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9 15

용인문화재단, 용인예술과학대와 '맞손'

웹툰창작 관련 문화예술 사업 활성화 협력 용인문화재단은 용인예술과학대학교와 용인특례시 웹툰창작 관련 문화예술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지원 및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지난 28일 용인예술과학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지하 1층에 새롭게 들어서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과 연계해 용인예술과학대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체결함으로써 용인특례시 만화·웹툰 진흥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용인시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운영 방안 및 인프라에 대한 협력 ▲폴란드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공동 주최 ▲웹툰창작 관련 분야 공동 개발 등 상호 발전 사항을 담았다. 용인문화재단의 김혁수 대표이사는 “용인시 웹툰 진흥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한 이번 협약은 다양..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항 설명회 개최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 초청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7일 평택항 홍보관에서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 등을 초청하여 '2023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 초청 평택항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화성시 장안 소재 기업인 및 화성상공회의소 등 24개사 관계자 24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화성시 수출입 기업인을 초청하여 진행되었고, 물류비 지원사업, 화물유치 인센티브 등 평택항 기업지원 정책을 집중적으로홍보함으로써 평택항에 신규 물동량을 유치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방문단은 항만안내선에 승선하여 평택항 산업현장을 생생하게 견학한 후, 이어서 평택항 홍보관에서 평택항 경쟁력, 항만 개발 계획, 기업지원정책 등에 관한 설명을 청취했다. 특히 참석한 기업 중 다수가 수출입 기..

경제 2023.06.29

성남시청소년재단, 道성남교육지원청 '학생생존수영교육협력기관' 지정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전국 최초 '메타버스 생존수영장'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부터 초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생존수영과 메타버스 수영장 구축 및 활용을 통한 노력을 인정받아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학생생존수영 교육협력기관'으로 지정받았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4월 10일 산운초를 시작으로 총 10개교, 3-4학년 대상의 생존수영 강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생존수영장을 별도로 구축하여 참여 청소년들이 수련관에 오기 전, 메타버스를 통해 수영장 주의사항 등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제 현장에서는 생존수영 실습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존수영 수업에 참여한 판교초의 한 교사(이은..

경제 2023.06.29

GH, 하남교산 조합에 종합적인 생계대책 지원키로

위험한 철거공사 대신 주민소득 창출 방안 등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원주민들을 대상으로 건축물 관리용역을 주민에게 위탁하는 등 종합적인 생계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30일 밝혔다. 하남교산지구 원주민들은 한동안 GH본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생계대책의 일환으로 해당지구 철거권을 주민단체에게 맡길 것을 요구한 바 있다. GH측은 철거공사는 안전사고와 중대재해 우려가 큰 만큼, 전문업체에 위탁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번에 GH가 마련한 주민생계대책은 해당 사업지구 내 건설 예정인 ‘공공건축물의 관리용역’을 주민생계조합에 일괄 위탁하는 내용이 포함될 예정이다. 건축물의 입주자 동의 등을 거쳐 연장 계약도 가능하고 이를 발판으로 다른 건축물 관리용역에도 참여할 수 있는 등 단발성에 그치지 ..

경제 2023.06.29

경기교통공사-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기 북부 모빌리티 허브 시범·실증 사업 추진 경기교통공사는 29일 오전, 한국항공대학교와 한국항공대학교 본관(회의실)에서 경기 북부 모빌리티 허브 시범·실증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노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경기교통공사는 대중교통과 개인형 이동수단 등을 검색·예약·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는 통합교통서비스 똑타 플랫폼과 일정한 노선과 운행시간표 없이 이용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똑버스를 운영 관리하는 등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한국항공대학교는 2021년 과기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된 이래 AI자율주행시스템공학과, 스마트드론공학과 등 특성화 학과를 통해 자율주행, 스마트드론, UAM 등을 활용하여 지상교통과 항공교통을 연계할 미래 ..

