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15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지역 예술인의 안정적 활동 기반 조성 및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향상 도모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지역문화 활성화 및 예술인의 안정적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2024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양시 지역공동체 및 문화기반시설과 연계한 지역 문화예술인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 ▲신진예술가 지원 사업 ▲생애 최초 지원 사업 3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가장 지원 규모가 큰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안양에서 수행하는 전문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단체는 최고 2000만원, 개인은 최고 1000만원, 문학분야는 400만원을 정액 지원하며,..

광주도시관리공사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관리자 예방교육’ 실시

기관장 참석한 가운데 공사 직장 내 괴롭힘 근절에 대한 의지 확립 광주도시관리공사는 11일 본사 지하1층 회의실에서 사장 포함 공사 중간관리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시행 5년을 맞이하여, 공직사회에 만연해 있는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교육은 ㈜코리아에듀 이소담 부원장을 초청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주제로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과 사례분석 ▲직장 내 괴롭힘 발생시 조치방안 ▲예방을 위한 관리자 마인드 및 조직문화 형성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공사 관리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개념과 명확한 판단 기준을 제시하고 다양..

경제 2024.03.12

수원도시공사, 거주자우선주차 부정주차 심야단속 단축 운영

오는 4월부터…모바일신고제도 도입 추진 수원도시공사는 오는 4월부터 심야시간대 거주자우선주차 부정 주차단속 업무를 단축 운영하고 모바일신고제를 도입한다. 14일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4월 1일부터 거주자우선주차구역의 부정 주차단속 업무를 기존 24시간에서 19시간으로 6시간 단축 운영한다. 단축 시간대는 오전 2시부터 6시까지로 심야시간대다. 공사는 주간시간대 대비 심야시간대 단속요청이 일평균 1건 미만에 그치고 이로 인한 단속 인력 손실, 심야 견인에 따른 소음 발생,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단축운영을 도입하기로 했다. 단축 시간대 부정주차 단속은 모바일신고제(안전신문고 애플리케이션)가 대체해 민원 공백을 해소한다. 계약 당사자만 신고가 가능하며, 신고 시 부정 주차된 차량 사진 2장(촬영 시간 5분..

경제 2024.03.12

농협자산관리회사 경기동부지사, 농업인 희망동행 행사 실시

농협자산관리회사 경기동부지사는 지난 11일 농업인 희망동행 행사를 진행하였다. 농업인 희망동행 행사는 신용회복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을 열어갈 수 있도록 재기를 지원하고 의지를 북돋기 위한 것으로 양평군 양서면 소재 농업인 이○○씨에게 50만원 상당의 생필품 한국농협김치(2.5kg), 건강식품(홍삼, 사과, 비트, 당근, 토마토 등), 표고버섯, 참기름, 육포 등을 전달하였다. 또한 범농협 화훼소비촉진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하여 화분금전수(돈나무)를 구입하여 전달하였고, 쌀 소비촉진 행사에 참여하고자 농협 쌀(20kg)을 전달하였다. 이번 방문 대상자로 선정된 이○○씨는 양평군 양서면 소재 농업인으로 생계를 근근이 유지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채무상환방법을 고민하던 중 농협자산관리회사의 ‘농..

경제 2024.03.12

성남문화재단 ‘큐레이터와의 대화’ 진행

시민과 함께하는 성남작가조명전 성남문화재단이 9일,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2024 성남작가조명전 전시작가와 시민 20여 명이 함께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진행했다. 2024 성남작가조명전 ‘성장: 아이덴티티의 확장’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이날 대화의 시간에는 전시 참여 작가 4명(김건, 김광민, 김이현, 정한별)과 이선 큐레이터(광주 이강하 미술관 학예실장)가 작품과 작가의 창작활동, 앞으로의 방향성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진행을 맡은 이선 큐레이터는 지난 2022년 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광주 이강하 미술관의 학예실장으로, 서양화를 전공한 미술 기획자다. 이번 대담에서는 창작자와 기획자의 시각을 모두 갖고 있는 장점을 발휘해 작가들에게 창작의 방향성과 예술가로서의 정체..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리 종료

이천시는 지난 3월 11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대표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사전에 신청한 인원 100여 명보다 훨씬 많은 150여 명이 참석하여 설명회에 대한 기업들의 호응과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다. 이번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경기도 지원사업, 수출입 지원사업, 신생기업 기반 지원사업, 기업자금 지원사업,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해석 등 총 135분 동안 5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혁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하남 신생기업 인프라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사)대한산업안전협회 등에서 유능한 강사의 쉽고 이해하기 쉬운 기업지..

