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12

경기신보-KB국민은행,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21일 KB국민은행 출연금 100억원 복합경제위기로 인해 경기도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와 경기신용보증재단, KB국민은행이 금융지원 확대를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쳤다. 경기신보는 지난 15일, 경기신보 2층 회의실에서 '국민은행 특별출연을 통한 경기도 민생경제 연착륙 및 기회상생·모바일 우대보증 금융지원 업무협약'(이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김진삼 국민은행 경기지역그룹대표부행장 및 김광덕 경기도청 지역금융과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민은행의 출연금 전달식과 더불어 중소기업·소상공인 위기극복을 위한 경기도의 재정정책에 대해 각 기관이 공..

경제 2024.03.17

경기도주식회사 ‘사회적가치생산품 홍보 및 판로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공동브랜드 ‘착착착’ 참여할 도내 기업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내 사회적가치생산품 생산기업 육성을 위해 25일까지 ‘2024년 사회적가치생산품 홍보 및 판로지원’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가치생산품 ‘착착착’은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의미로, 취약계층인 장애인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여성기업, 청년기업 등이 만든 도내 생산품을 아우르는 경기도 공동 브랜드이다.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https://chack3.com)과 더불어 각종 오프라인 기획전 행사 참여와 매년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하며 참여 기업의 판로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참여 기업의 제품은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https://chack3.com)과 더불어 각종 오프라인 ..

경제 2024.03.17

성남도시개발공사, 한국환경건축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지난 14일 녹색 건축도시 및 친환경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한국환경건축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환경건축연구원은 친환경 건축 도시건설 기술 보급을 위한 녹색 기술 및 정보 기술의 융복합 연구개발과 녹색건축인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등 성능진단 및 설계컨설팅을 담당하는 전문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녹색 건축도시 문화 확산 및 보급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서에는 ▲도시 녹색건축 환경개선과 시민 안전 증대 ▲문화 복지시설 등 공공시설의 에너지 효율 증대 ▲스마트 도시 및 건축물 조성 등 7개 교류·협력 분야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택, 도시개발 등 개발사업과 공영주차장,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 관리·운영에 대해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제 2024.03.17

용인도시공사, 5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쾌거

▲ 웹접근성 인증 사진. 용인도시공사 홈페이지(www.yuc.co.kr)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심사기관(한국 웹 접근성 인증 평가원)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5년 연속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지능정보화기본법 제46조에 따라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홈페이지 각종 서비스를 차별 없이 접근 및 이용 가능한지 확인하고,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우수 웹사이트에 1년간 품질인증과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 밖에도 공사는 사용자 친화적인 웹 환경을 만들고자 매년 웹서비스 시민 모니터단을 모집해 시민들과 함께 홈페이지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취약계층을 비롯한 모든 사용자가 웹 서비스를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

경제 2024.03.17

GH, 한국동서발전과 임목자원 재활용 ESG경영 양해각서 체결

지속가능한 ESG경영전략 실천을 통한 사회·경제적 비용절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한국동서발전과 임목 자원 재활용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행하는 각종 개발사업(주택 건설, 산업단지, 택지 개발, 도로사업 등)에서 발생하는 임목폐기물을 한국동서발전의 바이오매스 발전소에 연료 공급하는 상호 협력체계 구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임목폐기물을 바이오매스 발전소 연료자원으로 공급 시(29년도까지 약 6만5000톤) 11만3000톤의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217억원의 에너지 대체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공급받은 임목 자원을 재생에너지화하여 약 20만 가구(4인 기준)가 한 달 동안 사용할수 있는..

경제 2024.03.17

경기문화재단, 2024년 경기 지역문화 지원사업 공모 시행

지역활동가, 예술인, 문화예술단체, 동호회 등 대상 경기문화재단은 도내 지역문화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2024년 경기 지역문화 지원’ 통합공모를 12일 공고를 시작으로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문화와 생활문화 지원사업을 통합하여 ▲지역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리서치, 프로젝트, 공간조성) ▲생활문화 플랫폼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 ▲지붕없는 박물관(경기에코뮤지엄) 인증제 지원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지역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는 3가지 유형으로 모집한다. 지역활동가, 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역 고유 문화자원을 통해 지역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지역주민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주제를 연구하고 조사하는 ‘리서치형’과 실행하는 ‘프로젝트형’을 모집한다. 또 거점 공간을 기..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공무원 노조와 소통하며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난달 새롭게 구성된 전국공무원노조 제12대 서대문구지부 집행부와 첫 상견례 서대문구는 최근 이성헌 구청장이 지난달 구성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12대 서대문구지부 집행부와 구청 회의실에서 첫 상견례를 갖고 각종 정책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고 15일 밝혔다. 노사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 자리에서 이 구청장은 발전적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상호 노력을 당부했다. 양측 참석자들은 조직 활성화와 구정 발전 방향, 직원 복지 향상과 근무 여건 개선 등에 관해 논의하고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서로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이 같은 자리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봉학 지부장은 “노사가 뜻을 모아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서대문구..

박강수 마포구청장, 장애 경계 허문 누구나운동센터 현장 방문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5일 오후, 마포로 6구역 기부채납시설에 들어설 ‘마포 누구나운동센터’ 조성 현장을 방문했다. 마포구가 조성 중인 ‘마포 누구나운동센터’는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로, 오는 4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센터 내에는 장애인과 어르신, 어린이 등 센터를 처음 이용하는 구민도 손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한 시설과 각종 운동 기구들이 설치된다. 또한, 안전하고 올바른 운동을 위해 작업치료사, 물리치료사, 특수체육 교사 등 전문인력이 상주할 예정이다. 이날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성인 운동 공간인 지하 1층부터 어린이 전용 공간인 지상 1층까지 구석구석을 꼼꼼히 살폈으며, 특히 휠체어 등 보장구 이용 구민을 위한 이동 동선과 경사면 등을 세심..

성북구, 19일 성북근현대문학관 개관

한국문학사의 걸출한 성북 문인 기린다 ‘문학의 도시 성북’이 성북의 문인과 문학의 다채로운 모습을 알릴 성북근현대문학관을 19일 개관한다. 성북은 한용운, 이육사, 이태준, 조지훈, 박완서 등 한국 문학사의 걸출한 문인들의 생활근거지이자 작품 속 무대였고, 소통과 공감의 장이었다. 이에 성북구는 지역에 거주한 문인, 지역을 담아낸 문학작품, 관련 종합적인 자료를 수집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학적 소통을 제공할 거점으로서 성북근현대문학관을 개관한 것이다. 성북로21길 24에 위치한 성북근현대문학관은 대지 570㎡, 연면적 447.63㎡의 3층 건물로, 2층의 상설전시실, 1층의 기획전시실, 그리고 지하 1층의 자료열람실로 구성했다. 기획전시와 문학 아카이브 구축,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문학 연구 및 ..

김경호 광진구청장, 청렴 특별강의 나서

‘2023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 및 시사점’ 주제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난 15일, 올해 첫 직원 정례조례에서 청렴 특별강의 일일 강사로 나섰다. 광진구는 중하위권에만 머물러 있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개청 이래 처음으로 종합청렴도 1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김 구청장은 청렴은 막연하지만 꼭 지켜야 하는 공직자의 중요한 사안이기에 같은 길을 걷고 있는 공직 선배로서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이 직접 제안한 ‘2023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지속 가능한 청렴도 제고를 위해 광진구 청렴도의 현주소를 분석하고, 개선 방향에 대한 본인의 소신을 설명했다. 특히 직원들이 느끼는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