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1 7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태권도대회 개최

경기도지사배 전국장애인대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오는 7월 23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실내체육관에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가 주최, 경기도장애인태권도협회 주관하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는 제7회 경기도지사배 전국장애인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재개되는 대회로, 경기도 내 11개 시․군에서 23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경기는 개인전 4종목(품새, 격파, 스피드발차기, 겨루기), 단체전 4종목(단체 품새, 태권체조, 태권도시범, 스피드발차기)으로 진행되며, 개인전 및 단체전 종목별 시상과 종합우승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태권도 도 대표 선발전을 겸하여 개최되어 우수한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이..

경제 2022.07.21

노원구, 아이편한택시 이용처 확대

지역 내 육아 관련 시설 방문까지 이용 가능 노원구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노원을 만들기 위해 ‘아이편한택시’의 운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21년 8월부터 임산부와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이 병의원 및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방문 시, 구에서 전용 차량을 제공하는 아이편한택시 서비스를 실시해 왔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기존 이용처인 의료기관 방문뿐 아니라 지역 내 육아 관련 시설 방문까지 이용 목적과 범위를 확대하여 운영한다. 이에 따라 구에서 운영하는 공동육아방 10곳, 장난감대여소 ‘놀이아띠’ 4곳을 포함해 공공도서관, 영유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문화/체육센터, 아동발달센터, 키즈 카페 등 임신, 출산, 육아에 필요한 시설을 방문할 때도 아이편한택시를 이용할..

강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개최

주민에게 필요한 사업 주민이 직접 발굴 강동구가 지난 20일, 올해 첫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1차 총회에서는 신규 위원 14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내년에 편성될 주민참여예산 관련 안건 등을 심사하기 위한 임원진 선출 및 분과위원회가 구성됐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제를 알기 쉽게 설명한 전문가의 특강으로 예산 교육도 진행되었다. 앞서 지난 3월부터 약 세 달간 실시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구(區) 주민참여예산 145건, 동(洞) 지역회의참여예산 84건이 접수되었고 현재 해당 부서 별로 사업 타당성 검토를 진행 중에 있다. 1차 총회에서 구성된 임원진과 분과위원회는 앞으로 이 제안사업들을 심사해 사업을 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모바일 투표와 ..

강남구 ‘국민안전 플랫폼’ 개발 착수

AI로 실종자 동선 파악해 안전한 귀가 도와 강남구가 실종신고 접수 시 CCTV 영상을 인공지능(AI) 융합기술로 분석해 신속하게 대상자의 동선을 파악하고 안전한 귀가를 돕는 ‘국민안전 플랫폼’ 개발에 나섰다. 강남구는 아동·치매어르신 실종 예방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2년 AI융합 국민안전 확보 및 신속대응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해 7월 실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사업은 올해와 내년 2단계로 진행된다. 구는 원모어시큐리티·메트릭스·원더풀플랫폼 등 3개 업체와 협약을 맺고, 영상 속 실종자의 인상착의․행동패턴 분석, 객체 추적 등이 가능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이달부터 개발 중이다. 강남관제센터에서 확보한 CCTV 자료화면을 분석하며, 올해 안에 경찰청 연계시스템도 ..

성남시청소년재단 ‘사계절 소풍놀이’ 우수 프로그램 선정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사계절 소풍놀이’ 프로그램이 수련관에서 두 번째로 환경부 지정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에 최종 선정됐다.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의거하여 프로그램의 친환경성・우수성・안전성 등을 심사하여 환경부 장관이 지정하는 국가 지정제도이다. 선정된 기관은 환경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 및 운영기관 현판이 부여되고 환경부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 우선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사계절 소풍놀이’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지난 8년간 4397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판교청소년수련관 대표 생태체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청소년들이 생태환경 조사, 생태놀이, 체험활동을 하며..

경제 2022.07.21

성동구, 제2기 주민소리단 발대식 개최

생활 속 불편함을 바꾸는 주민 정책 모임 성동구는 지난 18일 일상의 문제를 주민과 함께 발굴하고 제안하는 주민 정책 모임인 제2기 '성동구 주민소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소리단은 일생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에 대해 말하는 소리를 잘 듣겠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지은 것으로, 생활 속 불편사항으로부터 나오는 아이디로 함께 정책을 만들어가는 모임이다. 주민소리단 1기 회원들은 그동안 정책 아이디어 발굴 회의를 통해 노란색 신호등 설치, ‘스몸비(Smombie·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족’을 위한 바닥 신호등 확대 설치 등을 추진하였고, 이미 시행중인 스마트 정책을 확대할 지역에 대해서도 주민이 직접 제안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였다.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라 그동안 ..

광진구, 코로나19 재유행 선제적 대응 위해 방역체계 점검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등 선제적 대응 광진구가 코로나19 재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방역체계 점검에 나섰다. 광진구의 지난주(7. 11.~7.17.) 확진자 수는 일 평균 297명으로, 전 주 동기간 일 평균 157명에 비해 89% 증가했다. 이에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방역체계 점검을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예방접종실 및 의료방역상황실을 차례로 방문했다. 김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절차와 역학조사 인력 충원 등의 대응 방안을 꼼꼼히 검토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역학조사 ▲확진자 재택치료 및 병상배정 분류 ▲확진자 이송 ▲콜센터 상담 등 빈틈없는 운영을 당부했다. 구는 확진자 조기 발견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