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14

용인문화재단 ‘방귀쟁이 며느리’ 어린이 체험전 개최

5월 2일부터 9월 1일까지 4개월간 진행 용인문화재단은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예술놀이터에서 가정의 달 5월을 시작으로 5월 2일부터 9월 1일까지 4개월간 어린이 체험전 ‘방귀쟁이 며느리’를 개최한다. '방귀쟁이 며느리'는 전통 가락과 이야기를 어린이에게 친숙한 소재로 풀어내 수동적 관람이 아닌 역할 놀이를 통한 신체 기반 활동을 진행하는 표현 놀이극이자 관객 참여형 체험 콘텐츠로 기존 전래동화를 각색하여 부끄러울 수 있는 방귀를 장점으로 생각하는 며느리와 방귀의 쓸모를 인정하는 시아버지를 통해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체험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옛이야기를 보고 들으며 몸으로 표현하면서 ‘웃음이 터지는 방귀, 내가 방귀가 된다면?’이라는 가정 하에 ‘방귀’ 역할을 맡아 마음껏 신나게 뛰고 움..

성남산업진흥원 ‘S.S.O.I’ 참여기업 모집

신기술 창출 및 개방형 혁신 도출 성남산업진흥원과 8개 대기업·중견기업이 함께 창업기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해 신기술 창출 및 개방형 혁신을 도출하기 위한 2024년 성남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S.S.O.I) 참여기업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성남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S.S.O.I)'는 성남산업진흥원과 4차산업 분야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참여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자 한다. 참여 창업기업은 대·중견기업과 협력 분야에 맞게 매칭이 이뤄지며 진흥원은 해당 기업에게 PoC 사업화 지원금, S.S.O.I 특화프로그램, 해외(일본) O.I 행사 참관 등을 지원한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본 지원사업을 통해 대·..

경제 2024.04.11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대한민국 창조경영 동반성장경영부문 대상 수상

기관역량 활용해 지역문제 해결 협력 강화로 지역사회 기회 창출에 기여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문화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앙일보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동반성장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기관역량을 활용한 지역사회 기회 창출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진흥원은 월마다 평균 3338kg의 친환경학교급식 회송농산물을 사회적 배려계층에 기부하였다. 또한, 경기도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 김장나눔 행사 진행, 지역아동센터 24개소에 친환경농산물을 구매, 전달하는 등 경기도 친환경농가소득 증진 및 먹거리 사각지대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해양쓰레기 22톤 수거 및 지역하천살리기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ESG경영실천..

경제 2024.04.11

성남문화재단, 클래식 시리즈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모차르트와 베토벤…두 고전주의 거장을 만나다 성남문화재단이 개관 3년 차를 맞은 성남아트리움의 2024년 클래식 시리즈 상반기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건반 위의 구도자’ 피아니스트 백건우가 생애 첫 모차르트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24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리사이틀을 갖는다. 올해로 피아니스트 인생 68년,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연주자이자 세계적인 거장의 반열에 오른 피아니스트 백건우는 그간 작곡가의 작품과 생애, 음악적 세계관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통해 자신만의 고뇌와 성찰을 담은 연주를 선보여 왔다. 이번 리사이틀에서는 베토벤, 브람스, 슈베르트, 라흐마니노프, 쇼팽에 이어 그의 음악 인생에 있어 고민의 대상이었던 모차르트에 도전한다. 모차르트 음악에 담긴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함을 발견..

안양산업진흥원,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현장 소통 강화

최대호 이사장 “협업 통한 미래가치 창출 적극 지원” 안양산업진흥원은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지난 1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진흥원은 기업 인프라 지원을 위해 ▲본원(동안구 시민대로258번길 25) ▲동안벤처센터(동안구 학의로250번길) ▲안양창업지원센터(동안구 시민대로327번길 11-41) ▲중장년지원센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시설에는 총 120여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입주기업 소개, 안양시 중점 추진 사업인 청년창업펀드 추진 경과 공유 및 안양산업진흥원 기업지원사업 안내와 기업 애로 사항 파악 등 다양한 의견을 듣고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에이치브이엠은 벤처집적시..

경제 2024.04.11

강서구, 학생과 교사의 정신건강 지키는 ‘마음건강학교’ 추진

초등학교, 중학교 대상으로 마음건강검진, 생명존중 교육 등 실시 강서구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학생과 교사의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2024년 마음건강학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마음건강학교’는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4월부터 지역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마음건강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전문가가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먼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태를 분석하는 ‘마음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심층평가, 심리극 등 2차 집중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정신..

양천구, 정원도시 서울 선도할 ‘매력정원’ 25곳 만든다

사계절 다채로운 경관 자랑하는 ‘매력정원’ 조성 양천구는 일상 속 어디서나 매력적인 정원을 만나볼 수 있도록 연말까지 주요 거점 공간 25곳에 다양한 형태의 ‘매력정원’을 조성하고, 5월 12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동행가든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구가 처음으로 조성할 매력정원은 총 25개소로 ▲해누리광장 ‘오렌지가든’ ▲오목수변공원 및 오금교 사거리 교통섬 ‘안녕! 양천가든’ ▲안양천 ‘힐링매력가든’ ▲신정산 유아숲 체험장 ‘신정산 유아숲 동행가든’ 등이 대표적이다. 먼저 목동중심축을 가로지르는 해누리광장에는 타오르는 희망을 상징하는 구의 대표 색상인 주황색을 접목한 ‘오렌지가든’이 조성된다. 화사한 색감을 넣어 이색적으로 디자인한 주황빛 벤치를 광장 곳곳에 ..

수원특례시, 재개발·재건축 사업 공공지원 강화

정비사업 초기단계부터 행·재정 지원, 투명성 강화 재건축·재개발 등 주택 정비사업은 이해관계자가 많고, 사업추진 과정에서도 분쟁이 야기되는 경우가 있어 사업 진행이 쉽지 않다. 결국 주민들 부담만 키워 사업이 중단되는 사례도 많았다. 수원시는 안전진단 결과 재건축 판정을 받은 구역에 정비계획 수립·정비구역 지정·추진위원회 구성을 지원해 사업 기간을 단축하고, 주민 부담을 줄이는 내용을 담은 정비계획 지원방안을 수립했다. 공공지원 대상은 ‘202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 정비 예정구역으로 지정된 재건축 5개 구역, 재개발 1개 구역,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 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된 재건축 6개 구역이다. 올해는 ▲ 우만1구역 ▲ 영통3구역 ▲ 파장1구역 등 3개 구역에 ..

하남시,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공모 선정

‘우수이용자’ 선정되면 최대 70만원까지 지원 하남시가 교육부 주관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평생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및 필요한 교재비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선정에 따라 지역 내 19세 이상 등록장애인 30명은 1인당 연간 35만원의 평생교육이용권을 받아 등록된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5월 중 ‘보조금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이용자는 지역농협에서 ‘평생교육희망카드’를 발급받아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에 등록된 기관의 강좌를 올해 12월 말까지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우수이용자로 선정될 경우 35만원..

광주시,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실천활동 공모사업 선정

광주시는 ‘2024년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실천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9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2050년 탄소중립 실현 목표 달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민들 스스로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시는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이 자연스러운 일상화가 될 수 있도록 가족 단위의 체험형 프로그램인 ‘온실가스 제로 캠핑’, 연령별 맞춤형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북 콘서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2023년 탄소중립 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처음 실시 후 시민들의 재요청이 많았던 탄소중립 요리 교실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대 추진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