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318

경콘진-한국PD연합회 ‘드림페스티벌 in 경기’ 행사 성료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과 한국PD연합회는 방송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위한 진로 토크콘서트인 ‘드림페스티벌 in 경기’를 28일 오후 4시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공동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PD 및 방송 관계자를 초청해 방송 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 100여 명과 2시간 동안 히트 프로그램 제작과 관련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MBC 예능국 김지우 PD는 ‘볼거리가 넘쳐나는 시대에 시선을 사로잡는 콘텐츠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시작했다. 매년 200개의 예능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라는 프로그램이 세 시즌 동안 시청률을 꾸준히 높이며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을 알려줬다. 뒤이어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전기 학교 전형 8월 26일부터, 후기 학교 전형은 12월부터 진행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29일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주요 전형 일정을 안내했다.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중학교 내신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내용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전기 학교와 후기 학교로 나눠서 진행한다. 전기 학교는 ▲과학고 ▲마이스터고 ▲예술고 ▲체육고 ▲특성화고 ▲일반고 특성화학과가 해당하며, 전형 기간은 오는 8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후기 학교는 ▲일반고 ▲자율형 공립고 ▲외국어고 ▲국제고 ▲자율형 사립고로, 전형 기간은 12월 6일부터 2025년 2월 1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전형 일정은 2025년 설 연휴에 따라 후기 평준화지역 배정 학교 발표와 등록 기간이 ..

경제 2024.03.31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 공모사업 기부금 전달식 진행

하남도시공사는 3월 28일 공사 사장실에서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 2024년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 공모사업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올해로 6년째 매년 추진하고 있는 하남도시공사의 사회공헌 공모사업은 관내 비영리단체가 기획한 사회공헌 사업을 공모심사를 통해 선발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68개 단체가 기획서를 제출하였고 이 중 총 30개 사업을 선정하여 각 사업별로 500만원 한도로 총 1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하남도시공사 최철규 사장은 “관내 비영리단체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발굴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내 노인부터 다문화에 이르기까지 여러 유형의 취약계층이 지원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모사업 협업에 힘써주시는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

경제 2024.03.31

성남산업진흥원, 2024년 ‘인디크래프트’ 개시

우수한 인디게임 개발자 발굴, 총 3억원 지원 성남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에서 출품작 공모를 시작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22일까지이며, 국내 부문에서 50개 팀, 대학생 대상인 챌린저 부문은 20개 팀을 선정할 예정으로 데모플레이가 가능하거나 플레이 영상이 있다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서 주관하는 인디크래프트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성남시 대표 사업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하여 개발자들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게임의 개발, 출시, 마케팅, 투자 및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제공한다. 참가팀에게는 5월의 ‘글로벌 B2B ..

카테고리 없음 2024.03.31

광주시문화재단, 2024 예술아카데미 '오늘부터 예술' 4월 개강

수묵화, 성악, 웹툰 등 다채로운 예술교육 강좌 마련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2024 예술아카데미 '오늘부터 예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은 21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예술아카데미 '오늘부터 예술'은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작년 한 해 호응이 높았던 예술실기 기반의 강좌뿐 아니라 새롭게 신설된 어린이 강좌까지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인 강좌는 ▲수묵화(묵향이 느껴지는 수묵화) ▲성악(목소리의 낭만, 성악) ▲드로잉(드로잉으로 잇는 세계) 등 장르별 예술성과 전문성을 갖춘 실기강좌를 진행한다. 어린이 강좌는 ▲그림책놀이(그림책으로 꾸는 꿈) ▲웹툰(꿈나무 웹툰작가) 등 자기표현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향상 시킬 수 ..

서초구,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열어

서초구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달 29일 우면산(방배3동 248-3)에서 주민과 함께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산림의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자연경관을 복원하고 산림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22년 8월 집중호우로 산림 훼손이 발생했던 우면산 산림피해 복구지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날은 주민, 산림단체회원 등 160여명이 참여해 나무심기 활동을 통해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를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참여자들은 산수유, 복자기 등 키큰나무 120주, 황매화 등 키작은나무 2200주 등을 식재해 생활 속 녹색문화를 확산을 실천하며,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수원특례시 ‘2024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실시

수원시가 구직단념 청년의 구직을 지원하는 ‘2024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인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 등을 발굴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구직 의욕을 고취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구직단념청년이 취·창업 등으로 노동 시장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 적성검사를 바탕으로 한 진로 탐색 ▲ 일대일 상담 ▲ 취업스킬·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도전 프로그램은 단기(5주), 중기(15주), 장기(25주)로 나눠 진행된다. 가장 먼저 시작되는 중기 도전은 4월 10일까지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 장기(20명)는 6월 중, 단기(20명)는 7월 중 모집 예정이다. 최근 6개월 동안 취업, 교육훈련 경험이 없는 18~39세 청년이..

하남시, 경기신보 감사패 수상···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 선정

2023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28억원 출연 등 지원 앞장 하남시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 출연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29일 하남시에 따르면 경기신보는 지난 28일 고금리와 고물가,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 출연한 하남시를 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신용보증재단이 시로부터 출연받은 자금을 재원으로 담보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지난 2023년 중소기업 특례보증 재원으로 7억원, 소상공인 21억원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으로 모두 28억원을 경기신보에..

서대문구, 주한 외국대사관과 지자체 간 협력의 모범 사례 창출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교류 협력 위한 실무회의 가져 서대문구는 최근 구청 회의실에서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양 기관 간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회의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필립 베르투(Philippe Bertoux) 주한 프랑스 대사, 베르트랑 자도(Bertrand Jadot) 수석참사관 등 15명이 참석했다. 필립 베르투 대사는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관계를 펼쳐 나가는 것이 외교의 핵심”이라며 “서대문구와의 교류 강화야말로 양국 외교의 1단계로 여길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성헌 구청장은 “김중업 선생님의 작품이자 건축사에 큰 의미가 있는 프랑스 대사관이 서대문구에 있다는 사실이 굉장히 자랑스럽다”며 “대사님이 교류·..

광주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광주시는 지난 29일 광주시 노인복지관에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광주시 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방세환 시장, 국회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및 종사자, 자원봉사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이 사회복지사 선서문을 낭독하고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12명의 사회복지사가 표창을 받았다. 또한,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를 사회복지사들도 함께 기원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광주시 사회복지사협회 김길수 회장은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이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어려움을 무릅쓰고 사랑과 봉사를 실천해 주는 사회복지사에게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사들의 처우개선과 인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