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7 15

경과원 ‘부패대응 모의훈련’ 실시

직원이 공감하는 청렴문화 확산 도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7일부터 23일까지 임직원이 공감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부패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부패대응 모의훈련은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정적인 시행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으로, 관련 법 이해도 제고 및 대응능력 배양을 주 목적으로 한다. 이번 부패대응 모의훈련은 부패신고, 이해충돌, 부정청탁, 금품수수, 외부강의 등 사례별 시뮬레이션으로 이뤄졌다. 모의훈련은 상대적으로 부패에 취약한 신규보직자와 계약 및 예산지출 업무 등 리스크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부서원을 주요 대상으로 했다. 훈련과정은 대상자에게 훈련알림, 위반사례 신고서 작성 및 신고, 신고절차 확인, 모의훈련 종료 후 설문조사 및 우수사례 공유의 순으로 진행됐..

경제 2023.06.27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9일부터 시민예술학교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을 진행한다. 재단의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마술 교육, 사진 교육, 성인 대상의 규방공예 실기 교육, 시각예술 교육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여주시민을 만나고 있으며, 이번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은 뮤지컬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뮤지컬 감상 교육이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선정된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은 뮤지컬 연출과 서경대 뮤지컬과 교수로 활동..

수원문화재단-경기영화학교연합 '맞손'

수원의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원문화재단 미디어센터는 경기영화학교연합과 지난 20일 ‘수원 영화문화 산업 발전과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김현광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와 박지홍 경기영화학교연합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의 영화산업 발전과 교류 협력을 위해 맺은 것으로 두 기관은 ▲상호 사업 운영에 관한 영화·영상 콘텐츠 분야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양 기관 주관 콘텐츠 교육 및 행사 등의 교류 협력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문화재단과 경기영화학교연합은 오는 9월, 국내 대표 학생 영화제인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GFSF) 2023’을 협력..

하남도시공사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스타트업을 위한 인사·노무 밸류업 실무 교육’ 참가자 모집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하남스타트업캠퍼스)는 하남 지역 내 스타트업 창업가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인사·노무 밸류업[Value-UP] 실무 교육’참여 교육생을 7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초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대면으로 실시하는 실무교육이며 창업 7년 이내 하남시 소재 기업 소속 임직원 또는 하남시에 거주 중인 예비창업자(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스타트업 실무 교육은 창업 실무에 필요한 인사·노무 관련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로계약서 작성, 4대보험 및 지원금, 직장 내 성희롱 및 괴롭힘 예방 등을 교육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7월14일부터 7월28일까지 3주 동안..

경제 2023.06.27

성남문화재단 '뜻밖의 만남: 인카운터(Encounter)' 전시

성남&광주광역시&대구광역시, 예술로 만나다 성남,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의 젊은 예술가들이 성남에서 아름다운 만남을 갖는다. 성남문화재단은 27일부터 7월 9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지하 1층 갤러리 808에서 성남과 광주, 대구 세 도시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이 함께하는 지역교류전 ‘뜻밖의 만남 : 인카운터(Encounter)’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새로운 뜻밖의 대상과 접하다’란 의미를 담은 “인카운터”란 제목처럼, 성남문화재단 공공예술창작소 입주팀 3팀과 4명의 작가, 광주 4명, 대구 3명 등 총 19명의 작가가 참여해 세 도시의 낯선 만남이 작품을 통해 예술로 화합하는 자리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해 대구광역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광주광역시 ‘이강하미술관’에 이어 지난 2..

관악구, 전국 지자체 최초 유산기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유산기부 희망자를 위한 지원 체계 마련 관악구가 지난 22일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산기부는 유언자의 재산 전부 또는 일부를 공익 목적을 위해 비영리기관, 복지단체, 재단 등 유언자와 관계없는 제3자에게 기부(유증)하는 것으로 사망보험금, 장례 조의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최근 개인의 유산기부 의사가 증가함에 따라 관내 유산기부를 희망하는 구민에 대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유산기부 문화 확산과 그 방법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산기부 활성화 홍보 ▲유산기부금 활용 저소득층 지원 협력 ▲유산기부금 관리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증진을 위한 상..

