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0 15

용인시산업진흥원, 스타트업 대상 데모데이 개최

데모데이 참관 희망자 신청 접수 용인시산업진흥원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용인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번 달 27일 오후 2시부터 ‘동백문월드’에서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2022년 ‘투자유치 집중 컨설팅’을 완료한 용인시 스타트업 중 5개 사를 선발하여 진행되며 국내 유명 투자기관 6개사의 투자심사 담당자를 초빙하여 진행된다. 데모데이는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투자심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창업기업이 사업 아이템 및 성장전략을 발표하며, 2부에서는 투자심사 담당자 대 기업 간 비공개 자문회의가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1부는 데모데이에 참관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투자를 준비중인 창업기업, 엑셀러레이터, 일반시민 누구나 간단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 후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며 또한 참관자들을 ..

경제 2023.06.20

성남문화재단 성남아트리움 '에미 : Emi : Mother' 공연

이름 없는 여성들의 상처받은 영혼을 위한 진혼 대한민국예술원 연극․영화․무용 분과 박명숙 회원이 이끄는 박명숙댄스씨어터의 현대무용극 '에미 母 Emi : Mother'(이하 에미)가 30일, 성남아트리움을 찾는다. 이번 공연은 국내 예술가 대표기관인 ‘대한민국예술원’의 '2023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예술활동창작 지원사업'이다. 대한민국예술원 박명숙 회원은 2023년 현재까지 300여 편의 신작과 1000여 편의 공연 발표, 그리고 100여 차례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에미'는 이 땅을 살아온 어머니들의 초상이다. 작품은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한가운데를 관통하며 살아온 노파를 통해 끈질긴 생명력의 근원인 모성애와 한(恨)의 정서를 관혼상제에 걸친 전통 의례와 다양한 놀이형식으로 형상화한다. 마초에 희생..

경과원 경기 북부 중소기업과 함께 북미 시장 판로개척

'북미 시장개척단' 상담회 개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양주시, 연천군, 파주시, 포천시와 함께 ‘2023 북미 시장개척단’ 상담회를 지난 6월 6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북미 시장개척단은 달라스, 디트로이트, 시카고 등 미국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내 화장품 등 뷰티산업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와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상담과 현지 대면상담을 연계 진행하였다. 수출상담은 양주시 1개 사, 연천군 1개 사, 파주시 3개 사, 포천시 2개 사 등 총 7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현지 전문기관의 연계를 통해 화상상담, 현지 대면상담을 함께 진행했으며 약 120건 438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경과원 강성천 원장은 “이번 북미 시장개척단 상담회로 도내 중..

경제 2023.06.20

경기도일자리재단-동양대, 경기북부지역 취·창업 지원 '맞손'

협약 계기로 경기북부 지역 내 대학들과 일자리 분야 협력 강화해 갈 예정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동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북부지역 취·창업 분야 지원을 통한 일자리 분야 협력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19일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동양대학교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채이배 대표이사, 홍춘희 경영기획실장, 남운선 북부사업본부장, 동양대학교 이하운 총장, 허노정 동두천캠퍼스 본부장, 박해숙 취업학생처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북부지역 취·창업 및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두 기관은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위한 일자리 분야 ▲취·창업 및 진로 개발 역량 강화 지원 ▲인력·기술·시설 자원 및 사업홍보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

경제 2023.06.20

SK하이닉스, 차량용 메모리 솔루션 개발 품질 국제 인증

獨 지멘스 솔루션 활용해 글로벌 공신력 갖춘 ASPICE 레벨2 인증 획득 SK하이닉스가 한국 반도체 기업으로는 최초로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utomotive SPICE, 이하 ASPICE)’ 레벨2(CL2, Capability Level 2)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프로세스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차량용 낸드 솔루션 제품에 필수적인 인증을 획득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앞으로 연평균 20% 이상 성장세가 예상되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UFS(Universal Flash Memory), SSD(Solid State Drive) 등 당사 낸드 솔루션 제품 공급을 늘리며 수익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전기차 보급, 자율주행 시스템..

경제 2023.06.20

광주시, 초등학생 대상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광주시는 지난 16일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탄벌초등학교 앞에서 등교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아동학대 인식 개선 도모 리플렛과 홍보물품 등을 배부했다. 또한 광주시 드림스타트 홍보를 병행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위기아동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시는 앞으로도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예방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김선영 광주시 아동복지과장은 “학교에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실제 담당기관에서 나와 캠페인을 진행하니 더욱 마음에 와닿았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하남시, 어르신 폭염 피해 예방 총력…간호사 방문건강관리로 밀착 케어

직접 방문 및 전화·문자메시지 활용해 건강상태 확인…무더위 쉼터 위치정보제공·예방수칙 안내 하남시가 홀로 사는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 4443명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에 나서며 폭염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문건강관리 사업은 봄철과 초여름 ‘이른 더위’로 인해 전국적으로 온열질환자 발생이 잇따르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하남시보건소는 폭염대응기간 동별 간호사들이 취약계층의 가정을 방문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며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4일 질병관리청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결과에 따르면 집계가 시작된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3일까지 전국에서 발생한 누적 온열질환자 수는 76명, 사망자 수는 1명으로 확인됐다. 온열질환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 집계치인 76명과 동일한 수치를 ..

여주시, 2023년 ‘국민신청실명제’ 연중 운영

추진상황·담당 공무원 실명 공개...정책의 투명성 제고 및 시민 알권리 충족 여주시는 시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연중 운영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시민들이 평소 관심 있거나 알고 싶었던 사업의 공개를 요청하는 시민 참여 창구로서, 시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계자의 실명과 추진내용 등을 공개하는 제도이다. 여주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사업은 여주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개 여부가 결정된다. 신청 희망자는 여주시청 홈페이지 ‘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 전자메일로 제출하거나 시 감사법무담당관실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단 신청사업이 ▲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 ▲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제안..

성북구, 2023년도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 선정

적극적인 청년친화정책 추진과 주체적인 청년참여기구 운영의 결실 성북구가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기초단체’에 또 한 번 이름을 올렸다.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국회사무처 소속)의 발표에 따르면, 성북구가 올해 정책대상 ‘우수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되어 2019년도(종합대상), 2021년도(소통대상)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의 업적과 공로를 청년이 직접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다. ▲정책 ▲입법 ▲지원 ▲소통 분야에서 청년친화지수를 매겨 청년 친화도를 평가한다. 정책 수요자인 청년이 위원으로 참여하는 선정위원회에서 평가와 심사 등 선정 과정을 직접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성북구가 몸과 마음이 ..

동대문구, 음식점 위생 및 원산지 표시 특별 지도점검

내달부터 원산지 의무표시 대상 수산물 가리비, 우렁쉥이, 방어, 전복, 부세 추가 동대문구가 7월 1일부터 원산지표시 대상 품목이 기존 24종에서 29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및 원산지 표시 특별 지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음식점 내 원산지 의무표시 대상 수산물을 기존 15종에서 20종으로 확대하는 내용의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령’이 통과됨에 따라 2023년 7월 1일부터 음식점 원산지표시 대상 품목이 기존 24종에서 29종으로 확대된다. 확대되는 표시 대상 품목은 수입 수산물 중 수입량이 많거나 국산과 외형이 비슷한 가리비, 우렁쉥이(멍게), 방어, 전복, 부세 총 5종이다. 구는 이번 특별 지도점검을 통해 원산지 표시사항, 표시 방법 적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