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294

경기도주식회사, 배달특급 다회용기 제공 지역 확대

안산시에서 배달특급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 시작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올해에도 다회용기 이용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친환경 가치 실천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27일부터 안산시 고잔동·초지동·월피동·성포동에서 배달특급의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 지역에서 총 50개의 가맹점이 다회용기를 제공할 예정으로 해당 가맹점에서 소비자가 배달특급을 통한 음식 주문 시 다회용기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다회용기 서비스 오픈에 맞춰 안산시 소비자들을 위한 다회용기 할인 쿠폰 제공 프로모션도 함께 제공된다. 배달특급의 다회용기 서비스는 고객의 선택에 따라 스테인리스 용기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식사 후 다회용기를 집 앞에 내놓으면 제휴업체인 잇그린에서 ..

경제 2023.04.27

수원문화재단,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花談' 개최

5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개장 수원문화재단은 수원화성 성곽길을 따라 화성행궁 궁궐의 사계절 야경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3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花談’이 5월 3일부터 문을 연다고 밝혔다. 2023년 화성행궁 야간개장은 ‘달빛화담, 花談’이라는 주제로 조선시대 꽃과 식물들을 모티브로 한 조명연출 및 전시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화담’의 동의어 중 ‘話談(화담):정답게 주고받는 말’이라는 의미를 중의적으로 담아 야간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꽃들로 수놓아진 화성행궁을 거닐며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정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어린이날 연휴에 연이은 5월 6일 토요일 저녁 7시에는 2023년 화성행궁 야간개장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개막공연인 토크 콘서트 ‘사람..

한국마사회,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 아동 위한 봉사활동 나서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한마음" 한국마사회가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내 봉사 동아리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나섰다. 11개 동아리, 총 35명으로 이루어진 이번 봉사단은 한 자리에 모여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교구를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과 관련된 점자와 그림이 새겨진 천은, 임직원들의 손바느질을 거쳐 점자 교구 인형으로 재탄생했다. 완성된 교구는 사회적 기업 ㈜담심포(대표 박귀선)를 통해 전국 맹학교와 렛츠런파크 서울 인근의 장애인 복지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임직원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봉사를 희망하지만 언제, 어떻게 봉사를 해야 할지 어려워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동아리 전용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참여 동아리를 모집했다. 봉사활..

경제 2023.04.27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우리가치’ 수혜기관 모집

오는 5월 2일부터 7월까지 접수 용인문화재단은 하반기에 진행될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우리가치’의 수혜기관을 오는 5월 2일부터 7월까지 모집한다.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98년 창단 이래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지역사회를 위한 공연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상반기 활동으로 지난 4월 11일 국제요셉학교, 22일 남사도서관에서 두 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음악회 ‘우리가치’를 진행했다. 해당 공연에서는 ▲봄 동요 메들리 ▲어느 봄날 ▲엄마가 딸에게 ▲행복의 주문 등 우리 동요를 비롯해 미사곡(Missa곡), 젬베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시민들의 열렬한 갈채를 받았다. 특히 관내 지리적 제약이 큰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함으로써 다양한 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를..

GH, 네덜란드 내무부 주택건설국과 상호 역량강화 모색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6일 네덜란드 내무부(Ministry of Interior and Kingdom Relations) 주택건설국 공무원들과 함께 양 국의 주택공급 부족 대응 방안에 대한 상호 지식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네덜란드 내무부(사무총장 Maarten Schurink)는 실무급 공무원 30여명으로 파견단을 구성하고, GH측에 한국의 공공주택, 도시공간 계획, 스마트시티 등에 대한 지식공유 및 견학을 요청함에 따라 성사됐다. GH는 주택도시개발 전문기관으로 파견단 중 네덜란드 공무원 6명의 방문 협조 요청에 응하여, 공공주택 사업에 대한 실무경험을 나누고, 네덜란드 주택정책 관련 최근 동향과 중장기 계획을 공유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GH는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

