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9 14

용인문화재단 6월 마티네콘서트 개최

‘여름날의 열정’ 테마로 가수 이상우, 변진섭 참여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4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2023 마티네콘서트' 6월 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5월 바리톤 김동규와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협연으로 시작된 '2023 마티네콘서트' 시리즈는 두 번째 무대로 이번 6월 ‘여름날의 열정’을 테마로 가수 이상우, 변진섭,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이 출연해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선보인다. 변진섭의 ‘희망사항’, 이상우의 ‘그녀를 만나는 곳 100미터 전’ 등 대한민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인정받는 두 아티스트의 히트곡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의 협연과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를 통해 더욱 균형 있고 풍성한 무대가 채워질 예정이다.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토요일 오전 음악 산..

NH농협은행 수원시 여성책임자회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지원

NH농협은행 수원시 여성책임자회는 17일 농협 수원시지부와 함께 수원시 입북동 포도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지원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박옥래 경기본부장(NH농협은행), 전종근 수원시지부장이 수원시 여성책임자회 회원 30여명과 함께 농번기 농촌의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영농인력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도농가에 포도봉지 씌우기 작업을 일손은 도왔다. 수원 지역의 NH농협은행 여성책임자로로 구성된 수원시 여성책임자회는 2007년부터 매년 농촌봉사활동과 지역사회 취약·소외계층에게 김장김치(반찬) 나눔, 헌옷 기부행사,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박옥래 경기본부장은 “영농철 일손부족의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일손을 보태기 위해 주말에도 일손돕기를 지원하신 수원시 여성책..

경제 2023.06.19

GH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운영

수원역 환승센터 연결 통로에서 상담 시행 경기도 주거복지센터가 경기도민의 주거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 내용은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제도, 주거비 지원, 전세피해(깡통전세, 사기 등) 예방, 일자리·자활상담, 신용회복 상담 등으로, 도 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및 사회복지 수요에 대해 원스톱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한국토지주택공사(LH) 수원권 주거복지지사, 수원도시재단 주거복지센터, 수원시 지역자활센터(수원, 우만, 희망), 신용회복위원회 수원지사 등 수원 소재 기관들은‘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구성하여 함께 현장에서 복지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GH 김세용 사장은“찾아가는 현장 상담을 통해 주거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고, 앞..

경제 2023.06.19

수원도시공사 ‘적극행정 규제개혁 실천 다짐 선언식’ 개최

19일 오전 더함파크에서 열린 ‘수원도시공사 적극행정 규제개혁 실천 다짐 선언식’에서 공사 임직원이 ‘나를 바꾸는 힘 적극행정 우리를 바꾸는 힘 규제개혁’이란 글귀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실천 다짐을 하고 있다. 공사는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실천을 통해 관행적 행정을 탈피, 유연하고 창의적인 공직문화 개선으로 선도하는 고품격 대시민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경기도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자원순환센터, 1회 용기(PSP) 재활용)을 수상했다.

경제 2023.06.19

경기문화재단 문화시민기자단 5기 모집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인 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 경기문화재단이 ‘문화시민기자단 5기’를 공개 모집한다. ‘문화시민기자단’은 경기문화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전시, 그리고 경기도의 색깔이 드러나는 문화유산이나 공간 등을 취재하고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는 활동을 하는 경기문화재단의 서포터즈다. 접수기간은 19일부터 7월 2일까지이며, 20명을 선발하여 12월까지 약 6개월을 활동하게 된다. 올해로 다섯 번째 기수를 맞이하게 될 ‘문화시민기자단’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활동하는 동안 필수 미션을 모두 이행하는 경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임명장과 수료증 및 경기문화재단의 다양한 행사에 초대되어 취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활동 참여 기념품과 연말 활동 평가를 통해 선정..

