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15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교육 및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시작

문화도시 수원, 시작을 알리는 3개 사업 참여자 모집 수원문화재단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지역문화 전문인력 발굴 및 문화자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지원사업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 사업은 ▲청년리더 양성학교 ▲로컬콘텐츠 창·제작 지원 ▲도시문화랩 등 총 3가지다. '청년리더 양성학교'는 문화예술기획 등에 관심이 많은 청년에게 기획 전문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해 단계부터 실무까지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7월 ‘2024 화성행궁 야간개장’의 일부 프로그램에서 실행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 기준 수원에 거주하는 청년(만 19~34세), 관내 대학 재학생, 경기도 거주 청년 등 우선순위로 15명을 선정할..

경기아트센터, 상반기 예술 아카데미 운영

음악, 미술, 문학 등 다양한 주제로 강좌 마련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예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24 아카데미는 예술인문 강좌와 예술실기 강좌로 분류하여 다양한 장르로 구성했다. 예술인문 강좌는 오페라, 클래식, 미술, 연극, 한국예술사 등 예술장르를 다양하게 구성했고,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마스터 시리즈 프리뷰 강좌도 진행하며 관객들 감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뮤지컬을 잘 감상하는 법 ABC' 강좌의 경우, 공연예술 분야에서의 오랜 경험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기아트센터 서춘기 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눈길을 끈다. 예술실기 강좌 또한 동서양의 예술을 아우르고, 다양한 장르로 구성하며, 도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강좌를 만들었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많은 수강..

용인도시공사, 모현다목적복지회관 무료 프로그램 강좌 개설

시니어 근력운동, 라틴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용인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모현다목적복지회관은 3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모현 지역 주민들의 정서함양과 체력 증진을 위한 무료 강좌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프로그램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남미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 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진행되는 라틴댄스와 용인시체육회의 체육지도자 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시니어 근력운동, 시니어 생활체조 등 보다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모현다목적복지회관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시설을 활성화시키고 적극적으로 지역주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등 문화소외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정서함양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현다목적복지회관..

경제 2024.03.13

경과원, 평택시 관내기업 상생 촉진 나선다

상생협력 프로그램 참여기업 5개사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평택시가 기업 간의 협력을 증진하고 기업 간에 상생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평택시 상생협력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과원은 '2024년도 평택시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평택시 내 중소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하며, 관내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요소를 발굴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을 통해 기업 간 제품생산, 아웃소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도모하며, 과제당 최대 17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 자격은 평택시 내에 공장을 등록한 중소기업으로, 신규 사업을 위한 협력기업을 발굴하여 1개 과제로..

경제 2024.03.13

성남산업진흥원,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 판로 개척 돕는다

국내 패키지 지원사업 시행 성남산업진흥원은 성남시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국내 패키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참가 및 신청대상은 성남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으로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누리성남 스마트스토어’ 플랫폼 내 유료광고, SNS 마케팅, 키워드 광고, 홍보물 제작 인쇄, 상세페이지 제작 등 국내 판로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40개사 내외로 선정기업을 지원한다. 지난해 지원기업으로 선정됐던 민감성 피부 화장품 제조기업 ㈜코스멘토코리아 기업은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지원과 홍보 전략 교육 참여 및 1:1 온라인 컨설팅 지원을 통해 2022년 대비 2023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온라인 매출액을 10만원에서 27억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다. ‘누리성남(www.nuris..

경제 2024.03.13

이수희 강동구청장, 상일동역 시설 개선 현장 직접 찾아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안전 진행 및 9번 출입구 타당성 용역 조속 추진 촉구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지난 12일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현장과 9번 출입구 신설 타당성 조사 용역 대상지를 찾았다. 서울교통공사에 안전한 공사 진행과 조속한 용역 추진을 당부하기 위해서였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은 현재 승강장과 대합실을 연결하는 엘리베이터가 없어 휠체어나 유모차를 사용하거나 노약자 등 몸이 불편한 교통약자는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출입구 역시 상일파출소 방향으로는 부재해 인근 대단지 아파트 주민들이 상일동역을 이용하려면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멀리 돌아 다른 출입구를 이용해야 하는 등 불편한 이동 동선 때문에 주민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다. 주민불편이 늘어남에 따라 인근에 거주하는 공동주택단지 입..

