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15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도자기축제’ 5월 3일 개막

5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개최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를 오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대에서 열리는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는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스승의날을 기념하여 특별방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먼저 5월 3일 개막식에서는 미스터 트롯 ‘영기’, 미스트롯 ‘정다경’, ‘홍지윤’과 여주홍보 대사 ‘테이’, ‘신델라’의 축하 공연과 함께 드론쇼와 불꽃놀이로 축제 개막을 알릴 예정이며, 5월 4일는 작년에 이어 다시 찾아온 EBS ‘펭수’와 트로트 부르는 개구리 ‘탑골스타 개청이’가 재미를 줄 예정이며, KBS1 ‘박원숙의 같..

용인도시공사, 봄맞이 공영주차장 주변 환경정비 실시

용인도시공사 교통사업처는 12일 보정제2공영주차장 주변을 대상으로 환경 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봄을 맞이해 쾌적한 주차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께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된 이번 활동에는 교통사업처 직원들을 포함해 보정동 행정복지센터와 통장협의회, 단국대 봉사 동아리 등 다수의 인원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하천변에 위치해 청소 취약지역인 보정제2공영주차장을 거점으로 그 일대 탄천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안전 위해요인 점검을 실시했다. 교통사업처 관계자는 “이번 환경정비를 통해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시민분들께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공영주차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 환경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제 2024.04.14

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안정적 출발

913개 프로그램 순차적 개강 및 학생 모집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밖 학습터에서 지역 전문가와 교육자원을 활용해 더 넓고 깊게 배울 수 있는 경기공유학교가 31개 지역에서 시작됐다고 14일 밝혔다. 경기공유학교는 ▲지역맞춤형 ▲학생기획형(경기이룸학교) ▲대학연계형(경기이룸대학) ▲지역기관(단체)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위탁형과 학점인정형 프로그램도 올해 시범 운영한다. 4월 현재 913개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61개 대학, 402교 민간운영자와 기관, 300여명 전문가와 교원이 참여해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한다. 지역맞춤형 프로그램은 교육지원청이 학생, 학부모, 학교, 지역 수요에 기반해 개설한 지역 교육자원 활용 프로그램이다. ▲기초학력 ▲인성 ▲미래‧에듀테크 ▲..

경제 2024.04.14

경기평택항만공사, 제부마리나에서 무탈 기원 안전기원제 실시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3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제부마리나에서 해양레저 시즌을 앞두고 제부마리나 안전사고 발생 예방과 무재해 그리고 이용객들의 무탈을 기원하는 의미로 안전기원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박명원 도의원, 제부마리나 영업선박단체인 경기해양레저발전협의회, 제부마리나항선주협회와 가족, 그리고 공사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해양레저 성수기를 앞두고 제부마리나를 이용하는 선주들과 공사 임직원들이 화합을 도모하고,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올 한 해 제부마리나를 이용하는 보트와 요트 선박들이 사고 없이 안전한 운항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시설 안전점검과 안전교육 실시 등 다양한 지원을 ..

경제 2024.04.14

경기도-경기관광공사, 대만 관광객 유치 확대 위해 총력

아시아나 협력 대만 주요 여행사 초청 팸투어 진행 경기도(이하 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대만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현지 주요 여행사 대상 팸투어 등 적극적인 해외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도와 공사는 “아시아나항공 협력 대만 주요 8개 여행사와 공동으로 대만의 하계 여행 성수기에 대비하여 여름테마의 다양한 경기도 관광상품을 개발, 5월부터 대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공사는 타이베이에 있는 경기관광 홍보사무소를 통해 3월부터 아시아나 타이베이지점 및 8개 주요 여행사와 긴밀한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다양한 신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10일부터 14일까지(4박5일) 주요 여행사 7개사와 매체 6개사를 초청, 경기도의 신규 관광자원에 대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

