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8 15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상반기 직장운동부 직무교육' 개최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스포츠인권 존중문화 안착 및 경기력 유지‧향상 등을 위해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화성시 일원에서 '2023년 상반기 직장운동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도장체 직장운동부 26명(보조자 포함)이 참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스포츠인권교육 및 스포츠멘탈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먼저 “경기도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주고 계시는 직장운동부 지도자 및 선수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며 “장애인선수의 훌륭한 롤모델임과 동시에 장애인체육 저변확대 등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바로 여기 계신 지도자..

경제 2023.06.28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지역사회복지관서 봉사활동 펼쳐

수원시 우만종합사회복지관서 이웃사랑 실천 ▲ 강성천 경과원장 및 임직원들이 우만종합사회복지관서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임직원이 28일 오전 수원시 우만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강성천 경과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여해 인근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하고 배달했으며, 복지관 식사 준비와 배식, 설거지 그리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경과원은 2013년부터 우만종합복지관과 협약 맺고 매월 1회 전부서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왔으며, 작년에는 우만복지관 30주년 기념행사에서 20여년간의 봉사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원 표창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강성천 경과원장은 “무더운 날..

경제 2023.06.28

용인도시공사 용인평온의숲 직원, 심정지 유족 구해 '감동'

호흡곤란으로 실신한 유가족, 신속한 응급처치로 골든타임 지켰다 용인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용인 평온의숲 나래원에서 고인 화장장례 중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80대 이모씨를 공사 직원들이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한 미담 사례가 알려졌다. 사고는 지난 14일 오전 7시경, 유가족이 장례 중 고별의 슬픔을 감당하지 못해 의식 없이 쓰러지면서 발생했다. 장례지도사와 공사 직원이 바로 환자의 의식상태 확인 및 CPR(심폐소생술)을 시도해 119 대원들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긴급구호를 진행했고, 혈액형과 기저 질환을 미리 파악해 구급대원들에게 전달하는 등 신속 정확한 응급대응을 통해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됐다. 김진태 시설운영본부장은 “공사에서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 충격기의 사용방법에 대한 현장실습 교육을 정기..

경제 2023.06.28

GH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양성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도시재생 전문가 역량 강화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28일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양성과정은 경기도 31개 시·군 도시재생 사업 관련 근무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도시재생사업 전문역량 강화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생들의 접근 편이성을 고려하여 남부권역(화성시 소재 DB생명 인재개발원)과 북부권역(고양시 소재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며, 남부는 이번 달 28일과 30일에 북부는 다음 달 5일과 7일에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도시재생 정책·성과 평가 및 현장 사례를 알아보고·이해할 수 있는 현장(인천)답사 등 전문가 육성에 필요한 강좌로 구성했다. 경기도 도지재생지원 김종용 센터장은 “이번 양성과정을 ..

경제 2023.06.28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3’ 개최

최첨단 공정 혁신으로 AI 기술 패러다임 주도 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3(Samsung Foundry Forum 2023)’을 개최하고 최첨단 파운드리 공정 서비스 확대 제공과 쉘퍼스트 전략 단계별 실행을 통한 안정적인 고객 지원을 약속했다. 삼성전자는 ‘경계를 넘어서는 혁신(Innovating Beyond Boundaries)’을 주제로, 인공지능(AI) 시대 최첨단 반도체 한계를 극복할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최첨단 2나노 공정의 응용처 확대와 첨단 패키지 협의체 ‘MDI(Multi Die Integration) Alliance’ 출범, 올해 하반기 평택 3라인 파운드리 제품 양산 등을 통해 파운드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제 2023.06.28

동작구, 재해복구추진단 30일까지 모집

주택수리, 전기보수 등 다양한 재능 가진 구민 대상 동작구가 재해 발생 시 전기, 보일러 등 각 전문분야에서 도움을 줄 ‘재해복구추진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각종 자연재해에 대비한 선제적인 대책으로, 구민들의 재능과 전문성을 십분 활용하여 민관이 함께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재해복구추진단’을 새롭게 마련했다. 재해복구추진단은 ▲주택수리 ▲전기보수 ▲설비전문 분야로 나뉘어 도배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전기공사기사, 에너지관리기사, 배관산업기사 등 관련 자격증 및 기술보유자 30여 명으로 구성된다. 재해 시 복구가 긴급한 지역에 분산 투입돼 시설물 수리 및 점검 등 재능기부의 형태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신청은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상황에 따라 모집 기간은 연장될 수 있..

