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15

성남시청소년재단 상담복지센터, 이우교회서 장학금 전달 받아

위기청소년 지원 위한 장학금 120만원 기탁 받아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일, 이우교회 나눔위원회에서 성남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장학금 120만원을 전달받았다.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하는 이우교회 나눔위원회는, 지난 21년부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리하는 위기청소년들을 위해 매년 12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매년 위기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이우교회 나눔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공적 자원의 한계에서 벗어나 민간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와 더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

경제 2024.04.03

경기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위한 맞춤형 서비스 운영

공연, 문화체험, 여행, 문화상품 등 문화선택권 확대 및 이용편의성 향상 경기문화재단이 2024~2025년 경기 문화누리카드 기획프로그램 '슈퍼맨 프로젝트'의 운영을 시작한다. '슈퍼맨 프로젝트'는 경기도 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경기문화재단과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 분야 전문단체가 협업하여 기획한 문화누리카드 전용 프로그램이다. 자발적 카드사용이 어려운 고령층 및 장애인, 단체프로그램이 필요한 카드발급시설 등을 대상으로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 방법에 따라 총 4가지 서비스로로 운영된다. ▲공연·체험·여행 등의 콘텐츠와 함께 편의서비스(차량·식사 등)를 제공하는 ‘모셔오는 슈퍼맨’과 ▲공연·체험 등 전문 단체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슈퍼맨’, ▲전화결제가 ..

경기아트센터 기획공연, 장애인식개선 연극 '내 모든 걸' 선보여

"조금 특별하고 다를 뿐"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4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 '내 모든 걸'을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4월 19일~20일(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3시) 이틀간 총 2회에 걸쳐 선보인다. 연극 '내 모든 걸'은 후천적인 장애 발현으로 서서히 청력을 상실하는 천재 지휘자 ‘건우’와 농아인 아버지를 모시며 세상을 씩씩하게 살아가는 수어 통역사 ‘이유’가 만나 장애로 단절된 세상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다. 이번 공연은 평범한 일상을 살아오던 주인공 건우의 두 귀가 닫히는 과정을 통해,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에게도 비장애인이 장애인이 되어가는 동안의 고통, 슬픔, 인정, 적응 등의 과정들을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누군가 세..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총력

교육환경평가 사후관리 강화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더욱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환경평가 승인사업장 현장 조사를 시행하는 등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추진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환경평가 승인사업장의 사후관리를 강화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3일 밝혔다. 교육환경평가 사후관리는 교육환경의 피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교육환경평가서의 승인내용과 권고사항을 사업시행자가 적절하게 이행하고 있는지 조사하는 제도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1년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초로 교육환경평가 사후관리 사업을 도입했으며, 2022년에는 현장 상담을 시행하는 등 사후관리를 통한 교육환경 피해 예방에 노력해 왔다. 이어 지난달 19일에는 효율적인 사후관리 업무추진을 위한 현장 중심 강화방안을 25개 권역 교육지원청에 안..

경제 2024.04.03

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지원사업’ 공모

"성남시민 누구나 창의적 미디어 생산자로"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 스스로 창의적인 미디어 생산자로의 성장을 돕는 ‘성남시민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및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해까지 초급 중심의 시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올해 시민 스스로 미디어 기획부터 제작과 유통까지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전시 및 상영, 성과 공유까지 단계별로 연간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15개의 워크숍 과정으로 숏폼 크리에이터 과정부터 다큐멘터리와 단편영화 제작, 화면해설 작가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4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다. 특히 미디어아트나 생성형 AI 등 뉴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강좌들은 지역 내 유사 프로그램이 없는 만큼, 성남미디어..

광주시, ESG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추진

광주시가 ESG 실천으로 기후친화적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추진에 나선다. 시는 4월 중 결정 예정인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개최 준비부터 대회 마무리까지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감에 주안을 둔 기후친화적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요소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단계별 ESG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탄소중립을 위해 개최 준비 단계에서 친환경 경기장을 운영하고 에너지 효율화 시설에 신경 썼으며 친환경차 보급도 확대한다. 개회식에는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탄소배출을 줄인다. 무대 연출도 친환경 무대를 조성해..

이천시 민원콜센터, 국제품질인증 ISO 9001 인증 획득

이천시는 ㈜지써티 인증원이 주관하는 ISO 9001 : 2015 인증 심사에서 이천시민원콜센터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 9001는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체계가 국제기준의 요구사항과 규제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천시 민원콜센터는 2022년 12월에 개소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명의 상담사에 의해 One-Call, One-Stop 신속‧친절‧정확한 양질의 전화민원서비스 제공이라는 모토 아래 운영되고 있다. 현재 콜센터에서는 ▲ 상하수도 요금, 이사정산, 명의이전 등 ‘상하수도 요금 관련 상담’▲ 여권 발급 및 교부 관련 상담 ▲ 차량등록사업소의 차량등록..

동작구 ‘미래 유니콘기업’ 유치 신호탄ⵈ상호 파트너십 구축

㈜릴크즈알앤디, ㈜지브레인과 업무협약 체결 동작구가 미래를 이끌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新산업 분야 ‘미래 유니콘 기업’ 유치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구는 미래산업 분야 유망기업인 ㈜릴크즈알앤디, ㈜지브레인과 ‘동작구 기업유치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을 비롯해 각 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신기술 보유기업 유치를 통한 신성장 동력 마련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릴크즈알앤디는 그린수소 열병합 발전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기술을 구현했으며, 바이오․의료 분야의 ㈜지브레인은 그래핀 기반의 뇌 질환 치료용 전자약을 개발 중인 벤처기업이다. 두 곳 모두 올해 1월 미국 라스..

동대문구 소재 동안교회, 부활절 기쁨나눔상자로 이웃사랑 실천

4만원 상당 기쁨나눔상자 3587개 기탁 동대문구는 이문동 소재 동안교회에서 2일 오전 10시 부활절을 맞아 4만원 상당의 기쁨나눔상자 3587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동안교회는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2007년 이후 18년째 부활절 기쁨나눔상자를 기탁하고 있으며, 상자는 교인들이 정성껏 작성한 기쁨나눔 카드와 소금, 고추장, 카레 등 식료품으로 구성됐다. 기쁨나눔상자는 동주민센터와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안교회는 물품 배분 과정에서도 상자 운반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땀방울로 이웃사랑의 기쁨을 나눴다. 홍배식 동안교회 장로는 “앞으로도 부활절 기쁨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사랑을 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

양천구, 공항소음피해주민 보청기 지원

중등도 난청 진단 받은 100명 대상 최대 100만원씩 양천구는 공항소음으로 인한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공항소음피해지역 주민 100명에게 1인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보청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가 지난해 도입한 청력 정밀검사 신청자 725명 중 이상 소견을 보인 69명을 대상으로 2차 정밀 검사 결과 45명이 보청기 등 정부 지원이 가능한 청각장애 등록을 신청한 바 있다. 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청각장애 등록대상은 아니지만 심한 난청으로 보청기 착용이 필요한 사각지대 구민의 건강복지를 폭넓게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가로 마련했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양천구 공항소음대책지역(인근지역 포함)에 3년 이상 거주한 구민 100명으로 중등도 난청 진단을 받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