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15

경콘진, 도내 중소 게임 개발사에 IP 활용 게임 제작 지원

‘2024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공모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 게임 개발사가 유명 콘텐츠 IP(지식재산)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2024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참여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대기업-중소기업 상생 협력 사업이다. 협력사는 게임에 적용될 콘텐츠 IP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게임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는 ▲CJ ENM(애니메이션‧예능‧드라마 분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웹툰 분야), ▲EBS(교육 프로그램, 캐릭터 IP 분야), ▲YG PLUS(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4개사가 협력사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6개 중소 게임 개발사를 선발해 업체별로 최..

경기도교육청, 2024년 자체감사 계획 수립

사업성과 중심의 선택과 집중 감사 시행 경기도교육청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를 목표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도내 학교 대상 2024년 자체감사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자체감사 계획의 중점사항은 사업 중심의 선택·집중 감사로, 도교육청의 기관책무성과 공공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 도교육청은 2024년 자체감사 실시계획 수립을 통해 9개 교육지원청, 5개 직속기관, 899개 학교에 대해 종합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대상교를 전년도 20%에서 배로 확대한다. 40%에 해당하는 355교는 학교 구성원이 스스로 점검하는 학교주도형 감사를 통해 감사업무 경감, 학교책무성 강화 등 예방 중심으로 감사를 시행한다. 또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 ..

경제 2024.03.07

여주도시공사, 실종아동 및 실종치매노인 찾기 캠페인 실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랑을 실차(車)' 이용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랑을 실차(車)'는 아동권리보장원, 중앙치매센터와 협력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및 가치실현을 하고자 실종아동 및 실종치매노인 찾기 캠페인을 3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사랑을 실차(車)'는 여주 관내뿐만 아니라 서울 및 경기도, 강원도 원주 등 넓은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2022년부터 꾸준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실종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와 치매로 인해 혼란스러워하는 노인들은 보호가 필요한 취약계층에 속한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경제 2024.03.07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 연간 주요 사업 및 활동 안내

대외 교류 협력을 통한 신진작가 발굴 지원 및 중진작가 집중 조명 세월호 10주기 맞아 대규모 추모 전시 및 행사 추진 옛 그림과 현대미술을 통해 미술계 K-한류 진출을 모색하는 ‘민화와 K-POP 아트’ 전시 무장애 관람을 위한 전시안내 앱 출시로 디지털 미술관 서비스 경기아트 아카이브 구축, 개방을 통한 전문 미술정보의 기록 및 확산 문화자원봉사 활성화로 지역 주민 나눔문화 확산 문화예술 기부, 후원 문화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미술관 후원회 구성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2024년 7개의 연간 주요 사업 및 활동을 확정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류 협력, ▲세월호 10주기 추모 사업, ▲민화와 K-POP 아트 전시, ▲무장애 관람을 위한 전시안내 앱 출시, ▲경기아트 아카이브 구축, 개방 ▲문화자원..

용인문화재단,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용인포은아트홀 전경 사진. 용인문화재단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지난 6일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어린이 문화예술 콘텐츠 유통을 통해 문화시설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어린이 콘텐츠 교류 활성화와 신규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을 목표로 하여 어린이 우수 공연 콘텐츠 발굴, 기획과 공연 유통 및 홍보는 물론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 콘텐츠 교류를 위한 협력 ▲자체개발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문화예술 홍보 및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보 교류 ▲기타상호발전 등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안 등이다. 향후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4월 20일부터 5월 5일까지 용인문화재단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 함..

서초구,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

유공납세자 표창 및 각종 우대혜택 제공 서초구가 제58회 납세자의 날(3월 3일)을 맞아 6일 ‘2024년도 서초구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식’을 열었다. 구는 지난 10년간 체납 사실이 없고, 8년간 연 2건 이상의 납부 이력이 있는 모범납세자 1만8000명 중 구 재정기여도 및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고려해 지방세심의회를 거쳐 ‘유공납세자’ 15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유공납세자는 법인 3개사(선산토건 주식회사, 정보통신공제조합, 대한건축사협회)와 개인 12명으로,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구청장이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을 받은 안상철씨는 “내가 납부한 세금이 사회적으로 선순환되어 어려운 곳까지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납..

양천구, 반지하주택 가정하수관 ‘정밀점검’

선제적 점검 통해 침수피해 사전 예방 양천구는 반지하주택에 거주 중인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등 침수취약 가구가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개인배수설비 점검 서비스’를 새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인배수설비’란 가정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와 우수(빗물)를 도로의 땅속에 설치된 공공하수관으로 연결하는 가정 하수관이다. 유지관리에 소홀할 경우 각종 이물질이 쌓여 강우 시 하수 역류 현상의 원인이 된다. 특히 이러한 하수 역류 현상 발생 시 반지하주택에 거주 중인 중증장애인과 노약자 가구는 자체 보수, 도움 요청이 어려워 더 큰 피해를 입게 된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구는 침수 취약가구에 특화된 맞춤형 ‘개인배수설비 점검 복지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 본격적인 우기에 앞서 ‘사전점검’을 통한 구조적 문제..

하남시, 지식산업센터 '전문건설업 허용' 규제개선 성과

지식산업센터 입주 제조업체, 전문건설업 겸업을 통해 해당 공장 직접 생산 제품을 설치·조립·축조 등 공사에 한정해 시공 가능 하남시는 앞으로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제조업체가 전문건설업 겸업을 통해, 해당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 제품을 설치·조립·축조 등의 공사에 한정해 시공할 수 있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29일 지식산업센터 입주 업종이 확대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이 공포·시행돼 가능해졌다. 이번 개정에 따라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제조업체는 앞으로 전문건설업 등록을 위해 계약을 포기하거나 지식산업센터 밖에서 별도의 사무실을 운영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성과는 하남시가 그간 기업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방안 마련을 ..

동대문구 ‘현진건 기념 도서관·감초마을 경로당’ 개관식 개최

개방형 열람공간, 어린이 열람실 등 갖춰 동대문구는 6일 오전, 제기동 ‘감초마을 주민사랑방’에 위치한 ‘현진건 기념 도서관’과 ‘감초마을 경로당’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건물은 지상 1층~5층, 연면적 999.46㎡ 규모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됐다. 도서관은 건물 4~5층에 위치하며, 4층 일반열람실은 자유로운 분위기의 개방형 열람공간으로, 5층 어린이열람실은 빈백과 인디언 텐트를 갖춰 즐겁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구는 제기동에서 생을 마감한, 소설 ‘운수 좋은 날’, ‘B사감과 러브레터’ 등으로 유명한 빙허 현진건 선생을 기념하기 위해 도서관을 ‘제기동 감초마을 현진건 기념 도서관’으로 명명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관내 기업인들과 간담회 열고 상생 발전방안 논의

이 시장 “수원 경제 활성화 위해 힘 모아 주신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관내 기업인들을 만나 “수원시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기업인 여러분, 투자유치 기업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지난 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수원시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전재풍 그룹장, 삼성전기 최우철 그룹장, CJ제일제당 김형준 부장, 코리아나바이오 윤충한 상무, 덴티움 강희택 사장, 수원시가 투자유치를 한 에스디바이오센서 이효근 대표, 포커스에이치엔에스 김대중 대표, 인테그리스코리아 김재원 대표, 우주일렉트로닉스 노중산 대표 등 기업인과 수원상공회의소 김재옥 회장,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서진천 이사장, 수원도시공사 허정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