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

GH, ESG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임직원들의 ESG경영에 대한 인식 확산 기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최근 ‘GH ESG경영 인식 확산 교육’이라는 주제로 조직내 ESG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3월 한달 동안 총 3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ESG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소개했다. 교육 내용은 ▲ESG경영의 중요성 ▲공사의 ESG경영 전략체계 ▲ESG관련 정부정책 동향 ▲ESG 관련 국내 정책 우수사례 등으로 ESG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을 이끌어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ESG경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공사는 ESG경영 실천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경제 2024.03.26

경기아트센터, 경기도무용단 신임 예술감독과 함께하는 첫 공연

경기회연(京畿會宴), 경기 천년을 위한 비상 경기도무용단이 2024년 첫 번째 공연인 '경기회연(京畿會宴)'을 4월 19일, 4월 20일 양일에 걸쳐 대극장 무대에 선보인다. 경기도무용단의 신임 김경숙 예술감독의 공연 캐치프레이즈 ‘천년 경기를 춤으로 기리다’의 취지를 담아 마련한 공연이 '경기회연'이다. '경기회연'은 경기도 사람들의 비상(飛上)을 기원하는 춤 잔치이다. 작품은 전통적으로 공동체들이 베풀던 의례와 축제를 현대 무대의 어법으로 풀어내 간결하나 신명이 난다. 축제는 공동체 구성원의 결속력을 강화하던 소통의 수단이었다. 고대부터 농경 사회를 구성한 조선에 이르기까지 축제는 공동체의 번영과 안정을 기원하는 기복적이고 제의적인 모습을 보여 왔다. 이번 '경기회연'에서는 전통적인 세시기의 의례와 ..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일본 토미자와 유적보존관 '맞손'

전곡리 유적의 주먹도끼와 일본 토미자와 유적의 지하 숲이 만나다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은 13일 박물관에서 일본 토미자와 유적보존관과 ‘국제문화교류협약’을 맺었다. 전곡선사박물관은 우리나라 대표 선사 전문 박물관으로 2011년 개관 이래 국내·외 유수의 고고학 전문 기관들과 교류를 맺고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되었던 해외 교류 재개의 일환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토미자와 유적보존관은 일본 도호쿠 센다이시 교육위원회에서 설립하고 공익재단법인 센다이시 시민문화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공립 선사박물관이다. 박물관이 있는 토미자와 유적은 후기 구석기시대 유적으로 흔히 ‘지하의 숲’ 박물관으로 불린다. 이 유적은 1988년 구제발굴을 통해 발견되었는데 지표면에서 약 5m 아래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 노동조합, 기관 기능 정상화를 위한 투쟁 결의

道, 공공기관 총정원 제도 폐기 및 증원 협조 필요 경기신용보증재단 노동조합이 기관 기능 정상화를 위한 투쟁을 결의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노동조합은 지난 22일 대의원대회를 열어, 극심한 인력난 해소에 원활히 협조하지 않는 경기도의 ‘통제 행정’ 일변도를 규탄하며 투쟁을 벌이기로 결의했다. 이 날 대의원대회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 노동조합은 제한된 인력으로 인해 수요급증 상황을 버티지 못하고 있는 현장 상황을 거듭 확인하고, 이로 인한 피해가 고스란히 도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전해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아울러 기관의 업무 마비는 객관적 수치로 이미 오래 전부터 예견되었던 상황이며, 재단 경영진과 경기도가 이 문제를 해결할 의지와 능력이 없는 점을 꼬집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노동조합은 이번 결의에 따라..

경제 2024.03.26

하남문화재단, 2024년 꿈의 무용단 하남 '쁨땐' 단원 모집

(재)하남문화재단은 2024년 꿈의 무용단 하남 '쁨땐'의 단원을 오는 4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꿈의 무용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하남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대상 무용 교육 지원사업으로 하남은 올해로 2년차 운영한다. 재단은 원자승감독(무용감독)과 함께 하남시 청소년을 위한 발레, 현대무용, 뮤지컬 댄스 등 레파토리 무용극을 기획하여 다양한 장르 움직임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꿈의 무용단 하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하남 버스킹 공연과 정기공연 등 다양한 무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꿈의 무용단 단원 모집은 4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ppeum@hnart.o..

