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14

한국마사회-그랜드코리아레저 워크숍 시행

자체감사기구간 감사 역량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 한국마사회와 그랜드코리아레저 양 기관의 감사실은 지난 3월 29일 한국마사회 과천 본사에서 감사업무 전반의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윤병현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 박용우 그랜드코리아레저 상임감사 및 각 기관 감사실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소개, 감사우수사례 및 자체 현안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장기 감사전략 수립 및 내부통제 강화 ▲반부패·청렴 업무 관련 정보교환 및 전문분야 컨설팅 지원 ▲감사인 역량강화 및 교차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합동교육 및 워크숍 정례화 등이다. 레저산업 공공기관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두 기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

경제 2024.04.01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만들어요! 상상팡팡숲' 선보여

나만의 공룡을 만드는 대화형 디지털 전시체험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이 새로운 미디어 체험 전시물을 선보인다. 오는 4월부터 상설전시장 ‘공룡존’에서 어린이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만들어요! 상상팡팡숲'은 중생대 백악기부터 현재까지 한반도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명들로 이루어진 가상의 숲에서 ‘나만의 공룡’을 만들 수 있게 한다. 정식 운영이 시작되는 2일부터 일주일 동안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창작그룹 레벨나인(Rebel9)과의 협력을 통해 실제 중생대 백악기의 생물학적 데이터를 토대로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미디어 전시물을 만들어냈다. 약 1억 년 전 백악기 한반도는 고온다습한 기후였으며, 여러 차례 지각변동으로 분지가 형성되었다. 그렇게 생성된 강과 호..

용인문화재단 ‘어텐션 라이브 #1’ 개최

용인 처인구 지역 청년 대상 대표 문화콘텐츠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0일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2024 어텐션 라이브 #1’을 개최한다. 2022년부터 시작한 ‘어텐션 라이브’ 공연은 첫해 ‘기리보이, 릴보이’와 ‘제이레빗, 커피소년’ 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은 ‘죠지, 새벽공방’, ‘영지, 키코’, ‘윤딴딴, 초승’의 공연을 연이어 선보여 매회 매진 행렬을 기록하는 등 용인 지역 청년층의 마음을 흠뻑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2024 어텐션 라이브 #1’은 과거의 명성에 걸맞은 수준 높은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마련했으며 청년층의 두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카더가든’과 ‘디에이드’의 명품 보이스를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카더가든’의 허스키한 음색과 드라마틱..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핑크퐁 클래식 나라-뚜띠를 찾아라' 공연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3일 ‘핑크퐁 클래식 나라-뚜띠를 찾아라’를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19인조 바싸르 오케스트라, 핑크퐁, 아기상어가 펼치는 이번 공연은 ‘상어 가족’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동요에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더해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와 노래로 보여주는 뮤지컬 콘서트이다. 사자왕의 생일 파티를 위해 뚜띠를 찾아가는 모험 사이사이 악기와 클래식의 기본적인 개념들을 알려주고 신나게 춤추며 부르는 동요 속에 클래식 음악이 자연스럽게 녹여져 있다. ‘뿡뿡 응가 체조’에는 모차르트의 ‘터키 행진곡’이 ‘생일 축하 노래’에는 슈트라우스의 ‘봄의 왈츠’가, ‘펭귄 댄스’에는 오펜바흐의 ‘캉캉’ 멜로디가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바리톤 아저씨와 소프라노 공주가 등장해..

성남시청소년재단, 제8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 성료

“청소년의 참여는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0일,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에는, 성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성남시 청년청소년과장,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부장, 시설장, 제8대 청소년의회 자문단이 참석해 청소년의회의 발의 의안에 귀를 기울이고 의회 운영에 관한 애정 어린 논평과 격려를 보냈다. 상정안으로는 성남시 미래교육 활성화 조례 제정(안), 성남시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등 6건으로, 회의 당일 현장 투표를 통해 모든 의안이 가결되었다. 가결된 의안들은 성남시청, 성남시의회로 전해질 예정이다. 제8대 청소년의회 박도연 의장은 “1년간의 임기 동안 의원들과 함께 준..