영등포구, 침수 피해 함께 막는다

민·관 합동 빗물받이 일제 청소 시행 영등포구가 16일, 18개동 전역에서 1000여 명이 민‧관 합동으로 침수 취약지역의 빗물받이 일제 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빗물받이 일제 청소는 매월 지역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빗물받이 청소의 날과 연계해 추진됐다. 본격적인 우기를 앞두고 민·관이 힘을 모아 ▲빗물받이 청소 ▲빗물받이 임의 덮개 수거 ▲안내 스티커 부착 ▲캠페인 활동 등을 실시했다. 현재 지역 내 모든 빗물받이 2만5516개소에 대한 1차 준설은 완료됐으나, 지속적인 도로상 쓰레기 유입, 담배꽁초 투기 등으로 빗물받이의 배수 기능 저하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작년에 침수 피해가 컸던 대림2동을 시범동으로 선정하고, 침수 피해 예방과 주민 의식 제고를 위한 대대적인 빗물받이 일..

이천시, ‘다함께 건강줍깅’ 캠페인으로 건강증진과 지역환경 개선에 앞장

이천시는 지난 6월 16일 복하천제2수변공원 일대에서 건강증진 플로깅 캠페인 ‘다함께 건강줍깅’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다함께 건강줍깅’과 금연 캠페인 동시 실시로 시민 건강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집결하였다. 이천시와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의 협력 아래,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새마을교통봉사대 이천지대, 자원봉사 교육강사단, 이천경찰서녹색어머니회, 이천경찰서초등학교학부모폴리스, 한내초등학교 학부모회 등 다양한 단체와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하였다. 다함께 건강줍깅 캠페인은 운동과 환경보호를 결합한 혁신적인 이벤트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지역 환경 개선에도 기여하고자 개최되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다함께 건강줍깅 캠..

여주시, 자원봉사단체와 연계한 경로당 식사도우미 지원사업 '밥퍼스 봉사단' 운영

여주시는 2022년 9월부터 자원봉사단체와 연계한 경로당 식사도우미 지원사업 '밥퍼스 봉사단'의 시범운영을 완료하고, 2023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중이다. 경로당 식사도우미 지원사업 '밥퍼스 봉사단'은 여주시가 자원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초고령화로 인한 독거노인의 식사문제가 대두됨에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경로당이 폐쇄되고 더욱 이용자가 줄어들게 됨에 따라 경로당에서의 식사운영이 더욱 어려웠으나, 2022년부터 경로당 식사도우미 지원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경로당에서 식사를 하고 이용하는 인원이 늘게 되었다. 지난 16일, 이충우 여주시장은 대신면 옥촌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경로당식사도우미 지원사업에 참여하시고 계신 자원봉사자를 격려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

양천구, 용왕산 달빛거리 조성 마무리

계단쉼터, 포토존, 조형물 설치 등 새롭게 단장 양천구는 지난 2020년부터 지역특화거리 사업으로 시작된 목2동 용왕산 달빛거리 조성사업이 초승달 이미지의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사업을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올해는 깨끗하게 정비된 특화거리를 토대로 ▲계단 쉼터 및 포토존 조성, ▲전신주 조형물 설치, ▲용왕산 달빛거리 지주간판 등을 새롭게 설치해 용왕산 달빛거리 이미지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우선, 염창역 4번 출구에 위치해있던 기존 자전거 거치대 등을 정리해 바닥 목재 데크 및 쉼터 의자를 설치했다. 특히 시각적 효과를 더하기 위해 용왕산 달빛거리의 이미지 상징인 ‘달과 별 조형물’을 배치해 포토존을 조성했다. 또한 진입부 계단에는 지주 간판을 설치해 용왕산..

마포구,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 운영

연령별 흥미 고려한 맞춤 기획 마포구 마포중앙도서관은 아동기기, 중 장년기 등 연령과 생애주기에 맞는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5개의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동기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우리와 세계의 전통예절교실’과 ‘그림책 읽는 아이, 작가와의 만남’, ‘마중도 어린이 북튜버’가 있다. ‘우리와 세계의 전통예절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받아 7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사단법인 한국예절문화원 이영란 강사가 진행하며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전통예절을 배워보며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그림책 읽는 아이, 작가와의 만남’은 어린이자료실 원화전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어린이자료실 누리마루에서 오는 21일 오후 4시 그림책 작가 이덕화를 시작으로 9월에는 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