수원특례시, 시민 의견 수렴해 ‘제3차 수원시 인권정책 기본계획’ 수립

수원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모두를 위한 인권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하는 ‘제3차 수원시 인권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제3차 수원시 인권정책 기본계획은 연대·소통·포용·평등 등 4대 핵심가치와 ‘시민 중심 인권환경 및 문화 형성’·‘시민 맞춤 인권 보장’·‘시민 권리주체로 참여하는 인권행정과 사회활동’·‘시민 권리정책 내실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구축’ 등 4개 정책 목표, 9개 중점사업, 42개 세부 사업으로 이뤄져 있다. 중점사업은 ▲ 안전한 지역환경 조성 ▲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 포용적 인권문화 조성 ▲ 맞춤형 돌봄체계 강화 ▲ 차별 없는 경제 활동 ▲ 시민인권 거버넌스 구축 ▲ 함께하는 사회 참여 ▲ 인권정책 역량 강화 ▲ 지속 가능한 인권체계 강화 등이다. 수원시는 인권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

하남시,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우리아이 마음알기’ 양육자 교육 실시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통해 교육 한달 전 선착순 신청···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위한 양육자교육 하남시는 이번 달 22일부터 ‘우리아이 마음알기’ 부모 교육을 신장·미사·감일·위례 4개 권역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하남시 아동·청소년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격월로 진행하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권역별 찾아가는 교육 형태로 운영된다. 시는 부모들의 관심이 많은 ▲ 미디어 중독 ▲ ADHD ▲ 훈육방법 ▲ 청소년 자녀와의 소통 ▲ 예비 1학년 자녀의 기질파악을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청한다. 미사보건센터는 오는 3월 22일에 ‘청소년 뇌 발달과 미디어 중독의 영향’ 강연이, 이어 5월 3일에는 ‘산만한 우리아이, ADHD인가요?’를 주요 내용으로 강연에 나선다. 세 번째로 7월 19일에는 감일동..

마포구 ‘150년 전 마포로’ 특별사진전 개최

880년대부터 근대 마포나루 시장터 모습까지 담아 150여 년 전 마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마포구 옛 사진전’이 오는 29일까지 마포구청 1층에서 열린다. 마포구의 이번 특별전시는 마포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가기록원, 서울특별시 시사편찬위원회 등 여러 기관에서 수집한 자료 가운데 역사적 가치가 높은 사진 46점이 전시됐다. 전시 작품은 마포나루의 옛 모습을 중심으로 1880년대 마포나루 여객선의 모습부터 일제강점기를 거쳐 1947년 인파로 북적이는 시장터의 모습까지 사진 속에 생생하게 담았다. 특히 마포나루는 수상교통의 요지이자 삼남지방(三南, 충청도·전라도 경상도) 물류의 핵심 거점이 됐던 지역으로 현재의 마포구청사도 마포나루에서 새우젓을 실어 나르던 ‘황포..

성동구, 새 학기 맞아 민원 많았던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점검 나서

정원오 구청장, 직접 현장 점검…개선사항 협의 성동구가 새 학기를 맞아 관내 초등학교 인근을 대상으로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성동구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더욱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보완점들을 철저히 확인하고, 경찰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이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난 8일 관련 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성수동 경일초등학교 인근 통학로 안전점검에 나섰다. 경일초등학교 인근은 좁은 골목이 많은 지역적 특성에 더해 최근 인근 공사의 증가로 교통량도 함께 늘어나면서, 선제적인 교통안전 대책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잇따랐던 곳이기도 하다. 그동안 성동구는 지난 2020년부터 성동형 스마트횡단보도 및 옐로카펫 싸인블록을 설치하고 노후한 안전 펜스를 교체하는 등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