이다.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광남고등학교는 오는 8월 7일~18일 밀양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게..

성북구, 1일부터 동별 주민총회 ‘한창’

많은 주민 모여 주민자치에 대한 높은 관심 보여줘 성북구에서 동별 주민총회가 한창이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발굴한 마을 의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숙의 과정을 거쳐 내년도에 추진할 주민자치 사업을 의결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이번 달 1일 종암동을 시작으로 3일에는 장위1동과 장위2동에서 주민총회가 열렸다. 앞으로도 나머지 모든 동에서도 주민총회가 열릴 예정이며, 다음 달 9일 성북동을 끝으로 마무리한다.특히 올해는 문화와 체험이 있는 ‘주민화합형’ 주민총회를 기획해 더 많은 주민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1일 숭례초등학교에서 열린 종암동 주민총회에서는 앞서 주민 노래자랑이 펼쳐지며 주민들이 흥과 끼를 발산하는 멋진 무대를 만들었다. 이날 종암동 주민총회 현장에 450여 명의 주민..

용인특례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실시설계 앞서 관련 기관 간담회

시장 놀이광장·수변 문화광장 주로 이용할 관계 기관 의견 듣고 현장 점검용인특례시는 지난 4일 처인구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간담회’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이날 간담회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실시설계를 시작한 놀이광장과 수변문화 광장 등을 주로 이용할 관련 기관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 마련됐다.특히 시장 놀이광장, 경안천 수변문화 광장, 김량장 ‘들락날락거리’ 등에서는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실제 행사를 개최할 관계 기관의 의견을 반영해 많은 사람이 모여들도록 최선의 방안을 찾으려는 것이다.간담회에는 청년정책네트워크, 용인문화재단,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용인중앙시장상인회, 시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이날 관련 부서들은 다양한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