하남시,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10.42억원으로 도비 3.61억원 확보 하남시는 지난 4월에 접수한 2023년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총사업비 10.42억원으로 '원도심 활력 UP; 일거리 Hubline!'을 비전으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지역은 덕풍전통재래시장과 신장사거리 골목상권의 배후 저층주거지이며, 신사거리 상인회, 하남시니어클럽 등 지역공동체 활동이 활발한 곳이다. 주민일거리 발굴로 주민참여 체계구축을 하고, 골목상권 활성화와 골목경제 회복을 사업목표로 ▲ 경제선순환 시범사업 ▲ 작업 역량강화 ▲ 신사거리 간판개선 ▲ 상권진흥 프로그램 ▲ 현장지원센터 운영 ▲ 도시재생 거점관리 등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모 선정에 힘써주신 주..

동대문구 ‘신이문역 하부 연결통로’ 쾌적하게 탈바꿈

노후 시설 교체 등 전반적 정비활동 진행 동대문구가 어둡고 낙후된 이미지의 신이문역 하부 연결통로를 정비해 밝고 쾌적한 공간으로 재조성했다. 신이문역 하부 연결통로는 당초 지역 주민들 간에 ‘이문토끼굴’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던 곳으로, 신이문역을 중심으로 오랫동안 주민들의 연결통로 역할을 했던 박스형 지하통로다. 구는 ‘신이문역 하부 연결통로’의 노후되고 열악한 환경을 개선해달라는 주민 의견에 따라 연결통로 주변 노후된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등 전반적인 정비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경사가 급해 주민들의 낙상사고가 빈번했던 통로 바닥을 정비했으며, 역사에서 나오는 누수 등으로 인해 부식된 천장 및 벽체를 보수하고 낡은 핸드레일 난간 등을 교체해 밝고 깨끗한 이미지의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연결통로 주변 노후된 ..

마포구 ‘더위 사냥’ 나서…폭염 대비 철저

취약계층 대상 냉방비 지원 등 마포구가 올 여름 폭염 취약계층 등 구민을 위한 폭염 대비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구는 역대급 폭염 예보와 에너지 요금 상승이라는 이중고(二重苦)상황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냉방비를 특별지원 한다. 시비로 지원되는 이 사업은 30일 기준, 마포구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면 별도 신청 없이도 가구당 5만원이 1회에 한해 지원된다. 지역 내 약 1만 여 취약가구가 냉방비 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구는 지원대상자를 확정해 내달 20일 경 지급을 완료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 등을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에이치에비뉴호텔(신촌로 152)의 하루 최대 10개 객실을 무더위쉼터 안전숙소로 제공하고 있다. 안전숙소는 폭염특보 발효 시..

이천시, 보행자의 푸른 안전띠 ‘띠녹지’ 조성

띠녹지는 가로변 가로수와 가로수 사이 공간에 나무나 꽃을 심어 만든 공간으로 미세먼지 저감, 기후 및 소음 완화 등의 환경적 효과와 녹지 확보를 통한 가로경관 개선 효과, 무단횡단 방지 등을 통한 보행안전 효과 등 일석 삼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천시는 마장면 중앙로길 1.5km구간에 띠녹지 가로숲길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밝혔다. 화살나무 등 8종을 식재하였으며, 기존 띠녹지는 단일 수종 위주의 관목으로 조성되어 미관이 단조롭고 계절감이 부족하여 가로변 경관개선 효과는 상대적으로 미미하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다양한 식물을 식재하여 계절마다 모양과 색감이 변화하도록 하였다. 이곳은 마장초등학교 통학로에 위치하여 어린이들을 미세먼지와 폭염으로부터 보호하고 특히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가로수 사이에 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