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5 5

한국언론연대 ‘제1회 의정대상’ 시상식 성황리에 마쳐

광역의원 12명 기초의원 28명 수상 서울시의회 김형재, 허훈 의원 대상 영예 한국언론연대가 개최한 ‘제1회 의정대상’시상식이 지난22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많은 내·외빈의 축하 속에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해 정책 발의 및 사업추진 등을 포함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서울지역 광역·기초의회의 의원들을 대상으로 선정해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더욱 활발한 의정을 해 달라는 의미로 마련됐다. 수상자는 서울시의회 상임위원회별 각 1명씩 선정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한 기초의원 가운데 기초의회와 시민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김영주 국회 부의장과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은 축전과 화환을 전해왔고, 내..

기고문/특집 2022.12.25

영등포구, 화재 취약지역 소방 장비 확충

영등포구가 화재로부터 안전한 골목길 조성에 앞장선다. 구는 화재 발생 우려가 크고 현장 위험요인이 다수 존재하는 지역에 소화기를 확충하고 취약가구에 화재감지기, 가스타이머 등 설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화재 발생 후 5분 이내의 신속한 대처가 큰불이 확산되는 것을 막는 골든타임인 만큼, 소방 장비를 골목 곳곳에 설치함으로써 화재 초기 대응력을 높이고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는 취지다. 이번에 소방 시설이 확충된 지역은 양평제14구역과 문래동 창작촌 일대, 도림동, 당산1동 등이다. 공공재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양평제14구역은 좁은 골목 사이로 낡은 주택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 소방차 통행이 어렵고 작은 불씨에도 대형 화재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 또 문래동 철공소 인근 맛집 거리에는 평소 사람들이 몰리는 음..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깜짝 산타 변신

관내 아동복지시설 방문해 어린이들에 선물 전달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크리스마스를 앞둔 이달 22일 깜짝 산타로 변신했다. 이 구청장은 이날 관내 아동복지시설인 송죽원에 산타 옷을 입고 방문해 어린이와 청소년 24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이어 박민옥 풍선아티스트가 흥겨운 공연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세브란스병원이 후원한 ‘세브란스 1% 나눔 성금’으로 진행됐다. 세브란스병원은 서대문구와 함께 매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세브란스 나눔 마켓(저소득층 푸드마켓 지원)과 세브란스 희망하우스(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등에 총 5400만원을 지원한다. 이날 아이들과 함께한 이성헌 구청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전 세대에 걸쳐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복지순찰대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

성북구, 2022년 청렴 우수부서·청렴 공직자 표창 수여

청렴성·성실한 책임의식 높이는 조직문화 조성 성북구가 성북구 전 부서(동),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도 자율적 내부통제활동 실적을 평가하고 우수 부서와 우수 공직자에 구청장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2022년도 자율적 내부통제활동 실적이 우수한 14개 부서와 청렴활동이 우수하고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이행률이 높은 공직자 13명이 성북구 최고의 청렴 주인공이 되었다. 자율적 내부통제 최우수부서는 건강정책과와 길음2동주민센터가 선정됐으며, 가장 높은 평가점수로 청렴 성북인에 선정된 주인공은 일자리경제과 장경주 주무관이다. 일자리경제과의 청렴지기이자 성북구 사내 동아리 ‘청렴방송’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경주 주무관은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직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다보니 좋은 평..

박강수 마포구청장, 성탄절 맞아 인파 몰린 홍대 안전점검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많은 인파가 몰린 홍대관광특구에서 지역 주민 및 마포구 공무원 100여 명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박 구청장은 한파 경보가 내려진 23일 저녁에 이어 토요일이자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늘까지 인파 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홍대관광특구지역 구석구석을 일일이 다니며 인파 혼잡도와 보행 장애물 등을 살폈다. 구가 이번에 실시하는 안전점검은 23일부터 31일까지 기간 중 8일 간 12월 25일을 제외하고 매일 진행됐다. 특히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마포’를 위해 마포구 16개 동 주민들과 마포구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자율방범대원 및 명예관광보안관이 함께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는 행사 등의 주최자 유무와 관계없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