경제 2024.04.14

수원특례시, 국립수목원과 ‘식물 거버넌스’로 식물유전자원 보전 협력한다

식물자원의 보전·복원, 가치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수원의 희귀·자생식물 6종 보전·복원·확산 추진 수원시와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식물 거버넌스’로 식물유전자원 보전을 위해 협력한다. 수원시와 국립수목원은 지난 12일 포천시 국립수목원에서 ‘식물 유전 자원의 전시·보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이재준 수원시장과 임영석 국립수목원 원장이 업무협약서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수원시와 국립수목원은 ▲ 식물유전 자원 보전을 위한 공동연구 ▲ 산림생물자원 교환·지원 ▲ 수목원·정원 조성에 관한 기술 검토와 자문 ▲ 전시·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협력 ▲ 정원산업·정원식물 등에 관한 정보 교류·협력 등을 약속했다. 수원시는 ‘국립수목원 식물 거버넌스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식물 ..

하남시,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은빛독서나눔이’ 활동 본격화

21개 기관에 방문해 어린이 책 읽는 문화 확산하는 독서 프로그램 진행 하남미사도서관에서 3월 4일부터 19일까지 독서 코칭 보수 교육을 이수한 24명의 어르신들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 연계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지난 12일 하남시에 따르면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파견 강사 보수교육을 마친 어르신들은 4월 중순부터 초등학교 돌봄교실, 작은도서관 등 지역 내 21개 기관에서 어린이들과 독서 연계 활동 수업을 펼친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은 만 56세 이상 만 76세 이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독서 코칭 교육을 시행해 지역 내 정보소외기관 또는 교육 기관에서 30주 독서교육을 지도할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강사로 나서는 어르신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선별한 20여 권의 그림책을 바탕으로 직접 발문 작업을 ..

방세환 광주시장, 남성현 산림청장과 산불 진화임도 사업지 현장 점검

방세환 광주시장은 지난 11일 남성현 산림청장과 함께 광주시에 조성된 산불 진화임도 현장 및 고성능 산불 진화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임도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퇴촌면 도수리 국유림에 조성된 산불 진화 임도는 산불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6㎞ 구간에 노선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2023년 3.8㎞ 구간을 완료했으며 올해 말까지 2.22㎞ 구간을 추가 완료할 예정이다. 산불 진화 임도는 진화 헬기 투입될 수 없는 야간 산불 진화에 필수적인 시설을 갖춰 임도 설치 유무에 따라 진화 효율을 5배가량 높일 수 있다. 또한, 임도 일대 국유림 230ha에 대한 산림자원 순환 경영뿐만 아니라 생활권 주변에 설치된 순환형 임도로 트레킹, 산악자전거 등 산악레포츠 활동이 가능한 테마 임도로써 활용이 기..

마포구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행정혁신도시 선정

민원 해결, 안전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 보편적 복지 등에 행정력 집중 마포구가 중앙일보‧중앙SUNDAY 주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에서 행정혁신도시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는 대한민국 산업 전 분야에서 다양한 경영혁신에 노력한 사례를 발굴‧선정하고, 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마포구는 언제나 구민을 최우선으로, ‘마포구민 행복시대’ 완성을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정책들을 추진한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갈등과 민원 해결을 위해 마포구는 과거 형식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365 구민 소통폰 ▲현장구청장실 ▲지역‧민원별 상생위원회 등의 선진적인 사업을 펼치고, 현장과 주민의 삶으로 들어가 적극적으로 갈등을 조정하고 중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광교산 송전철탑 이설 문제의 적절한 해법 강구해 달라”

이 시장 "GH가 성복동 주민 입장, 국민권익위 권고 무시하고 이설 강행하는 것 용납 못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12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수원 쪽에서 추진되고 있는 ‘광교산 송전철탑 이설’ 사업에 대한 용인특례시 수지구 성복동 주민들의 반대의견을 전달하고, 경기도가 적절한 해법을 마련하는 노력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용인특례시는 민선8기 이상일 시장 취임 후 ‘광교택지개발지구 공동사업시행자 회의’에서 성복동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해 왔고, 지난해 8월에는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송전철탑 이전공사를 곧 강행하겠다고 하자 이 시장이 직접 나서서 국민권익위원회에 중재를 요청했다. 당시 이 시장은 김홍일 국민권익위원장에게 서한을 보내 중재해 달라고 했고, 전화로도 용인의 입장을 설명했다. 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