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2 5

마포구, 장애인 장벽 없는 마포 만든다

장애 인식 개선 영상콘텐츠 공모 20일부터 3월 3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마포구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2023년 장애 인식 개선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차별을 개선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장애 인식 개선과 관련된 꿈, 용기, 사랑, 가족 등 자유 소재이며, 스토리텔링 방식의 순수 창작 영상을 3분 내외로 제작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3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며,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1인(팀)당 1개 작품만 응모가능하며, 1팀은 최대 4인으로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

성북구 안암동-안암동새마을금고 '출생축하금 지원사업' 맞손

"우리 동네에서 태어나면 20만원 드려요" 성북구는 지난 8일 안안동과 안암동새마을금고가 '출생축하금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축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여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암동새마을 금고는 2023년 1월 1일 이후 안암동에 출생신고를 한 아동의 이름으로 새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하면 20만원의 출생축하금을 지원한다. 출생축하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암동주민센터(02-2241-5207)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석 안암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우리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 대표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출생축하금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번을 계기로 출산 장려 분위기가 확산되어 출산율 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기재 양천구청장, 새해 첫 시정연설

“숙원과제 해결에 전력 다할 것“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10일 제298회 양천구의회 임시회에서 2023년 새로운 변화와 시작에 대한 새해 시책을 설명하는 첫 시정연설을 했다. 이 구청장은 “새해 양천구의회 첫 회기를 맞아 구정운영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기록적인 한파와 난방비 급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3년은 누구나 살고 싶고, 살기 좋은 양천의 비전을 본격적으로 실행하는 도약의 해로 구민여러분이 오랫동안 갈망해온 ‘숙원과제’ 해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구청장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한 ‘숙원과제’는 재건축·재개발 사업 신속 추진, 대중교통 조기 확충 협의..

광진구 ‘SNS기자단 위촉식’ 개최

SNS로 구정 사업 홍보, 이해도 높이고자 광진구가 10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광진 SNS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광진구의 문화와 명소,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발굴‧제작하거나 구 소식을 SNS로 공유하는 ‘광진 SNS기자단’은 가장 빠르고 활발한 소통 창구인 SNS로 구정 사업을 홍보하면서 구정 이해도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참석한 기자단 11명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촉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간단한 활동 소개와 안내가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사업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구민과 광진구를 더욱 친밀하게 연결해주시길 바란다”라며 “기자단 활동으로 여러분 스스로도 ‘광진구 사용법’을 잘 익히고 활용했으..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 시민 공청회 개최…의견 수렴 실시

전문가 “정례적 조정 필요”, 업계 “요금현실화 절실” 시민단체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 부담” 서울시가 ‘대중교통 요금 인상 및 재정난 해소 방안 논의를 위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10일 14시~16시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에서 열린 이번 공청회에서는 대중교통 운영 현황을 진단하고, 요금 조정에 대한 필요성을 면밀히 분석했다. 특히 발제와 토론을 통해 요금 조정에 대한 시민, 전문가, 업계 등 각계 각층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의견 수렴 과정을 가졌다. 첫 발제는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 지속 제공을 위한 서울 대중교통 요금조정(안)’을 주제로 서울시 이창석 교통정책과장이 발표했다. 이창석 교통정책과장은 “서울 대중교통 운영 상황이 재정 한계에 도달한 만큼 고심 끝에 요금 인상을 추진 중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