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15

경과원, 모바일 전자서명으로 청렴캠페인 실천 강화

모바일 전자서약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및 윤리경영 실천 약속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4일, 경과원 1층 광교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GBSA임직원 청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강성천 경과원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솔선수범의 자세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고 공유하는 서약식 형태로 진행됐다. 올해는 종이 없는 행정 일환으로 모바일 전자서명을 도입해 절차를 간소화하고 이용성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원격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도 모바일 전자서명으로 청렴윤리 실천다짐을 서약했다. 이날 경과원 전 직원은 모바일 전자서약을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 공정한 직장문화 조성, 지속가능한 인권경영 조직문화 구현, 이해충돌방지법 준..

경제 2024.03.04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경마현장 안전점검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봄철 가족공원 이용객 증가를 대비해 지방 사업장의 안전을 점검하고자 지난 2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방문했다. 정 회장은 봄맞이 공원 행사를 앞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더비광장을 찾아 어린이 승마장과 슬레드힐, 바운싱돔 등 주요 유원시설을 둘러봤다. 또한 다중운집시설인 경마 관람대를 방문해 각종 설비와 소방시설 등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했다. 이어 경마현장 부서를 방문한 정 회장은 임직원과 경마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최고의 고객 서비스는 안전에서 시작된다”며 안전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정기환 회장은 외부 일정으로 내년 개통 예정인 부전-마산 복선전철 노선의 부경경마공원역을 방문했다. 정 회장은 동행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직원들에게 “국민에게 한층 더 가까운 레저공..

경제 2024.03.04

용인문화재단, 민간문화공간 활성화 위한 '문화머뭄' 공모 추진

‘15분 문화생활권’조성을 위한 민간공간의 문화 프로젝트 지원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9일까지 ‘민간문화공간 활성화 지원 문화머뭄’ 공모를 진행한다. '문화머뭄'은 카페, 공방, 갤러리 등 민간공간의 지역 거점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민간공간이 위치한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프로젝트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 경기도 내 6개 도시가 참여한 경기문화재단 주관 ‘경기 민간문화공간 활성화 시범사업 모든 공간 31’을 통해 용인 내 20개 민간 공간에서 문화 프로젝트 86회차 진행을 통해 1,187명의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용인문화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여 용인만의 민간문화공간 지원사업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역 간 문화적 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용인시 ‘MWC 2024’서 수출길 새 지평 열어

계약추진 75건 346만불 계약 성과 달성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난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24’에 참가해 용인시 단체관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MWC(Mobile World Congress)2024’는 미국의 ‘CES’, 독일의 ‘IFA’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불리며, AI는 물론 6세대 이통통신(6G) 등 통신업계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연장이다. 경과원은 올해 처음으로 용인시와 함께 MWC 용인특례시관을 개설해 용인 4개 기업의 제품홍보, 수출 및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올해 MWC에 별도 공간과 부스를 마련한 지자체는 용인시와 경상북도 두 곳 뿐이다. 용인특례시관에는 자율주행 안내로봇 ..

경제 2024.03.04

수원문화재단, 국내 신진작가 미디어아트展 참여작가 공모

"모두가 즐거운 수원화성을 미디어아트로 보여주세요" 수원문화재단은 4일부터 내달 19일까지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국내 신진작가展’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신진 미디어아트 작가를 발굴하고 작가와 대중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 부문은 ▲고보 디자인 ▲인터랙티브 아트 ▲레이저 아트 ▲키네틱 아트 ▲조형물 등 5개로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기후 위기 속 국가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세계유산 수원화성 ▲수원화성 화락(和樂) ▲지구, 환경 등으로 선정했다. 선정작은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기간인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수원화성 장안공원 내 성벽, 공원, 잔디밭 ..

