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0 5

김태우 강서구청장 “구민 재산권 위해 전세사기 뿌리 뽑겠다”

기관장협의회의 개최...주민 복리 증진방안 논의 강서구는 19일 오후 5시 50분 구청 대회의실에서 ‘강서구 기관장협의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태우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내 8개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기관별 대책을 발표하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깡통전세로 인한 피해 예방과 구민의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 ‘깡통전세 피해 예방 TF팀’을 꾸리는 등 전세사기 피해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강서경찰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 등 여러 기관과 힘을 모아 범죄사기를 뿌리 뽑고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경제 침체로 지친 구민들에게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키..

성동구, 대한민국 도시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지속가능한 스마트 포용도시 정책 높이 평가 성동구가 2022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첨단도시분야 우수정책 1위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우리나라의 가장 권위 있는 도시정책 분야의 시상 프로그램으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 수준을 평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자체에 수여해 왔다. 도시대상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종합지표 평가와 함께 매년 우리나라 국내 도시계획 여건 변화 및 세계적 도시계획 추세를 반영하여, 3~4개 분야의 도시정책사업 시행이 우수한 도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성동구는 첨단도시 우수정책 사례에 선정되어 지난 18일 종로구민회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최고 상격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성..

성북구,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 기념

‘성북! 함성페스티벌’ 및 ‘1일 구청장실’체험 행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까지 참여해 뜻 깊어 성북구가 전국 최초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을 기념하며 지난 주말인 16일에 아동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관내 청소년시설 및 성북구 놀터 운영위원회가 페스티벌 기획단을 직접 구성하여 체험부스 및 동아리 공연무대를 진행하는 ‘성북! 함성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체험부스는 관내 7개 시설(성북 청소년문화의 집, 월곡 청소년센터,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성북구 청소년 놀터 5곳,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북교육복지센터)이 참가하여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동아리공연 무대는 다양한 끼와 실력을 겸비한 청소년..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참여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서대문구" ▲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아동폭력 근절(END violence) 캠페인 참여 모습.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19일 외교부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아동폭력 근절(END Violence)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아동과 청소년을 모든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구청장은 이날 집무실에서 자신의 SNS에 게시하기 위해 #END Violence, 캠페인 로고,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서대문구’란 글이 담긴 손팻말을 들고 사진을 찍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이 구청장은 다음 참여자로 정문헌 종로구청장, 박일하 동작구청장, 이양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

광진구, 민선8기 신규사업 정책제안 특별공모전 시상식 개최

우수 정책제안은 내년도 사업에 적극 반영 광진구가 19일 광진구청에서 ‘민선8기 신규사업 정책제안 특별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구는 민선8기 소통 100일을 맞이해 구민이 바라는 정책을 듣고 구정에 반영하고자 지난 9월 16일까지 정책제안 특별공모전을 진행했다. 1·2차 심사를 거친 결과 은상 3건, 동상 3건, 장려상 4건으로 광진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총 10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상장 수여 ▲제안자들의 정책제안 발표를 통한 아이디어 공유 ▲제안 내용을 정책으로 실현하기 위해 담당 부서와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은상을 수상한 ‘광이처럼 친환경, 진이처럼 깨끗한 광진구 헌옷수거함의 재탄생!’은 생활에 맞닿아 있으며 실현 가능한 제안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