경제 2023.06.29

광진구, 공공재정 건전 운용 '경청 톡톡'

공공재정지급금 집행 개선 방안 논의 광진구가 28일 대강당에서 ‘공공재정지급금의 건전 운용을 위한 경청 톡톡(talk-talk)’을 개최했다. 구는 보조금이나 보전금 같은 공공재정이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민간 보조사업 대표자, 실무자와 담당 공무원 150여 명을 초청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경호 구청장이 ▲사회복지 ▲교육 ▲일반 공공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보조사업 단체가 공공재정지급금 집행 시 느끼는 애로사항을 듣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중복 서류 제출이 많다”, “보조금 관리 시스템 사용이 복잡하다” “보조금 교부 전 집행 교육과 세부적인 매뉴얼이 필요하다” 등의 의견이 개진됐다. 김 구청장은 “보조금 집행이 복잡하고 어렵다.”라며 “시스템에서..

이천시, 지적재조사 '송산지구' 외 4개지구 경계확정·사업완료

진취적이고 선도적인 지적재조사 추진 이천시는 '송산지구' 등 총 5개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에 대하여 지적재조사 사업을 완료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적도상 건물이 걸쳐 있는 경우 지적경계선을 조정하여 경계분쟁 해소, 도로에 접하지 않은 맹지 해소로 사유지의 현황도로를 지적공부상의 경계를 바로잡아 주민간 갈등 등 마을 내 각종 지역 현안을 해결하였다. 새로이 확정된 지적공부에 대하여 등기촉탁하며 경계설정에 따른 면적이 증감이 생긴 토지에 대하여 감정평가 의뢰를 하여 조정금 납부 및 지급을 위한 후속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건물저촉해소, 맹지해소 등을 통해 이웃간의 경계분쟁도 해결되고 토지활용가치가 높아졌으며,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체감효과와 만족도..

송파구 ‘구립송파극단’ 창단 단원 모집

7월 중 연극에 열정있는 주민대상 일반단원 모집 송파구는 구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정서 함양을 위해 구립송파극단을 창단하고, 극단 활동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구립송파극단 창단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도시”를 목표로 지역 주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와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구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주고자 ‘주민 참여형 극단’을 창단할 계획이다. 연내 창단을 목표로 하는 ‘구립송파극단’은 연극 예술 분야를 전공하고 경험 있는 ▲예술감독과 ▲수석단원 그리고 연극분야에 열정과 발전가능성이 있는 송파구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주민 또는 송파구 관내 학교 재학생인 ▲일반단원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먼저, 유급단원인 ▲수석 단원은 30일까지..

동대문구, 취임 1주년 기념 직원소통 ‘구정토크쇼’ 개최

구정운영 철학 공유 및 소통·화합 위해 ‘유튜브 생방송’ 진행 동대문구가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구정운영 철학 공유 및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28일 오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구정토크쇼’를 개최했다. ‘구정토크쇼’는 직원과의 생동감 있는 소통을 위해 동대문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생중계됐다. 본격적인 소통에 앞서 사전 제작한 ‘필형씨의 하루, 현장에서 답을 찾다’ 영상도 공개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하루를 담은 이 영상은 직원들과 구정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공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부구청장, 4급 이상 간부들이 현장 패널로 참석했으며,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면 구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자..

마포구, 2024학년도 진학설명회 개최

고등 입시 정책 변화 등 주제로 강의 마포구가 내달 8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입학 후 높아진 교과 난이도와 고교학점제 등의 낯선 입시 제도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학부모에게 달라지는 고등교육 과정에 맞춘 정보를 미리 제공하고 전략적인 대입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기획 됐다. 설명회는 ‘고등입시 정책의 변화와 고교 학업 관리 방안’, ‘대학입시 변화와 고교학점제’ 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각각 대학 진학 지도 자료를 제작하고 학교에 진로 교육방향을 제시해 온 입시 전문가 송현섭 강사(전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장)와 김진우 강사(현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 교육연구사)가 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