경제 2024.04.01

안양시, 수돗물 고품질 시대 연다

비산포일 통합정수장 현대화사업 재착공·청계통합정수장 고도정수처리 도입 중 안양시가 시민들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총 2829억원 규모의 정수장 고도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해당 사업들이 모두 마무리되는 2028년에는 안양권 시민들이 더욱 높은 품질의 수돗물을 공급받게 된다. 1일 안양시에 따르면, 현재 시가 진행 중인 정수장 고도화 사업은 비산·포일 통합정수장 현대화 사업과 청계통합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사업 등 2건이다. 비산·포일 통합정수장 현대화 사업은 노후하고 가동률이 저하된 비산 및 포일 정수장을 통합 재건설하는 사업으로, 환경부 국비와 도비를 지원받아 총사업비 2387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이다. 오는 2028년 준공되면 하루에 정수 15만㎥를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

양천구, 신월3동 173번지 일대 모아타운 최종 관리지역 지정

신월3동 주거정비사업 추진 탄력 양천구는 신월3동 173번지 일대가 모아타운으로서 법률적 효력을 갖는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으로 지난달 28일 최종 지정·고시됐다고 밝혔다. 신월3동 173번지 일대는 20년 이상의 노후 건축물이 밀집해 있고, 공항소음 및 비행기 운항에 따른 고도제한 등 관내 타지역 대비 열악한 주거환경의 개선 필요성이 인정되어 지난 2022년 6월 서울시 모아타운 대상지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구는 지난해 1월부터 기반시설 확보 등 기본방향 수립을 위한 ‘모아타운 관리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특히 용역 수립 시 대상지 대부분의 도로 폭이 4m 이하로 주차난이 심각한 점과 인도가 부족해 안전사고의 우려가 상존하는 점을 고려해 주변도로에 양방향 보도를 설치하는 내용을 적극 반영..

이천시, 제14회 평생학습축제 6월 8일부터 9일까지 개최

부스 및 공연, 폴딩마켓 4월 9일까지 신청 이천시는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설봉공원에서 제14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보행자 위주 공원으로 탈바꿈하는 설봉공원 가로정비사업 준공을 기념하여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다문화, 장애인 등 이천시민 전 세대가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참여 행사, 체험, 전시, 판매, 공연, 읍면동 문화프로그램경연대회 등이 운영된다. 이에 따른 축제 참여 부스와 학습동아리 공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생각하는 아나바다 운동의 일환으로 폴딩마켓도 운영하며 4월 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축제 부스 신청분야는 전시, 체험, 판매 3개 분야로 설봉공원에 부스가 배치되며, 부스운영은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 학습동..

마포구 2024년 일자리 대책 나왔다...108개 사업 553억 투입

올해 1만8천793명 일자리 창출 목표 마포구는 지난 3월 26일 ‘새롭고 더 좋은 마포, 구민과 동행하는 일자리’를 비전으로 한 '2024년 일자리 대책 세부 계획'을 발표하고 올해 총 1만8793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힘껏 뛴다. 이를 위해 마포구는 ▲미래를 준비하는 상생 일자리 ▲마포형 복지서비스 지원 공감 일자리 ▲청년부터 노년까지 맞춤형 서비스 ▲구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도시 일자리 ▲구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동행 일자리를 5대 핵심 전략으로 삼고 올해 총 108개 일자리 사업을 추진, 553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우선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등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과 경제 활동 기회를 위한 동행일자리, 장애인·노인일자리, 자활근로 등 공공일자리 사업과 함께 구민의 삶의 질을..

성동구, 식목일 맞아 어린이들과 함께 ‘어린이꿈정원’ 조성

어린이의 꿈을 담은 4가지 주제의 테마정원, 휴게시설 등 주민휴식 공간 갖춰 성동구가 식목일을 앞둔 지난 30일 중랑천 응봉역 인근에서 어린이 130여 명을 포함한 주민 300여 명이 나무심기 행사를 열어 ‘중랑천 어린이꿈정원(이하 어린이꿈정원)’을 조성했다. ‘어린이꿈정원’은 약 2000㎡ 규모로, 아이들의 꿈을 담은 4색(희망, 용기, 사랑, 상상)을 주제를 담아 ▲사계절 푸른 상록성 소재를 중심으로 희망찬 아이들의 미래를 표현하는 '희망정원' ▲암석을 활용하여 단단한 아이들의 용기를 표현한 '용기정원' ▲아름다운 곡선형 상록수벽을 활용하여 무한한 아이들의 사랑을 표현한 '사랑정원' ▲40여 종의 다양한 야생초를 활용하여 무궁무진한 아이들의 상상력을 표현한 '상상정원' 등 4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