이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개최

설봉공원에서 꽃묘 받고 탄소중립 함께해요 이천시는 오는 4월 5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설봉공원에서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날로 심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도심 속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꼭 필요한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고, 내 나무를 갖고 가꾸는 것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나무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행사는 오는 4월 5일 식목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설봉공원 대공연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배부수종은 수국 꽃묘 약 5000주다. 1인당 1주씩 지급할 계획으로 계획물량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된다. 그리고 이천목재문화체험장 홈페이지 내 선착순 예약시스템을 통하여 4월 6일~4월 7일 이틀간수국 꽃묘 배부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및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국제자매도시 톨루카시와 브라질 쿠리치바시 방문

지구 반대편 멕시코 톨루카시에 ‘수원 정원’이 생겼다. 정원 옆에는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등을 그린 대형 벽화 작품이 들어섰다.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대표단은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국제자매도시인 멕시코톨루카시와 브라질 쿠리치바시를 방문해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4일 후안 맥시세 나이메 톨루카시장을 만나 환담한 이재준 시장은 이튿날 수원시와 톨루카시의 우정을 기념하는 ‘수원 정원’ 명명식, 벽화 ‘수원의 심장에서’ 제막식에 참석했다. 톨루카시는 ‘데 레드로 비센테 게레로 공원’ 내 정원을 ‘수원 정원’으로 명명했고, 수원 정원 옆에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화홍관창 등을 그린 벽화 ‘수원의 심장에서’를 설치했다. 가로 12m, 세로 2m 크기의 ‘수원의 심장에..

하남시, 지역의료기관과 손잡고 매월 1회 치매관리 교육 시행

지역의료기관 협력해 치매 초진자 그물망 관리···관내 감별검사 의료기관 추가 지정 하남시가 27일부터 하남시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진단 환자와 가족을 위한 ‘치매관리 로드맵 교육’을 진행한다. ‘치매관리 로드맵 교육’은 하남시와 지역의료기관, 건강보험공단, 경찰서가 협력해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을 위해 매월 의료와 공공서비스 정보 등을 제공하는 정기 교육이다. 세부 교육내용을 보면 1부에는 하남시와 협약을 맺은 의료기관의 의사가 강사로 나서 치매에 대한 의학적 이해 및 증상 지연을 위한 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2부에는 ▲ 노인장기요양서비스, 치매가족 휴가제 등 사업 안내 ▲ 실종노인 발생 예방 및 찾기 사업 안내 ▲ 치매지원서비스, 비약물 프로그램 안내 등 교육으로 구성됐다. 앞서 하남시는 지역 내 신경과,..

동대문구, 탄소중립 건축문화 조성 위한 제로에너지빌딩 협약

혁신적인 ZEB 프로세스 구축 통한 탄소배출 저감 동대문구는 25일 에너지엑스 주식회사와 탄소중립 건축문화 조성을 위한 제로에너지빌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박성현 에너지엑스 공동 대표이사, 홍두화 에너지엑스 공동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양 기관은 협약 전 사전 미팅을 통해 건물에서의 탄소 배출량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제로 에너지빌딩 보급 확대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에너지엑스(주)는 국내 최초 에너지 자립률 120%를 달성한 1등급 ZEB 플러스 건물을 가진 회사로, 친환경과 탄소중립을 회사의 가장 최고의 가치로 두며 지속 가능한 건축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는 토종 스타트업이다. 이날 협약서에는 ▲제로에너지빌딩 건축 문화 확산 협력 ▲..

마포구 ‘약자와의 동행’ 2개 사업 선정...1억3천만원 확보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 및 취약계층 구강건강 관리사업 마포구가 2024년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에 두 개 사업이 선정되어 사업비 총 1억30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자치구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25개 자치구의 총 74개 사업을 심사, 최종 선정된 30개 사업 가운데 마포구는 2개 사업이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된 첫 번째 사업 ‘세상쿡! 키친(키오스크와 친해지기)’은 지역 내 100여 명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키오스크가 현재 급속도로 대중화되고 있으나 발달장애인이 연습 없이 사용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발달장애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