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경북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수료식 개최

산경일보 2020. 8. 20. 10:24

 

▲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수료식.

안동시 농업기술센터가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14회에 걸쳐 실시한 2020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의 수료식을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교육시작이 늦어져 교육이수시간이 예년에 비해 축소됐으나, 더욱 내실있는 교육 운영을 위해 노력한 결과 교육후 매번 실시해온 교육 평가에서 평균 90%이상의 높은 교육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특히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발생과 확산 예방을 위하여 교육생들의 체온을 비롯한 종합적 건강체크와 마스크착용, 교육전후 교육장을 방역하는 등 생활속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했다.

 

이번 교육내용으로는 시기별로 영농현장에서 이뤄지는 작목중심 기초영농기술교육과 함께 비료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토양 이해하기, 식물병해충 기초 등 다양한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농업현장 벤치마킹 등으로 이해도를 높였다. 수료증 전달과, 소장의 격려사, 단체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교육 수료후에도 수료생들이 농업인대학, 품목교육과 같은 농업전문교육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농업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