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5

여주도시공사, 여주시 소상공인 지원 위한 친절 캠페인 실시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은 15일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여주 세종시장에서 ‘여주시 소상공인 지원 친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공사와 여주시 소상공인 연합회, 시장 상인회 등이 참여했으며, 여주시 소상공인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장 방문객을 친절하게 맞이할 것을 다짐하며 ‘친절한 소상공인’ 인증 스티커를 부착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공사는 여주시 '친절로 다함께 행복한 여주만들기' 시정 방침에 적극 동참하며 다양한 친절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지난 2023년 9월 11일 여주시소상공인센터, 여주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하..

경제 2024.04.17

경콘진 제작 지원작 '수사반장 1958' MBC 첫 방영

19일부터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제작 지원한 드라마 '수사반장 1958'이 19일부터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에 MBC에서 방영된다.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기획 장재훈, 홍석우 / 연출 김성훈 / 극본 김영신 / 크리에이터 박재범 / 제작 ㈜바른손스튜디오)은 1971년부터 1989년까지 방영되며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의 프리퀄(기존 작품의 이야기에 선행하는 사건을 담은 후속작)이다. 이 작품은 1958년을 배경으로 경기도에서 소도둑 검거율 1위를 달리는 박영한 형사(이제훈 분)가 동료 3인방과 부패 권력을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10부작 드라마이다. 경콘진은 지난 2023년에 K..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4 파주 안전관리 교육 개최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4월 16일 파주스타디움에서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4 파주” 개최 전 안전한 대회를 위하여 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17개 종목담당관과 종목별 안전관리자, 개최지인 파주시와 파주시장애인체육회 이사 40명 등 총8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스포츠안전재단 강사가 파견되었으며, 장애인스포츠 안전의식 변화, 안전관리 실무를 주재로 진행됐다. 앞서 도장애인체육회와 파주시는 종목별 경기장 안전점검을 2회차에 거쳐 진행하였으며, 도장애인체육회 대회운영팀 관계자는 현장에 배치되는 종목별 안전관리자의 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한 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제 2024.04.17

수원문화재단 미디어센터,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시민이 모여 직접 만드는 ‘수원사람들영화제’ 수원문화재단 미디어센터가 오는 25일까지 ‘제9회 수원사람들영화제’를 함께 만들어 갈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양성과정’은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커뮤니티 시네마의 개념부터 지역 영화환경 분석 등 영화제 프로그램 기획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수원사람들영화제’의 상영작 및 부대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며 영화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지역 중심의 상영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극장이 없는 지역에서도 다양한 영화를 상영하고, 독립 및 예술영화의 진입장벽을 낮추며 커뮤니티 시네마를 몸소 실천 중인 ‘모두를위한극장 공정영화협동조합’의 김남훈 이사장이 강사로 함께한다. 영화에 관심 있는 수원시민 또는 수..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청년의 건강한 ‘심리‧정서 성장’ 위한 울타리 만든다

‘마인드 포레스트 사업’ 추진을 위해 컨소시엄과의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경기도 청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돕는 심리‧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16일 경기도 청년의 자기이해 교육 및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마인드 포레스트 사업’ 추진을 위해 서비스 공급주체인 3개 기관과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하는 2024년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정서적 고립 및 1인 가구(자립 청년 등)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컨소시엄의 성장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안혜영 원장을 비롯한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드리머스 사회적협동조합 최수빈 대표, 더열린숲복지센터 ..

경제 2024.04.17

광진구, 2024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첫 개최

장애인 단체와 시설 장애인, 인솔자 등 모여 '성료' 광진구장애인체육회가 16일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에서 ‘2024 광진구 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구에 소재한 장애인 단체와 시설의 장애인, 인솔자 등 250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체육대회는 광진구에서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높은 기대와 관심 속에 진행됐다. 발달장애인 성악팀인 ‘미라클보이스 앙상블’의 경쾌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선언 ▲선수단 소개 ▲선수단 대표 선서를 순서로 개회식을 가졌다. 이어 본경기에서는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큰 공 굴리기 ▲색판 뒤집기 ▲볼풀공 농구 ▲뉴스포츠 양궁 등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어 종목별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특히 선수단 이름인 ‘소통, 발전, 행복, 광진’의 4개 팀은 광진구의 슬로건..

양천구, 화재취약시설 등 민관합동 ‘집중 안전점검’

경로당, 어린이집, 복지관, 하수시설물 등 안전취약시설 84곳 대상 취약계층 650가구 대상 전기·가스·보일러 점검·정비서비스 제공 양천구는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달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61일간 안전취약시설 84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매년 재난·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안전 취약시설과 사회 기반시설 등 공공성이 큰 주요시설을 대상으로 외부합동 종합점검을 시행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민관합동점검반 43명이 급경사지 등 총 67곳을 집중점검한 결과, 현장시정 4건, 보수보강 25건, 정밀안전진단 1건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안전조치를 이행한 바 있다. 올해는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 부서 공무원은 물론, 토목·건축·전기·..

이천시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회 개최

이천시는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12일간 개최되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와 관련하여, 지난 15일 이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안전관리계획 심의회를 개최하였다.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지역의 안전관리에 관한 중요정책의 심의 및 총괄·조정, 재난관리책임기관이 수행하는 재난관리업무의 협의·조정 역할 등을 하고 있다. 이천도자기축제 안전관리계획에는 축제개요, 공연장 무대 및 시설물, 안전관리 조직 및 임무, 안전관리요원 배치계획 및 배치도, 비상시 조치사항, 축제 안전관리를 위한 사전 준비사항, 유형별 안전사고 대책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사전에 안건을 검토 후 심의회를 통해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심의회에는 안전관리실무위원회 위원 및 축제 관련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사고 예방..

하남시 ‘추억을 담은 신장도서관’ 사진 공모전 개최

“신장도서관의 옛 모습을 추억할 수 있는 소중한 기억들을 공유해주세요” 하남시가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하남시 최초의 공공도서관인 신장도서관의 역사와 추억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추억을 담은 신장도서관’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17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신장도서관이 개관한 해인 1996년부터 리모델링으로 재개관한 2020년까지 신장도서관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 또는 도서관 이용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오는 5월 3일까지 공모한다. 신장도서관의 추억을 가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되며, 수집기준에 부합하는 자료를 출품한 선착순 응모자 80명에게는 하남시 캐릭터인 하남이·방울이 굿즈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0명의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

마포구,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주민과 합심해 ‘청결’

매월 1회씩 ‘대청소의 날’ 지정해 주민과 환경 미화 마포구는 16개 동 주민센터가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월부터 매달 하루를 ‘대청소의 날’로 정하고 지역 전역을 청소한다고 밝혔다. 16개 동 주민센터 대청소에는 청결도 향상은 물론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포구 직원뿐 아니라 직능단체와 상인회 등 1000여 명의 지역 주민도 함께 참여한다. 지난 15일 대흥동과 염리동, 용강동에서 시작된 동 주민센터 대청소는 17일 서교동과 망원1동, 망원2동, 19일에는 공덕동, 아현동, 도화동, 23일에는 성산2동과 상암동, 26일 신수동과 서강동, 합정동, 4월 마지막 대청소의 날인 30일은 연남동과 성산1동에서 진행된다. 청소 참여자들은 이른 아침 동 주민센터에 모여 함께 이동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