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5 7

광주시,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쓰레기 수거에 총력

폐기물수집운반업체 7개와 쓰레기 기동반 운영 광주시가 지난달 내린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쓰레기 수거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시는 폐기물수집운반업체 7개와 지난달 11일부터 수해 쓰레기 기동반을 운영, 수해 쓰레기의 신속한 수거 처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특히, 수해 피해가 심한 남한산성면과 퇴촌면의 수해 쓰레기 처리를 위해 성남시로 우회해 산성리 지역의 수해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가용 가능한 인력 및 장비를 총동원해 불당리 일원의 토사 등 수해 쓰레기 수거를 지난달 말 완료했다. 또한, 퇴촌면 일원에 산재돼 있던 수해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해 지난달 27일과 28일 양일간 7개의 폐기물수집운반업체를 동원해 집중 수거했다. 아울러, 지난달 29부터 9월 8일까지 국토대청결 일제 대청소 주..

경기도 '시내버스 준공영제 실시’ 실현 돌입

'2026년까지 시내버스 노선 준공영제 전환 등 추진' 구상 경기도 ‘경기도 시내버스 안정화 종합대책’ 발표 경기도가 김동연 지사의 교통 분야 공약인 ‘시내버스 준공영제 실시’ 실현에 본격 돌입했다. 올해부터 민선 8기 종료 시점인 오는 2026년까지 시내버스 노선 준공영제 전환, 임금인상 등을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 박노극 경기도 교통국장은 15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이 같은 내용의 ‘경기도 시내버스 안정화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도민들의 대중교통 이용권 보호를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심화하고 있는 민영제 시내버스업체의 경영 위기 극복과 더불어, 운수종사자 노동 여건 개선, 노-사 갈등 완화 등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뒀다. 박노극 국장은 “지난 2020년부터 버스..

경기평택항만공사, 오사카.나고야 경유하는 항로 개설

평택항 개항 이래 첫 일본 국제정기선 개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7일 일본 오사카와 나고야를 경유하여 평택항으로 이어지는 신규 항로가 개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항로는 9월 14일 일본 오사카항에서 첫 출항하여 평택항에는 9월 16일 첫 입항, 9월 17일 출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평택항 개항 이래 첫 일본 국제정기선 개설로, 평택항이 국제무역항으로써 항로 다양성을 갖춤과 동시에, 평택항 이용고객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규항로의 개설 선사는 (주)팬스타라인닷컴으로 대일본 국제페리선을 근간으로 하여 일본 화물운송과 여객수송에 특화된 회사이다. 이번 평택항 기항을 통해 한중일 3국간의 해상교역의 활성화와 평택항 물동량 창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제 2022.09.15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어르신돌봄종사자 인식개선 사진 공모

'어르신 돌봄 현장에서의 모습' 주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1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어르신돌봄종사자 인식개선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어르신 돌봄 현장에서 따뜻한 감동의 순간이나 웃음이 담긴 모습이다. 공모전은 경기도내 장기요양기관에 근무하는 어르신돌봄종사자치료사, 간호(조무)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규격은 사진기 또는 휴대 전화로 촬영한 3000x2000 그림요소 이상, JPG나 JPEG 파일로 1인 2점 이내 출품 가능하다. 접수는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공모전 누리집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시상은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홍보성을 기준으로 내외부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을 선정해 상장..

경제 2022.09.15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먹거리전략 포럼 개최

지속가능한 지역먹거리 상생 전략 모색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지속가능한 지역먹거리 상생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9월 16일 오후 2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먹거리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이수행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경기도 먹거리전략 목표와 추진 실태를 발표하고, 좌장인 김덕일 경기도먹거리위원장이 토론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2019년 수립한 제1차 경기도 먹거리 전략을 간략히 소개하고 지표에 따른 추진 현황을 공유한 후 제2차 경기도 먹거리 전략에 반영해야 할 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후위기, 식량위기 등 내·외부적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지역먹거리 상생 전략의 방향을 논의한다. 토론자로는 먹거리 생산과 유통, 소비와 협치 등 전문분야별로 송원규 부소장, 김주안 교수, ..

카테고리 없음 2022.09.15

광진구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콜롬비아 중심 아시아·라틴아메리카 간 문화교류 광진구가 14일 콜롬비아의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과 국제 교류 활성화 및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은 콜롬비아를 중심으로 아시아와 중남미를 연결하는 다양한 교류사업과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중남미 중요 국제도서전인 보고타 국제도서전에서 ‘한국 전시관’을 선보이는 등 한국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국제 문화 사업도 추진한다. 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예술·문화·관광·IT·교육 분야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및 상호 교류 ▲국제행사 협력 ▲지역의 문화예술인 국제 교류 지원 ▲상호 홍보 활동 및 협력체계 유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향후 ..

서대문구 '행복 100% 추진단' 민선 8기 공약 이행 박차

5개 TF(직제개편인사, 교통혁신, 군부대이전, 인생케어, 신통개발) 운영 서대문구가 서대문 행복 100% 추진단, 약칭 ‘서백단’ 운영 결과 보고회를 14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구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월 22일부터 ▲직제개편인사 ▲교통혁신 ▲군부대이전 ▲인생케어 ▲신통개발 등 5개 TF로 구성된 ‘서백단’을 운영해 왔다. 각계 전문가 47명과 구 관련 부서 직원 22명 등 모두 69명이 참여해 10개 주요 과제에 대한 실천 방안을 논의해 왔으며 이날 보고회에서 그간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직제개편인사TF’는 민선 8기 주요 공약 사업과 구민 정책 수요를 반영해 유사 기능 통폐합 등의 직제개편안을 도출했다. ‘교통혁신TF’는 서부경전철 역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