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5 9

서울 중구, 지역자원 연계 상생발전 협약 체결

약수시장 상인회-신당종합사회복지관과 '맞손' 서울 중구가 골목형상점가 활성화와 원활한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약수시장, 신당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약수시장은 중구에서 점포수가 가장 많은 상권으로 지난 3월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었다. 구는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안을 모색하던 중 상인회와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의 만남을 제안했다.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상생 발전을 꾀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복지사업을 추진하며 축적한 인적자원과 노하우를 제공하여 상권 활성화에 힘을 더하게 된다. 상인회는 경기침체로 복지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복지관 후원에 동참한다. 구도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맡는다. 협업의 첫 무대는 10월에 예정된 ‘약수시장 도시락(樂) 페스티..

(재)용인문화재단 '2022 용인미디어센터 30초 숏폼 공모 이벤트' 개최

용인미디어센터 개관 기념 (재)용인문화재단은 11월 예정인 용인미디어센터의 개관을 기념하여 '2022 용인미디어센터 30초 숏폼 공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용인미디어센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용인미디어센터 개관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담아 제작한 30초 이내의 숏폼 영상 형식의 콘텐츠면 장르의 제한 없이 1인(팀)당 2점까지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 및 온라인 시민 투표 등을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참가상 50명이 선정되며, 11월 11일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공모 수상작은 용인미디어센터 공식 온라인 홍보 채널과 센터 개관 이후 1층 로비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월 전시를..

경제 2022.09.05

양천구, 제32기 양천장수문화대학 운영

어르신의 학습 욕구에 부응하는 다채로운 교육 양천구는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제32기 양천장수문화대학’을 18개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천장수문화대학은 양천구가 전국 최초로 기획한 어르신 특화사업으로 2004년 제1기 개강 이래 지난해까지 2만153명의 수료생을 배출할 만큼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장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32기 양천장수문화대학은 18개 동 자치회관에서 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대상은 만 60세 이상 구민이며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생은 문화, 교양, 건강강좌, 스마트 역량강화, 야외 현장학습(남북통합문화센터 방문) 등 주 1회(2시간) 강의에 참여하..

성동구 ‘힌남노’ 대비 신속대응체계 가동

안전 취약지역 현장점검·재난상황 전파공유 등 성동구는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하면서 북상하여 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신속대응반을 구성하고, 취약 지역을 점검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구는 지난 1일 태풍 힌남노 대비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재난대책본부 운영과 별도로 ‘신속대응반’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신속대응반’은 강풍 및 집중 호우로 인한 민원 등 불편사항 발생 시, 보다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안전관리과, 치수과, 토목과, 청소행정과 등 12개 실무부서로 구성하였으며, 부서별, 기능별 사전 대비 및 대책 상황 등을 논의하여 대응 태세를 갖추었다. 특히 태풍 ‘힌남노’는 매우 강한 바람을 동반하고 있어 현수막, 간판 낙하와 무더위 그늘막, ..

서대문구, 홍은2동 장애인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 추진

동주민센터·동 마봄협의체·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3자 협약 체결 서대문구는 홍은2동주민센터와 동 마봄협의체,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최근 3자 협약을 맺고 ‘장애인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똑똑똑∼ 이웃사촌입니다’란 구호 아래 장애인 가구를 위한 지역사회의 복지 안전망을 공고히 하기 위해 추진한다. 협약에 따라 이달부터 홍은2동 마봄협의체 위원들이 복지관과 함께 월 2회씩 건강반찬 만들기, 소소여행 떠나기, 비누·방향제·화분 만들기, 영화·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정장필 홍은2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감염병 유행으로 장애인 가구의 고립 문제가 대두되는 때에 장애인 이웃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은미 홍은2동장은 “홍은2동은 장애인..

성남산업진흥원, 소공인 특화교육 7차 교육생 공개 모집

소공인들의 디자인 역량 강화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식품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오는 9월 22일까지 관내 식품제조업 소공인 및 재직자, 예비소공인을 대상으로 ‘소공인 특화교육’ 7차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성남 식품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성남시 관내의 10인 미만 식품제조 소공인을 대상으로 소공인의 경쟁력 향상 및 혁신성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소공인 특화교육’ 사업은 2014년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국책사업으로 성남 식품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관내 식품 기업들의 기업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소공인들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소공인 특화교육은 오는 9월 27일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제품 홍보 포스터 제작, 오픈마켓 ..

경제 2022.09.05

성남시청소년재단-카카오게임즈,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발대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으로 프로젝트 수행 예정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일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는 미디어 콘텐츠 및 홍보 활동에 강점을 지닌 18명의 역량 있는 청소년과 청년이 선발되었으며, 디지털 맵 제작 등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던 상반기 활동에 이어 하반기에도 전통시장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게 된다. 디지털 서포터즈가 직접 발굴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의적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전통시장 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미디어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 운영으로 카카오게임즈와의 협력을 통해 약 4개월간의 서포터즈 ..

경제 2022.09.05

광진구, 세종대와 함께하는 ‘군자축제’ 개최

광나루 어울마당, 광진동화축제 등 풍성한 가을 축제 개최 예정 광진구가 2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거울 연못에서 세종대와 주민들이 함께 개최하는 ‘우리마을 군자축제’를 선보였다. 이번 축제는 군자동 축제추진 위원회가 주관하고 세종대학교, 군자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후원해 지역 주민과 지역의 대학교가 함께 기획하고 협력하는 상생의 축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2019년 ‘한여름밤 음악축제’ 이후 코로나19로 3년 만에 다시 주민들과 만난 ‘우리마을 군자축제’는 참가자들이 세종대 거울 연못 안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편안하게 음악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백석예술대의 뮤직 갈라쇼와 ‘광진의 노래’ 특별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가 고조되고, 퓨전..

농어촌公 경기본부, 힌남노 태풍대비 점검 나서

관내 저수지, 배수장 등 점검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제11호 태풍의 영향으로 집중호우 및 강풍이 예상됨에 따라 주말 본부 관내 저수지, 배수장 등 11개 지구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다. 특히 김종필 기획관리이사는 4일 평택지사 관할 이동저수지 공사현장 및 마두배수장을 방문하여 공사현장의 배수상황 및 위험시설을 점검하고 배수장 내 제진기, 펌프, 비상전력 등 주요시설의 작동상태 및 유수지 등의 수초제거 상황을 점검하였다. 김종필 이사는 “경기관내 저수지의 사전방류와 호우 시 적기 배수장 가동 및 재난안전상황실 운영으로 인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정인노 본부장은 “이번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점검에 철저를 기하며, 비상근무 인력배치에 만전을 기하여..

경제 2022.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