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특집

[산경일보]건강한 도시 시민 중심 '하남시 소식'

산경일보 2018. 11. 19. 17:32


▲ 김상호 하남시장



 전 직원 홍보 마인드 교육


하남시, 전 직원 홍보 마인드 교육 실시


하남시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 홍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 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정하남 소식지 ▲하남뉴스 ▲문자서비스 ▲G버스 TV활용 ▲SNS 등의 우리시 홍보채널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우아한형제들의 이현재 이사를 초빙・강의를 진행했다.


이현재 강사는 ㈜우아한형제들 대외협력이사로 현재 행정안전부 대정부 업무혁신 자문위원, 문화체육관광부 온라인 정책홍보 자문위원을 엮임 중이며, 행정안전부 등 각 정부 부처에서 다양한 홍보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배달의 민족 마케팅 및 콘텐츠 전략 사례발표를 통해 정책홍보의 필요성 및 방향성에 대해 교육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과 각 부서 간 소통하는 시정시책 추진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 및 효율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맞는 시정홍보 마인드를 구축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시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홍보가 이루어지지 않아 시민이 알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며, 앞으로 주요 시책 및 현안사업에 대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게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해서 시 이미지 제고를 통해 빛나는 하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하남시장 김장 나눔 행사 참여


하남시장애인후원회 김장 나눔 행사


하남시장애인후원회는 지난 16일 후원회원 및 장애인 단체 직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청 앞 농구장에서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관내 어려운 장애인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하남시장애인후원회는 올해로 7번째 김장나누기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후원회원들과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10kg) 175박스를 관내 11개 장애인단체를 통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전달했다.

조갑래 회장은 “하남시장애인후원회가 벌써 7년째 김장나누기 사업을 주최하고 있다”며 “우리 후원회의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시장애인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후원 사업을 통해 어려운 장애인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하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집합교육 실시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어린이급식소 조리원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리원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남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매년 조리원 집합교육을 통해 영유아를 위한 레시피 교육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집합교육에서는 간단한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식중독예방법, 교차오염 방지 방법, 식재료 관리,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위생·안전관리와 관련한 지식을 겨루는 ‘골든벨 퀴즈’와 조리원에게 흔히 일어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손쉽게 할 수 있는 밴드스트레칭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동안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지도를 통해 어린이 급식소를 우수하게 관리한 7개 시설의 조리원 9명에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의 감사장을 전달해서 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조리원을 격려했다. 집합교육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석자 중 평균 90%이상이 만족한다는 평가와 함께 재미있는 교육진행 및 유익한 내용과 스트레칭 교육에 매우 만족 해 했다.

조우균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일선에서 열심히 일하는 어린이 급식소의 조리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급식소의 요구를 수용해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하남시 나룰도서관 제35회 인문학 강연 '문장의 자리'

하남시립도서관은 20일 저녁 7시 나룰도서관 극장에서 ‘문장의 자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제35회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 강연이 개최된다.
이번 강연은 국내 최고 단행본 교정・교열전문가 김정선 저자이다. 

1993년 ‘한국인’의 편집부에서 교정지와의 인연으로 시작한 이후 2000년부터는 외주 교정자로 문학과지성사, 생각의 나무, 한겨레출판, 현암사, 시사IN북 등의 출판사에서 교정 교열 일을 해 왔다.

주요 저서로는 ▲ 동사의 맛 ▲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 소설의 첫 문장 등을 출간했다.

이번 강연에서 20년 넘게 남의 문장을 다듬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어색한 문장을 살짝만 다듬어도 훨씬 보기 좋고 우리말다운 문장으로 바꾸는 비결을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나룰도서관 홈페이지(www.hanamlib.go.kr/nalib) 또는 전화(031)790-6887/5865)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더 많은 뉴스소식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