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0 4

광주시문화재단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전시 선보여

미래의 불안함 느끼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재)광주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2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시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곽맹호, 김기섭, 장성은, 장승현, 정지윤, 이삭 오, 유나킴 총 7인의 작가가 코로나로 인하여 예측 불가능한 미래에 불안함을 느끼는 관람객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기존 전시와는 다르게 연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작가와 관람객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9월 3일에는 사운드 아트와 퍼포먼스 시연을 진행했으며 14일에는 김기섭 작가와 함께 하는 ‘나만의 우주 그리기’, 16일에는 정지윤 작가의 ‘힐링 연필 드로잉’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그림을..

경제 2022.09.20

양천구, 폭우 속 땅꺼짐 최초 신고자 등 수해영웅 표창

신월동 조현조·조향옥 자매, 신월동 토박이 육완호 씨, 신정동 김성환 씨 '맹활약' 양천구는 지난 8월 8일 중부지방을 강타한 기록적인 폭우 속에서도 이웃을 지키기 위해 맹활약을 펼친 시민영웅 3명에게 19일 모범구민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집중호우가 쏟아지던 8월 8일 늦은 밤, 신월동에 거주하는 조현조(49세), 조향옥(40세) 자매는 집 앞 주차장에서 들리는 심상찮은 소리에 밖으로 나가보니 바닥이 꺼져가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동생은 지체 없이 소방서, 경찰서 등에 신고했으며, 언니는 주차된 차량 4대를 이동하기 위해 차주에게 전화를 걸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바닥 침하가 심해지자 자매는 양쪽 연립주택 35세대를 직접 방문해 문을 두드려가며 신속히 대피하도록 유도했다. 이들 자매는 이웃들이 모두 ..

성동구 ‘제4회 성동 생활밀착의 날’ 개최

생활 '포'착 서비스 체험의 장 열려 성동구는 오는 24일 ‘제4회 성동 생활밀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성동 생활밀착의 날’은 생활에 필요한 물품 수리서비스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하는 생활 밀착형 축제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왕십리광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구가 그동안 추진했던 주민 생활밀착사업들 중심으로 ▲생활밀착 수리 마당 ▲건강밀착 마당 ▲체험밀착 마당 ▲놀이밀착 마당 등 4개 분야 16개 부스로 나누어 운영된다. 생활밀착 수리마당에서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고쳐쓰면 새것처럼 쓸 수 있는 칼, 우산, 자전거, 구두 등 생활물품을 수리해 주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소소하지만 주민들의 만족도 높은 사업들로, 행사장에 방문하면 고장난 물품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건강밀..

김경호 광진구청장, 구청장과 만남의 날 열어 소통행정 실현

자양4동 235-3일대 개발행위허가 민원도 소통으로 이뤄낸 해피엔딩 “김경호 구청장님이 추진력 있게 도와주신 덕분에 마음 고생이 풀렸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민선8기 출범 이후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제3회 '구청장과 만남의 날'에서 개발행위허가에 따른 문제로 오랜 시간 갈등을 겪은 민원인이 밝힌 소감이다. '구청장과 만남의 날'은 소통을 강조하는 김경호 구청장의 굳은 의지가 담긴 광진구의 대표적인 공약사업이다. 광진구는 7월부터 매주 금요일 '구청장과 만남의 날' 또는 '민원 현장 방문의 날'을 운영해 구청장이 구민을 직접 만나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구민을 만나기 전에는 철저한 준비를 가한다. 매주 수요일 '민원 처리 대책 보고회'를 열어 구청장과 국장, 과장, 팀장이 한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