광진구, 저소득 100가구 주거 개선비 지원

가구당 안전 시설물 설치비 최대 20만원까지 광진구가 주거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안전시설 설치비 20만원을 지원한다. 반지하나 저층 주택은 침수 피해에 노출되기 쉽다. 사생활 침해와 범죄 발생 위험도 높아 안전 확보를 위한 보호 장치가 필요하다. 이에 구는,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시설물 설치비를 지원한다. 현관 방충문, 창문 가림막과 비가리개, 계단 손잡이와 같은 안전 보호 시설을 가구당 20만원까지 제공한다.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다. 15개 동별 수요조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 뒤, 광진구주거안심종합센터 협조로 5월부터 시설물 설치를 시작한다. 지난해는 101가구가 지원받았다. 대상자들은 “부모님 거동이 불편해서 계단 오르기 힘들었는데 손잡이 덕에 불편..

양천구, 모든 구민 자전거보험 자동 가입

자전거 사고 발생 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 양천구는 자전거 안전사고에 대비해 모든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하는 ‘2024 양천구민 자전거 보험’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천구에 주민등록 돼 있는 구민(외국인 포함)은 전부 자동으로 가입되며, 자전거 관련 사고 발생 시 보험청구만으로 피해보상이 가능하다. 올해 구민 자전거보험 계약기간은 2월 23일부터 2025년 2월 22일까지며, 자전거 운전(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와 통행 중 운행하던 다른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를 보장한다. 세부 보장내용은 ▲사망과 후유장해 최대 1000만원 ▲4주 이상 진단 시 진단위로금 20~60만원 ▲진단위로금 대상자 6일 이상 입원 시 입원위로금 20만원 ▲벌금 최대 2000만원 ▲형사 합의 최대 3천만원 ▲변호사 선임비용..

동대문구 ‘이동건강버스 사업’ 다시 시동

각 동으로 ‘찾아가는 치매 검진’도 실시 동대문구가 보건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나섰다. 한파로 잠시 멈춰있던 이동건강버스를 다시 운영하고, 각 동으로 찾아가는 치매 검진도 실시한다. 작년 이동건강버스는 총 76회의 운영을 통해 4,981명의 주민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배봉산근린공원, 장안근린공원, 지식의 꽃밭, 동주민센터 등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장소를 찾았다. 작년 하반기 진행된 이동건강버스 만족도 조사에서는 ‘만족’ 이상의 답변이 91.1%를 차지하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동건강버스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측정 및 건강상담 ▲대사증후군 예방·관리를 위한 홍보 및 상담 ▲우울·스트레스·불안감 등을 검사하는 마음건강 스크리닝 ▲ICT 인지 체험..

수원특례시, 봄철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인근지자체 등 300명 참가해 산불진화지휘체계·유관기관 공조 체계 점검 수원시는 지난 12일 장안구 하광교동 광교임시수련원에서 ‘2024년 봄철 산불진화 모의훈련’을 하고, 산불진화지휘 체계 등을 점검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공직자, 산불종사원, 수원소방서·중부경찰서 관계자, 의용소방대, 육군 제2819부대, 용인시·화성시·의왕시·안산시 공직자,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산림조합 경기도지회·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관계자, 구급대원 등 300여 명이 참가했다. 훈련은 산불현장 지휘시스템·산불헬기 공조체계와 산불진화 유관기관 공조 체계 점검, 진화 헬기·산불무전기·기계화진화시스템·뒷불감시 드론 운용 등으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