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5

금천구,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회 개최

주요시설 및 민원현장 찾아 주민 의견 수렴 금천구는 1일부터 7일까지 동네방네 주민을 찾아가 새해 인사를 나누고 의견을 듣는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회’를 개최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2023년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회’는 기존 동주민센터 강당에 모여 진행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의 생활 속에 들어가 지역의 현안을 세밀하게 살펴보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유성훈 구청장이 경로당, 복지관, 문화센터 등 각 동의 주요시설을 방문해 주민과 함께하면서 건의사항 등 주민 의견을 듣는다. 1일 가산동을 시작으로 7일 독산2동까지 새해인사회 기간 동안 오전 1개 동, 오후 1개 동을 돌아볼 예정이다. 경로당·지역아동센터·주민자치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주민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주민대표와의 오..

은평구,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2관왕

‘좋은 정책상’, ‘평생교육사 신인상’ 등 2관왕 쾌거 은평구는 ‘제1회 대한민국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공모전에서 ‘좋은 정책상’과 ‘평생교육사 신인상’을 받으며 2관왕을 달성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EBS가 후원한 공모전은 전국 평생학습도시의 우수한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 공유하고자 귀감이 되는 기관을 3개 분야(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지자체 협력 파트너십상, 평생교육사 신인상)서 선정해 시상한다. 어워드 2개 분야를 석권한 은평구는 사회문화적 파급효과가 있고 귀감이 된다는 평가를 받으며 ‘좋은 정책 탑 15’에도 선정됐다. 구는 ‘자신만만, 마을시민활동가 교육’ 과정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일상에서의 평생학습’ 사업이 좋은 정책상을 받았다. ‘자신만만, 마을시민활동가 ..

동대문구,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민속놀이 개인전, 직능단체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 동대문구가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주민들과 함께 민속놀이 행사를 개최한다. 각 동별로 진행되는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는 1일 회기동에서 막을 열어 정월대보름 전 날인 4일까지 이어진다. 각 동 마을행사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하루에 1~6개 동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민속놀이 행사는 많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친숙한 민속놀이를 개인전, 직능단체 대항전 등의 형식으로 진행한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풍물패 등의 흥겨운 공연과 가훈 써주기, 전통음식 경연 및 시식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또한 구는 행사에 앞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점검을 실시했다. 민속놀이 관련 시설물과 전기, 가스 등의 안전점검을 진행했..

성동구, 어르신·장애인 2012명에 일자리 제공…96억 투자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성동구가 2023년 어르신 일자리사업과 장애인 일자리사업 총 96억의 사업비를 투자하며 2012명에 일자리를 제공했다. 구는 올해 공익활동형 18개 사업단 1564명, 사회서비스형 17개 사업단 266명, 시장형 3개 사업단 51명 등 총 39개 사업단 1881명의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장애인 일자리도 지난해보다 구비 2억1000만원을 증액하여 131명을 선발했다. 지난 1일에는 구청 3층 대강당에서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발대식에서는 성동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의 난타, 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행동강령 낭독과 일자리 안전교육으로 꾸려졌다. 급식도우미로 일하는 71세 이○○ 씨는 “우리 같은 사람들은 먹고 살기 위..

양천구, 연중 맞춤형 진학설명회 확대 개최

진학설명회 기존 1회→7회로 대폭 확대 진학 시기별 맞춤형 입시정보 적기 제공 양천구는 높은 교육수요를 반영하고자 주제별 진학설명회를 대폭 확대해 관내 학부모 및 학습·진학에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연중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가 지난해 11월 개최한 유명 입시코디와 함께하는 ‘미리 준비하는 대입 전략 설명회’는 참가자 380여 명 모집이 단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런 학부모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진학 시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는 올해부터 진학설명회 개최 횟수를 기존 1회에서 7회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2월에는 새학기를 앞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초·중·고 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