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5 4

성북구, 2023 계묘년 신년 인사회 성료

"강인한 뒷발로 장애물 뛰어넘는 토끼처럼 최선" 성북구가 4일 성북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3 계묘년 성북구 신년 인사회’를 성료했다. 이날 인사회에는 성북구민을 비롯해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성북구 공직자,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신년음악회 등 공연을 즐기고 새해 덕담을 주고받았다. 행사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신년 인사회를 찾은 구민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계묘년을 기원했다. 본격적인 행사는 성북구청장의 신년사, 주요 내빈의 신년 덕담, 각계각층의 성북구민이 참여한 2023년 소망 동영상 관람, 신년음악회 순으로 이어졌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민선8기 성북구는 ‘함께, 변화, 성장’ 3가지 키워드를 구정운영의 원칙으로 삼아 ..

마포구, 국가 헌신에 보답…보훈수당 인상

2023년부터 보훈수당 4만원→5만원으로 인상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생활 지원 강화 마포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하는 참전명예수당과 보훈예우수당을 올해부터 1만원 인상하고 명절위문금을 신설하여 지급한다. 마포구 국가보훈대상자는 마포구에 주민등록을 둔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5.18 민주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등으로, 이 중 보훈예우수당과 참전명예수당을 받는 유공자는 약 3200명에 달한다. 구는 올해부터 마포구 거주 3개월 이상 유공자에게 지급하는 보훈예우수당과 참전명예수당을 기존 4만원에서 5만원으로 1만원 인상했다. 또한 위 대상자들의 명절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설과 추석 2회에 걸쳐 명절위문금 3만원을 신설해, 별도의 신청 없이 기존 보훈수당 계좌..

성동구, 문화도시센터 개소…현판식 진행

스마트문화도시를 향한 첫 걸음 성동구가 지난 3일 스마트 문화도시를 향한 첫 걸음으로 성동구 문화도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성동문화회관 지하1층에 문을 연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총괄 기획 및 각종 위원회와 협의체, 거버넌스 조직을 발굴·운영하며 사업실행은 물론 행정, 재정 업무 등 문화도시 전반에 걸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제5차 예비문화도시에 지정된 성동구의 비전은 ‘스마트문화도시’로,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을 활용하여 문화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문화를 누리고 생산하는 데 장벽이 없는 도시를 목표로 한다. 성동구 문화도시만의 차별점은 바로 기업이 구민과 함께 문화도시의 또 다른 한 축을 이룬다는 점이다. 구는 문화예술 기업과 구민을 핵심 ..

서대문구, 충정공 동상 자리한 충정로 가로변 새 단장

나무와 초화류 심고 은행나무 암나무를 수나무로 교체, 식물 매트 설치도 서대문구는 충정공 민영환 선생 동상 이전에 따라 최근 주변 경관과 가로변 보행 환경 개선 작업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종로구 우정총국 시민광장에 있던 충정공 동상을 지난해 8월 30일 관내 충정로사거리 교통섬 녹지(충정로3가 414)로 이전 설치했다. 이와 함께 동상 주변에 소나무와 무궁화를 심고 인근 중앙분리대와 교통섬에도 4종 190여 그루의 나무와 48종 5천여 본의 초화류로 입체 화단을 조성해 도심지 녹지율과 가로 경관을 향상시켰다. 또한 악취와 보행 불편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나무 암나무 67그루를 수나무로 교체하고 교통표지판 시야 확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로수 139그루를 가지치기했다. 아울러 가로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