경제 2023.04.27

이천시, ‘김경희 시장의 사이다 토크’ 제4회 개최...백사면 방문

김경희 이천시장이 4월 25일 ‘김경희 시장의 사이다 토크’ 4회 운영을 위해 백사면에 방문하며 현장중심 행정을 이어갔다. 먼저 김 시장은 백사면기업인 간담회 참석을 위해 ㈜화남전자에 방문했다. 행사는 백사면기업인협의회 이종상 회장 등 19인의 기업인과 인사를 나누며 시작했다. 간담회에서 기업인들과 편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기업 운영에 대한 고충을 들었다. 이후 백사면 면장실에서 15명의 시민을 만나는 현장시장실을 운영하였다. 시장과 관련 담당 부서장이 함께 배석하여 사전에 접수한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고궁금해 하는 부분까지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이날 현방리 오산 등산로 정비사업 요청 등 도로·공원·체육·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되었으며, 백사면의 당면 문제들이 주를 이루었다..

하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 하남시는 시민들의 고충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해결해주기 위해 26일 시민고충처리위원 1명을 추가로 신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각 분야 전문가 5명으로 ‘하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위촉된 시민고충처리위원은 서울시에서 30년 이상 근무한 김현래 전 강동구청 부동산정보과장으로, 시의 시민고충처리위원 추천위원회 심사와 하남시의회 위촉 동의 절차를 거쳤다. 시민고충처리위원은 ‘하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이나 오랫동안 해소되지 않은 민원을 시민의 입장에서 직접 처리하는 민원조사관을 말한다. 하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은 5명은 ▲ 30년 이상 행정·기획·예산..

수원시, 시민 안전 지키는 ‘새빛안전지킴이’ 첫 교육

기사수정 삭제 수원시가 공직자와 단체장을 대상으로 ‘새빛안전지킴이’ 첫 교육을 열었다.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대면·비대면 병행방식으로 열린 교육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본청·사업소 5급 이상 간부공직자, 시 단체장 등이 참석해 안전 관련 강의를 듣고, 심폐소생술을 실습했다. 수원남부소방서 소속 전문 강사가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방법 등을 설명했고, 이종충 수원남부소방서장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대처요령과 수원시와 소방서의 협업사항 등을 교육했다. 수원시 재난대응과는 재난 현장대응 매뉴얼 교육을 했다. 수원시는 시민, 공직자, 협업 기관 직원 등을 대상으로 안전의식과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새빛안전지킴이를 양성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새빛 안전지킴이는 ▲ 위험 상황 상시..

광주시, 중대동에 관광복합휴게시설 생긴다

광주시 중대동에 건립될 신개념 관광복합휴게시설이 민간투자사업 방식으로 추진된다. 27일 광주시에 따르면 중대동 산 248번지 일대 3번 국도변 중대졸음쉼터와 중대물빛공원을 연결하는 관광복합휴게시설 조성을 위한 광주새물빛복합휴게소 민간제안사업에 대해 KDI에 적격성 조사를 의뢰했다. 민간제안사로는 다산컨설턴트와 H&DE가 참여했다. 이 사업은 3번 국도 내 중대졸음쉼터를 확장해 440대의 차량 주차공간 및 주유소를 포함한 운전자 휴식공간과 지역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야외극장, 공연장, 애완견파크, 야외광장, 조각공원, 피크닉장 등을 조성해 기존의 휴게소 개념을 넘어서는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광주8경 중 하나인 중대물빛공원과 연계한 둘레길, 수상조형물, 라이트..

마포구, 여성동행센터 개관…지역 양성평등 거점 만든다

성인지·양성평등 교육, 성폭력 및 가정폭력 상담, 주민 공유공간 등 지원 마포구가 지역의 양성평등 정책의 거점이 될 ‘마포여성동행센터’를 조성하고, 27일 오후 2시 개관식을 갖는다. 마포여성동행센터(대흥로 122)는 기존 마포구치매안심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태어났다. 치매안심센터가 2021년 문을 연 염리종합사회복지관으로 이전하면서 활용방안을 고민하다, 서울시 자치구 중 여성비율이 가장 높은 점을 고려해 양성평등을 지원할 시설로 사용하기로 했다. 마포구는 여성인구 비율이 전체의 53%를 차지할 뿐 아니라(2023. 3월 KOSIS 국가통계포털 기준), 여성 1인가구 역시 전체 1인가구의 56%(2023. 3월 행정안전부 기준) 가까이에 이른다. 구는 이러한 지역특성을 고려한 양성평등 정책을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