이천시, ‘관진산 등산로 인도교’ 설치 공약 완수

이천시는 김경희 시장의 공약사항이자 호법면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호법면 동산리 산19-5 일원에 ‘관진산 인도교 설치’를 지난 23일 모두 끝마쳤다고 밝혔다. 관진산 인도교 설치는 오랜 시간 지역 주민들로부터 꾸준히 건의되었으나 지지부진한 답보 상태에 있었다. 하지만 지난 2022년 민선8기 김경희 시장의 취임과 함께 본 사업은 오랜 시간 답보 상태에 있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순풍에 돛을 단 듯 신속히 추진되었다. 관진산은 이천시 호법면의 대표적인 명산이었으나, 과거 2002년 농어촌도로 201호선 조성으로 인하여 등산로가 단절되어 점차 시민들의 방문이 줄어들고 있었다. 이에 이천시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등산 명소를 제공하고 호법면민들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난 2022년 10월 인도교 설치 실시설계..

양천구, 구민체육시설 ‘무료 셔틀버스’ 3년 만에 운행 재개

평일 오전 9시~오후 7시 총 9회,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총 5회 운행 양천구는 코로나19 여파로 3년간 중단했던 양천·신월·목동체육센터의 무료 셔틀버스 운영을 구민 편의 증진을 위해 7월 1일부터 전격 재개한다고 밝혔다. 구는 구민이 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센터마다 운행 구역을 나눠 ▲양천구민체육센터 3개 노선 ▲신월문화체육센터 2개 노선 ▲목동문화체육센터 1개 노선 총 6개 노선을 운행하며, 이를 위해 전용 셔틀버스 6대를 운영한다. 셔틀버스는 체육센터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총 9회,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5회 운행한다. 단 중식시간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셔틀버스 탑승 대상은 양천·신월·목동체육센터를 이용하는 구민이다. ..

마포구, 침수피해 방지에 총력 다 한다

오는 11월까지 빗물받이 안전 관리 등 실시 올 여름 엘니뇨 발달로 예년보다 일찍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마포구는 침수피해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과 사후관리에 총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도로의 빗물받이 막힘이 침수 피해의 중대한 원인이었음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지역 내 빗물받이 청소와 정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구는 우선 오는 30일까지 민·관이 협력해 마포구 전 지역에 대한 빗물받이 내 외부, 주변 정비를 실시한다. 주요간선도로 및 지하철역 인근은 마포구 환경공무관과 무단투기단속반이 투입돼 빗물받이 청소를 실시하고 빗물받이 주변 담배꽁초 투기를 단속한다. 골목길과 주택가 이면도로는 동주민센터의 청소근로자와 주민 자율청소단, 지역상인, 공무원 등 민관이 협력해 직접 빗물받이 환경..

성동구, 성수동 일대 글로벌 ESG 스타트업 밸리 조성

성수동 IT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확대 및 디자인 융합 산업특구 지정 다양한 기업 지원책으로 글로벌 ESG 스타트업 밸리 조성 포부 성동구는 소셜벤처를 비롯한 스타트업 지원역량을 집중하여 성수동을 글로벌 스타트업 중심지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성동구는 ‘글로벌 ESG 스타트업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인 ‘글로벌 ESG 스타트업 밸리 조성’ 실행을 위한 종합지원계획으로 ▲재정지원 확대 ▲공간 및 판로지원 ▲기업친화도시 조성 ▲글로벌 시장 진출기반 조성 ▲글로벌 스타트업 밸리 도약 총 5개 분야 29개 사업을 담고 있다. 성수동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소셜벤처의 집적지로 53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중간 지원조직이 자리하고 있으며 첨단기술, 로봇, 패션,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