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5 16

경기농협·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 농촌일손돕기 실시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와 (사)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는 23일 여주시 관내 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이 날 일손돕기는 고향주부모임 도임원 및 여주시 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고향주부모임 여주시지회에서 재배한 감자(10KG 200박스)를 수확하여 판매금으로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는 일손돕기 후 임원회의를 통하여 금일 일손돕기 실시한 밭을 활용하여 8월에 배추 파종 및 10월 수확을 통해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정우숙 회장은 “농번기 일손돕기, 이심점심 중식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관내 모든 고향주부모임 회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홍경래 본부장은 “날로 심화되고 있는 농촌 고..

경제 2023.06.25

하남도시공사, 공영주차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취득

하남도시공사는 22일 하남시 공영주차장에 대한 범죄예방우수시설 인증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범죄예방우수시설 인증제도는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시설물인지 관할경찰서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하남경찰서 범죄예방 진단팀(CPO)이 시설물을 정밀 진단하여 적합성을 평가한 후 범죄예방인증심의위원회를 통해 인증패를 수여한다. 하남도시공사는 이번에 추가로 3개 시설(덕풍제1공영주차장, 덕풍제2공영주차장, 경기행복주택공영주차장)을 인증하면서 지난해 10월 인증받은 3개 시설(덕풍제3공영주차장, 수리골공영주차장, 어린이공원공영주차장)과 더불어 하남시 전체 공영주차장에 대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완료하였다. 하남도시공사 대행사업단장(한병일)은 하남시 및 하남경찰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

경제 2023.06.25

SK하이닉스 ‘HPE 디스커버 2023’서 데이터센터향 메모리 솔루션 공개

SK하이닉스가 지난 20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IT 전시회인 ‘HPE 디스커버(이하 HPED) 2023’에 참가해 차세대 메모리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HPED는 미국의 ICT 기업인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가 주최하는 연례 행사로, HPE의 고객과 파트너들이 데이터센터 운영 트렌드를 파악하고 메모리 솔루션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SK하이닉스는 “이 행사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향 메모리 솔루션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며 “이를 통해 HPE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 행사에서 ‘메모리 성능으로 고객의 경쟁력을 높인다(Elevate your Edge with Memory Performa..

경제 2023.06.25

용인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오는 7월 7일까지, 만 3~5세 유아기관 10개소 선착순 모집 용인문화재단은 23일부터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상상 쑥쑥, 상상의숲'에 참여할 관내 유아기관을 모집한다.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경기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된 용인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창의력 증진을 위해 자유롭게 상상하고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인 '상상 쑥쑥, 상상의숲'을 기획했다. '상상 쑥쑥, 상상의숲'은 자연과 숲을 주제로 한 신체 표현 활동과 예술 놀이로 구성돼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기간 중, 4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1~3주 차에는 유아기관에서 숲과 자연의 소리를 찾아보며 숲속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을 살피고 상상해보는 활동을 하고, 4주 차에는 용인..

경과원,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 JFEX 2023서 한국관 운영

총 상담 539건 5052천불 성과 달성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 '제3회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JFEX 2023)'에서 한국관을 최초 운영하여 상담 539건 5052천불 계약건 103건 계약추진액 1484천불 규모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JFEX)는 와인&주류, 가공식품, 육류&유제품 총 3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었으며 전 세계 약 800여개사가 참가하였다. 경과원은 중소기업중앙회 및 파주시와 함께 K-푸드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최초 ‘통합 한국관’을 마련해, 일본, 아시아, 북미 등 세계 각국의 식품 관련 관계자와의 비즈니스 매칭 및 통역을 지원했다. 한국관에는 비건식품을 비롯해 소스..

경제 2023.06.25

여주시, 2023년 6월 일자리 드림 데이 실시

한국맥도날드(유)에서 계산원, 주방 업무 등 총 8명 현장채용완료 여주시는 지난 6월 22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3년 6월 일자리 드림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 참여업체는 한국맥도날드(유)로 채용 시 근무지는 맥도날드 여주DT점이다. 이날 6월 일자리드림데이 참여자 20명이 여주일자리센터로 방문하여 1:1 현장 면접 응시와 이력서 컨설팅을 받은 결과 8명이 현장 채용되었다. 여주시 일자리드림데이는 구인업체의 요청이 있거나 여주일자리센터의 알선으로 매월 진행하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참여를 원하는 구인 업체나 구직자는 여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일자리드림데이 결과 현장면접에 91명이 지원하여 33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 2023 양천구 보훈가족 한마당 참석

맞벌이·다자녀 가정 무료 가사서비스 지원 ‘경단녀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이기재 구청장, 2023 양천구 보훈가족 한마당 참석 이기재 양천구청장이 22일 오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열린 ‘2023 양천구 보훈가족 한마당’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를 기리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열린 이날 행사에는 보훈단체 회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유공자 표창 ▲내빈 축사 ▲보훈가족 한마당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 체험부스에서는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 슬로건이 새겨진 대형 포토존을 비롯해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는 건강부스 등 다양한 코너가 운영됐다. 이날 월남전 파병용사를 위한 공연인 ‘즐거운 위문잔치’를 2023년 버전으로 재해..

기고문/특집 2023.06.25

성동구, 스마트 안전통학로 조성 확대

오는 7월 금북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확대 추진 성동구는 오는 7월 금북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메타버스로 만나는 안전 통학로 조성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성동구는 올해 과학기술통신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원 주관 ‘디지털 활용 현안해결 프로젝트’ 공모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 총 4억1500만원을 확보했다. 이에 민관 협약을 체결하여 오는 7월 중 금북초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마트 안전 통학로 조성을 위한 리빙랩을 실시할 계획이다. 리빙랩(Living Lap)이란 마을 전체를 실험실로 삼아 주민과 행정기관이 함께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혁신모델을 말한다. 성동구는 2018년부터 3년에 걸쳐 전체 21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기 안전 통학로 리빙랩을 진행해 총 94건의 안..

서대문구 '청년친화헌정대상' 수상

청년들로부터 청년친화정책 인정받았다 서대문구는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 미래가 주관하는 ‘2023 제6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최근 종합대상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심사는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친화헌정대상 선정위원회’가 100% 정량평가로 진행했으며 구는 청년참여기구 운영, 청년지원사업 추진, 청년 관련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친화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구는 대학생 멘토링과 캠퍼스타운 조성 등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취업장려금을 지원했다. 또한 청년들이 자신이 기획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행해 볼 수 있도록 청년도전 프로젝트와 로컬벤처 육성, 청년..

광진구, 폭염 대비 현장 안전점검 실시

여름철 무더위 속 구민 지킨다 광진구가 21일,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비해 주요 시설물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2일 건설 현장을 방문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지역주민들의 생활 공간으로 찾아가 필요한 부분을 메꿨다. 점검구간은 광나루역부터 자양빗물펌프장까지 약 5km 일대다. 김경호 구청장은 국‧과장, 실무진과 함께 스마트쉼터, 스마트그늘막, 쿨링포그 등 폭염저감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를 면밀히 살폈다. 먼저, 대표적 편의시설인 스마트쉼터와 그늘막을 확인했다. 스마트쉼터란 냉난방 기능을 갖춘 버스 대기 공간을 뜻한다. 내부 온도를 원격 제어해서 시원하게 해주고, 미세먼지 정화, 자외선 살균 기능까지 갖췄다. 광나루 지구대와 광진문화예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