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15

경콘진,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 추진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기업에 보다 많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은 민선8기 공약 가운데 하나로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만든 민관 협력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콘텐츠 유망기업에 투자 의향을 가진 투자파트너사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트너스’ 투자 전문가 그룹을 만들었다. 조성된 펀드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콘텐츠 기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도는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밸류업 투자상담 ▲시드 밸류업 ▲프리A 밸류업 ▲메타버스 밸류업 ▲경기 콘텐츠 창업기업 기회펀드(넥시드 펀드) 등 다섯 단계로 운영한다. 밸류업 투자상담은 기..

경기도교육청, 계약심사제 운영으로 예산 절감

교육 현장 중심의 맞춤형 행정 지원 확대 경기도교육청은 계약심사제도 운영으로 2023년 예산 237억원을 절감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심사제도는 도내 교육기관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의 원가 계산 적정성을 검토해 예산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제도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2년 교육행정기관 최초로 계약심사제도를 도입했다. 도교육청은 계약심사제도 운영으로 2023년도 심사 금액 1조9749억원 가운데 237억원을 절감했다. 원가 계산 오류 비율은 2012년 3.7%에서 2023년 1.2%로 낮아져 제도 안정기에 진입한 성과를 보였다. 계약심사 대상은 공립 각급학교·유치원, 교육지원청, 도교육청과 직속기관의 발주사업이며, 심사 건수는 공사 1206건, 용역 695건, 물품 632건 등 총 2533건이다..

경제 2024.04.08

용인도시공사, 용인미르스타디움 내 식당 운영자 모집

용인도시공사는 지난 2월부터 용인미르스타디움에 식당 운영자를 공개모집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용인미르스타디움 지하 1층에 위치한 식당으로, 사용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이다. 운영자 모집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온비드를 통한 전자입찰로 진행되며 식당 운영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용인미르스타디움에는 현재 삼가동 행정복지 센터, 용인시 차량등록사업소, 상상의 숲 등 21개 단체 약 250여 명이 근무하고 있지만 지하 1층 카페를 제외하면 식당, 매점 등 식사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없기 때문에 이번 식당 운영자 모집 공고에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르스타디움 관계자는 “식당운영을 통해 입주단체는 물론 용인미르스타디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여 용인을 대..

경제 2024.04.08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문화사계 ‘봄꽃축제’ 성료

3일간 약 15만명 방문 대성황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문화사계’ 봄꽃축제 행사에 약 15만명 이상의 상춘객이 방문, 성공적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고 8일 밝혔다. 38회째인 이번 행사는 올해부터 경기관광공사 주관으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구 경기도청 일원에서 개최됐다. 올해 축제는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보이는 라디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사연을 소개하고 현장의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등 소통하는 지역축제로서 자리매김 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벚꽃 산책로에는 다채로운 조명을 설치하여 늦은 밤까지 아름다운 봄의 기운을 만끽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유기견 입양체험..

경제 2024.04.08

하남문화재단 'Ditto Hanam' 국제초대전 화려한 개막 선포

오는 18일까지 하남문화재단 전시장에서 열려 (재)하남문화재단은 지난 5일 'Ditto Hanam' 국제초대전의 오픈식을 갖고,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Ditto Hanam' 展은 (재)하남문화재단과 (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의 공동기획 전시이다. 하남시라는 도시를 주제로 ‘나도(Ditto) 하남에 살고 싶다’라는 의미를 내포한 약 120여점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 날 오픈식에서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김동호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작가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이 전시장을 찾아 드로잉쇼를 관람하고 작가와 인터뷰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하남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스토리화 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김동호 작가의 완성품은 18일까..

