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15

이천시시설관리공단-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북부권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일 이천시 북부권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하여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 이하 “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복지관 내 북부권 차고지 설치 및 운영, ▲복지관 이용자 대상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 연계 지원, ▲복지관 이용자 대상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 이용 출장 심사 및 등록, ▲지역주민 장애 인식 개선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복지관 김화중 관장은 “공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북부권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꾸준한 업무협력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종춘 이사장은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

경제 2024.04.07

경기농협, 도청 봄꽃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펼쳐

농협중앙회 경기본부는 5일, 수원시 팔달구 소재 옛 경기도청사에서 진행된 제38회 경기도청 봄꽃축제에서 농업·농촌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기도와 경기농협은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년째 고향사랑 기부제 인식개선을 위한 공동홍보를 이어오고 있으며 경기도는 수원, 안성, 포천, 가평 4개 시군과 함께 쌀, 잣, 전통주 등 도내 우수 농축산물을 전시하고 기부방법을 안내하는 등 도-시군 합동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그 기부금을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농축산물 등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이이다. 또한 ‘고향사랑e음’사이트에서 손쉽게 기부할 ..

경제 2024.04.07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검진을 꽃피는 봄에 해봄"

"하루라도 빨리 질병을 발견하여 조기 치료받을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연말로 미루지 말고 꽃들이 만발한 꽃피는 봄날에 해 봄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마음의 기쁨도 챙기는 건강검진을 받으시길...꽃이 만발한 봄에 수원병원 검진센터에서 만나 보아요" 문의사항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증진센터 ☎ 031-888-0777로 문의하면 된다. 국가건강검진은 크게 일반건강검진와 국가암검진으로 구분된다. 2024년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흉부 엑스레이(X-ray)를 통한 폐렴, 결핵여부 확인, 단백뇨 검사를 통한 콩팥기능 확인, 빈혈, 당뇨, 고지혈등, 간 기능 등을 알아보는 혈액 검사와 소변 검사, 구강 검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는 크게 두 종류의 검진, 즉 국가..

경제 2024.04.07

성남산업진흥원, 4차산업 부서 신설 및 조직개편 단행

성남산업진흥원이 이달 8일자로 대대적인 조직개편 및 전직원 인사를 단행한다. 이는 창립 23주년을 앞두고 내부 직원의 자율적인 혁신과 외부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글로벌 산업경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부서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와 전문성을 실현할 수 있는 조직으로 개편한다. 먼저 기능별·산업별 조직을 강화하기 위해 창업성장본부(스타트업, 글로벌마케팅 등)과 전략사업본부(4차산업, 바이오, 콘텐츠)로 구분하였고 CES 참가, K-SBC(성남비즈니스센터)를 수행하기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여 기업의 해외수출지원과 해외투자 유치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진흥원의 다양한 기업지원 인프라 시설의 효율적인 통합관리를 위한 TF와 건강한 조직문화를 지속할 수..

경제 2024.04.07

경기문화재단 道미술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업무협약 체결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 사업 협력 위해 맞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5일 오전 11시 경기도미술관에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경기도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첫 번째 협약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사업 개발과 문화예술 향유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 사업 협력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기간 중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등의 협력 ▲지역사회에 제공되는 문화예술 콘텐츠에 대한 공동 기획 및 지원 등의 분야에 집중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세월호참사 10주기가 되는 해로 경기도미술관에서 오는 20일~21일 양일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기획한 ‘세월호 10주기 영화 프로젝트’ 단편 옴니버스..

동대문구, 교보생명과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협약 체결

중랑교에서 성북구 경계까지 이어지는 약 2km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식목일인 5일 동대문구는 동대문구의 탄소중립실천과 녹색성장 지원을 위해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 사단법인 글로벌비전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대문구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이명길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 김지영 (사)글로벌비전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교보생명은 임직원 환경보호 플로깅 자원봉사활동과 연계해 5년간 메타세쿼이아 나무를 후원하고, (사)글로벌비전과 함께 중랑교에서 성북구 경계까지 이어지는 약 2km의 메타세쿼이아길 조성에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의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교보생명과 (사)글로벌비전이 적극 나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

안양시, 평촌 시외버스터미널 부지 소송 2심도 승소

2년 6개월 넘게 법정공방 이어지며 행정력 낭비 안양시가 시외버스터미널 부지로 결정됐던 평촌동 934 일대 토지에 대한 기존의 도시관리계획을 변경한 것에 대해, 항소심 법원도 정당하다는 판결을 내렸다. 안양시는 2년 6개월이 넘게 근거없는 소문에 시달리며 지역 주민들과 갈등을 겪어왔다며, 더 이상 행정력이 낭비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5일 시에 따르면, 수원고법 행정3부는 지난 3일 안양지역 시민사회단체·시민 등 8명이 안양시장을 상대로 낸 도시관리계획결정취소 소송에서 원심과 같이 원고 패소판결을 내렸다. 재판부는 원고 중 시민정의사회실천위원회와 안양시외버스종합터미널 기반시설 지킴이에 대해 “사단으로서의 실체를 갖췄다고 보기 부족하고, 비법인사단에 해당하더라도 환경이나 교통에 관한 ..

광진구, 제79회 식목일 기념 기후 위기 대응 나무 심기 행사 열려

김경호 구청장과 직원 90명 참여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직원들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나무 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식목일 당일인 5일, 직원 90여 명이 광진숲나루를 찾았다. 사과나무와 감나무 50주를 심으며 지구 온난화 극복에 힘을 보탰다. 풍성한 열매를 맺는 나무처럼 좋은 일이 가득하길 소망하며, 정성스럽게 흙을 밟아 묘목을 곧게 세웠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미래세대에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고자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나무 심기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탄소중립 정책과 친환경 생활 실천에 앞장서 기후위기를 함께 극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일은 광진구새마을회 주관으로 나무 심기 행사가 진행된다. 새마을회원 30명과 광진숲나루 일대에 잣나무 300주를 심을 ..

이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 성료

이천시는 식목일인 지난 4월 5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숲을 사랑하고 지구환경 개선에 동참하는 나무 나눠주기 행사에 약 2000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 준비한 수국 묘목 5000개가 약 2시간 여만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행사에 동참하여 직접 시민들에게 나무를 배부하며 탄소 저감과 식목일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고, 나눠드린 수국을 직접 심고 가꾸며 식목일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산불 예방 홍보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황병구 공원녹지과장은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질서..

양천구, 보안관·스카우트 배치로 1인가구 안심귀가 지원

1인가구 밀집지역 신정4동 일대 안심마을보안관 4명 배치, 심야시간 순찰 강화 늦은밤 귀갓길 동행서비스 안심귀가 스카우트, 서울 안심이앱에서 신청 민간개방화장실 불법촬영 기기 설치 여부 정기점검 등 불법촬영 근절 양천구는 여성‧청소년‧1인가구 등 안전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안전취약구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대폭 강화하고 심야 귀갓길 동행 서비스 등을 통해 안전한 양천 만들기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 구는 안전한 안심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안심마을보안관 ▲안심귀가 스카우트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등 3가지 사업을 대표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안전망을 확보하고 안전사각지대를 더욱 좁혀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해 처음 시행되는 ‘안심마을보안관’은 무차별적 이상동기 범죄증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