여주시, 원도심 상권활성화 위한 선진지 견학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와 원도심 4개 상인회 함께 ‘안동시장’ 견학 여주시는 지난달 27일 원도심 시장 관계자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도심 상권활성화를 위해 선진시장 벤치마킹을 진행하였다. 이날 견학은 원도심 도시재생을 위해 힘쓰는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 소속 시민들과 한글시장상인회, 세종시장상인회, 창동먹자골상인회, 강변상인회 임원들이 함께 경북 최대시장인 안동시장을 견학하였다. 안동시장의 5개 상인회가 협력하여 글로벌명품시장, 상권르네상스 사업을 유치한 과정과 다양한 도전 사례를 듣고 여주 원도심 시장에 접목해 볼 아이디어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 특화된 거리로서 안동찜닭, 떡볶이, 문화의 거리 ▲ 전통시장 온라인판로 개척을 위한 공유스튜디오, 통합배송센터 ▲ 안동먹거리 체험과 공동..

영등포구, 오세훈 시장의 도시 대개조 1탄 ‘서남권 개발 계획’ 두팔 벌려 환영

영등포 준공업지역,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비율인 25% 차지 준공업지역 용적률 400%까지 상향하는 조례 개정에 큰 기대감 영등포구가 지난달 27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발표한 ‘서남권 대개조 계획’에 대해 적극적인 환영과 지지의 의사를 밝혔다. 서울시 서남권 개발 계획의 주요 내용은 ▲ 과거 제조업 중심지였지만 급속한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낙후된 준공업지역을 미래 첨단․융복합산업 집적지로 전환 ▲ 준공업지역에 혼재되어 있는 노후 주거지를 공동주택 용적률 400%까지 완화하여 녹지와 편의시설 등이 더해진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조성 ▲ 안양천을 수변공원으로, 여의도공원을 도심문화공원으로 조성하여 녹지 및 문화공간을 확보하는 방안 등이다. 영등포 준공업지역은 구 전체 면적의 20%,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하남시, 민원∙옴부즈만 유공 최고영예 ‘대통령상’ 2년 연속 수상

국민권익위 '제12회 국민권익의날' 행사, 전국 자치행정기관 역대 최초 하남시가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권익위 주최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행사에서 전국 498곳의 행정기관과 공직유관단체 중 유일하게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2월 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정하고 반부패·청렴문화 확산과 국민권익 증진 등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은 기념식에서 하남시는 ‘민원·옴부즈만’ 부문에서 법무감사관 전도익 청렴조사팀장이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민원여권과 정다혜 주무관이 국민권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국민권익의 날’ 기념행사 최초 개최 이후 현재까지 자치행정기관에서 최고 ..

동대문구, 스마트빌리지 사업 공모 선정

총 52억4천만원 예산 확보 동대문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4년 스마트 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국비 36억6800만원을 지원받고, 구비 15억7200만원을 더해 총 52억4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은 첨단 ICT 기술 기반의 스마트 서비스 도입 지원을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는 해당 예산을 활용해 교통취약계층(장애인, 고령자, 어린이 등)의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스마트 교통안전 시스템 도입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인공지능 기반 보행자 안전 시스템(차량, 보행자 상호간 접근알림) ▲딥러닝 기반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정지선위반 차량 영상 ..

마포구, DMC 랜드마크 신속한 건립 위해 발 벗고 나서

상암동 미디어 산업의 거점이자 서북권 경제 중심지로 부상 기대 ▲ 지난 1월 구청장과 함께 하는 상암동 소통데이에서 DMC 랜드마크 건립 추진에 대해 답변하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최근 서울의 초고층 랜드마크 건립 계획이 무산 위기에 직면했다는 언론 보도로 인해, DMC 랜드마크 개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마포구는 DMC 랜드마크 건립 지연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를 불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며 신속한 건립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진즉 DMC 랜드마크의 상징성과 가치를 인지한 마포구는 신속한 건립을 위해 ‘DMC 랜드마크 신속 추진 지원’을 공약사업으로 지정했다. 우선, 구는 랜드마크 사업 추진현황을 매월 세심히 점검하고 개발방안을 확정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