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4 4

관악구-㈜플렉시스와 공동협력 '맞손'

스타트업 제품 활용 홈페이지 서비스 품질 강화 관악구가 지난 18일 ㈜플렉시스와 관악구청 홈페이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플렉시스는 관악구에서 추진하는 '스타트업 스케일 업' 사업에 선정, 사업화 자금을 지원 받고 기업으로써의 역량을 키워왔다. '스타트업 스케일 업' 사업은 관악구 소재 정보통신, 바이오, 환경에너지 등 첨단 기술 기반 분야 기업의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를 바탕으로 관악구에서 성장해 온 ㈜플렉시스는 구와 업무협약을 체결, AI(인공지능)와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화면기반 공공서비스 도움말 솔루션'을 관악구 홈페이지에 우선 적용하여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도모한다. ..

성동구 반값 원룸 성동한양 상생학사, 신학기 입주자 모집

‘보증금 100만원, 월세 25만원’ 부담 성동구는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 한양대 학생들에게 임대료의 절반 수준으로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는 ‘성동한양 상생학사(이하 상생학사)’의 2023년도 입주자 4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생학사는 2019년 3월 전국 최초로 시범운영을 시작하여 올해 운영 5년차를 맞이하는 ‘반값 기숙사’로, 지난해 34호실에서 올해 44호실로 확대했다. 입주학생은 원래 보증금 3000만원, 월세 40만원인 방을 보증금 100만원과 월세 25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 건물주(지역주민)에겐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 상생학사는 지난 2015년 한양대가 기숙사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역 주민간의 갈등이 빚어지자 성동구청과 지역주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청년 주거 안정을..

박강수 마포구청장,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앞장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20일 오전,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망원시장, 망원동월드컵시장과 아현시장을 찾았다. 박 구청장은 시장 곳곳을 살펴보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비 촉진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과일, 육류 등 제수용품을 구입했다. 이날 박 구청장이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모두 저소득 주민을 위해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기부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물가상승과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명절에는 전통시장에서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고, 더불어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따뜻한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엄마아빠 VIP존’ 방학동 도깨비시장에 개소

아이놀이공간+양육자휴게공간 고객지원센터 1층 리모델링 57㎡ 규모 조성 전통시장 1호 ‘엄마아빠 VIP존’이 오는 9월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시장에 조성된다. 오세훈 시장은 설 명절을 앞둔 20일 방학동 도깨비시장을 방문, 상인과 지역주민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엄마아빠 VIP존’은 전통시장 내 양육자 존중·배려공간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공간과 양육자 휴식공간으로 구성된다. 전통시장을 찾은 3세~8세 유아와 양육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아이를 잠시 맡기고 편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보육교사(1~2명)도 상주할 예정이다. 또 시장놀이 교구를 비롯해 IT 기자재 등을 비치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시는 전통시장 1호 ‘엄마아빠 VIP존’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