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서울

서초구, 보육교직원 힐링 프로그램 ‘무야휴(休)’진행

산경일보 2021. 9. 29. 13:58
‘랜선 골든벨’,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 등 진행

▲ 무야휴 홍보지.

서울 서초구는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보육교사와 원장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무야휴(休)’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9월 30일 16시에는 어린이집 100개소 보육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7일에는 어린이집 원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무야휴’는 ‘그만큼 신난다’ 뜻의 ‘무야호’를 바탕으로 무야휴(休)는 ‘신나게 쉬자!’의 뜻으로 그만큼 신나게 쉴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보육교사들의 마음을 유쾌! 상쾌! 통쾌! 하게 풀어줄 수 있는 공감 톡톡(Talk-talk) 사연과 영상을 사전에 공모하여 우수작 10개를 시상하고 보육교사들과 공유 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우수작 중 하나인 ‘아린이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 율이 언니의 다람쥐 이불’은 비장애, 장애아가 함께 지내고 있는 장애통합 어린이집인 성분도어린이집에서 장애아들이 또래 친구와 적응하며 생활하는 모습을 관찰하며 어린이집 특수교사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사연을 담았다. 그밖에도 여러 보육교사들이 저마다 직접 체험한 현장감 있는 사연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도전! 서초구 랜선 골든벨’,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한편, 어린이집 원장 대상으로 하는 힐링 강의는 건축가로서 tvN 어쩌다 어른,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방송활동과 공간의미래 등을 저술한 유현준 교수가 “어떤 보육공간에서 아이를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더불어 바리스타 체험 키트를 활용한 나만의 커피 만들기 프로그램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초구의 선도적인 보육사업을 위해서는 최일선의 보육교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보육직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