영등포구, 휴면 법인 인수 등 취득세 탈루 법인 적발…22억 추징

지능적 탈루 행위 근절 및 조세 정의 실현 영등포구가 지난 12월 취득세 부과 처분 취소소송을 승소로 이끌며, 법인의 지능적인 탈루 행위를 근절하고 조세정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A 법인은 중과세율(8%)을 회피하기 위해 법인 B를 인수해 부동산 개발업으로 업종을 변경하고 부동산을 취득하였다. 구는 B가 휴면 법인이었다고 판단해 취득세 중과세율을 적용했다. 이에 A 법인이 구를 상대로 ‘취득세 부과 처분 취소소송’을 제기하였으나, 최종적으로 영등포구가 승소했다. 이처럼 구는 지방세 탈루 및 누락 세원 관리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서 구는 다양한 과세자료와 현장조사를 통하여 강도 높은 세무조사를 통해 1분기, 22억 원의 탈루 세원을 발굴하는 성과도 이뤘다. '지방세법'에 따라 대도시 내에서 설립..

여주시,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성료

여주시 산림공원과는 지난 5일 오금동 산45-1번지 일원에서 개최한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원, 유관기관, 사회단체장 및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엽송 3000본을 식재하며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오늘 심는 한 그루의 나무가 세계의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탄소저감을 실천하는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하며 우리 후손들에게 앞으로의 재산이 될것이다”라며 또한 봄철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을 추가적으로 당부했다. 여주시는 올해 1억4000만원을 투입하여 낙엽송, 백합나무 등 10만여 그루의 나무를 관내 임야 37ha에 식재할 예정이며 산림자원조성 및 산림의 공익적 가치증진,..

성동구,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이양걸구와 우호협력 이어가

공무원 뿐 아니라 양 도시 주민들의 상호 교류로 국제교류의 미래 비전 제시 성동구는 국외 자매도시인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이양걸구 대표단이 지난달 19일부터 4일 간 성동구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성동구와 바이양걸구는 2018년부터 6년째 매년 활발하게 상호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 뿐 아니라 양 도시의 주민들이 상호 교류함으로서 자매도시와의 우정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방문 일정 중 양 도시 구청장을 포함한 대표단 회의에서 몽골의 어린이들을 위해 성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성동구 자원봉사센터,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에서 힘을 모아 아동복과 어린이집 교구를 기증하였다. 또한 바이양걸구에서는 성동구를 위해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한 바이양걸구의 어린이 캠핑장을 성동구에서 추천하..

서대문구청 환경공무관, 심폐소생술로 시민의 생명 구해

오재현 환경공무관, 50대 남성의 생명 구했다 새벽 거리 청소 작업 도중 횡단보도에 쓰러진 시민을 발견하고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환경공무관의 미담이 알려지며 주위를 흐뭇하게 하고 있다. 서대문구는 지난달 13일 구청 청소행정과에 소속된 한 환경공무관이 신속한 구조 신고와 심폐소생술 실시로 50대 남성을 구했다고 8일 밝혔다. 미담의 주인공은 서대문구 충정로역 5호선 일대 가로변 청소를 담당하고 있는 오재현 환경공무관이다. 오 환경공무관은 이날 오전 5시 36분경 충정로역 일대를 청소하던 중 아현성결교회 인근 횡단보도에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행인을 발견했다. 당시 새벽이었지만 차량이 오가고 있는 위험한 상태였다. 먼저 112에 신고한 오재현 환경공무관은 쓰러져 있는 남성의 상태를 살피다 질문에 반응..

하남시, 2024년 4대 전략 17개 과제 평생교육 진흥시행계획 추진

우수한 교육자원 연계한 하남시민대학 운영, 하남명사특강 브랜드화 및 권역 거점센터 연계 사업 실시 하남시가 2024년 '시민 모두가 누리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도약 하남'을 비전으로 4대 전략 17개 과제를 추진한다. 8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하남형 학습생태계 조성’, ‘수요자 중심 평생학습 확대’ 등을 목표로 한 '2024 하남시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을 논의했다.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평생교육의 기본계획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협의회다. 이현재 하남시장을 의장으로 관내 평생교육기관장과 분야별 전문가, 시민대표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와 부의장 선출에 이어 ‘2024년 평생교육 진흥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