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1 14

GH-몽골 울란바토르 도시주택공사 '맞손'

스마트도시 조성 역량 공유 및 협력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몽골 울란바토르(Ulaanbaatar) 도시주택공사와 지난달 2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도시 및 주택분야 탄소중립도시 달성을 위한 스마트도시 조성 역량 공유 및 협력이다. 그 밖에도 몽골 내 스마트시티 및 부담 가능한 주택(affordable housing) 건설을 위한 협력, 임대주택 정책 및 운영관리 시스템 개선 에 대한 지원, 전문가 교류, 그리고 협약목적 달성을 위한 공동포럼개최 등 다양한 비투자사업 협력에 대한 것도 협약서에 담겼다. 아울러, GH는 몽골 측의 요청에 따라, 몽골 내 대기환경 문제의 주요 원인인 대규모 게르를 대신할 공공주택 건설사업, 임대주택 관리 등의 지식 및 경험, 인력 ..

경제 2023.05.01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성료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여주시 소재 썬밸리 호텔에서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담당하는 도내 31개 시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주요 현안인 신규 사회서비스 논의,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등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담당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부정수급예방과 현장조사’, ‘한국의 사회서비스 정책 동향 및 지자체 역할’ 등의 주제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경기도 복지사업과 박근태 과장은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도민의 욕구에 맞춰 추진되는 동력을 가진 사업”이라며 “시군 담당자들의..

경제 2023.05.01

경기평택항만공사 보팅동호회 낚시대회 ‘클럽 더 마린’ 유치

마리나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앞장 서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운영중인 제부마리나에서 지난 4월 29일 국내 유명 낚시보트동호회인 ‘클럽 더 마린’ 낚시대회를 유치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치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낚시대회는 카페 회원수 1만5000명의 ‘클럽 더 마린’에서 주최·주관하였으며, 60여척 보트 및 200여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대회에 참가한 강태공들에게 낚시의 짜릿한 손맛과 함께 쾌적하고 편리한 마리나 서비스 제공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광어, 우럭, 놀래미 등을 대상어종으로 낚시대회가 진행되었으며, 다수의 경품 추첨 및 보트시승회를 통해 참가객, 동행객 등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되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낚시동호회 행사를 위해 적극 힘써주신 경기평택항만공사에..

경제 2023.05.01

경기문화재단, 2023 경기 생활문화 플랫폼 사업 공모 진행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 접수 시작 경기문화재단은 2023년 경기 생활문화 플랫폼 사업 공모전을 2일부터 16일 17시까지 진행한다. ‘경기 생활문화 플랫폼’은 선정된 기관 및 단체가 지역의 문화 자원을 찾아내 주민들과 공유하는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생활문화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또한 생활문화 확장을위해 지역 내 지속 가능한 생활문화 디자이너 및 기획자를 발굴하여 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공모 대상은 경기도 내 생활문화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로, 7개 내외로 선정하여 컨설턴트 및 협력기획자 배정과 기관 및 단체당 최대 2천5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담당자는 “이번 경기생활문화플랫폼 공모를 통해 일상속 생활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 접수는 국가문화..

여주시, 2023년 5월 일자리 드림데이 실시

SCK컴퍼니 등 구인업체 3곳에서 총 29명 모집 예정 여주시는 5월 10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3년 5월 일자리 드림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 구인업체는 총 3곳으로 SCK컴퍼니에서는 스타벅스 여주DT점 등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10명, 가남읍 소재의 코지마에서는 기술부·전산·물류·반품관리분야 등 9명, 여주쿠팡물류센터에서 물품반품검수·전산입력분야 등 1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5월 일자리드림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5월 10일 오후 2시까지 여주일자리센터로 방문하여 1:1 현장 면접 응시 기회와 이력서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다. 여주시 일자리드림데이는 구인업체의 요청이 있거나 여주일자리센터의 알선으로 매월 진행하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참여를 원하는 구인업체나 구직자는 여주일자..

하남시, 청년 어학시험 및 자격증 응시료 최대 30만원 지원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5종 등 총 659종 시험 대상 하남시는 5월부터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만 19~39세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하남에서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미취업청년들의 취업 자격 기준 획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비 보조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토익 등 어학 19종, 한국사 등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5종에 해당하는 응시료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19~39세의 미취업청년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지인 하남시에 거주해야 한다. 응시일 기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

마포구, 어버이날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제24회 카네이션 축제, 어버이날 유공 표창 수여 등 마포구는 다가오는 제 51회 어버이날을 맞아 2일부터 4일까지 부모님의 은혜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2일 용강노인복지관에서는 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부르는 '어버이 은혜' 합창곡과 실버악단 및 가수 여호연의 노래 공연을 준비했다. 3일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두 시까지 ‘제24회 카네이션 축제’를 열고 WE CAN(위 캔) 시니어 봉사단의 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국악가수 권미희의 노래한마당, 추계예술대학교 국악과 학생들의 전통악기 연주 등 어르신들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을 마련했다. 또한 복지관 앞마당에서는 친환경 방향제와 천연 비료 만들기 등..

성남시, 실리콘밸리 신흥 중심지 美 리버사이드시와 맞손

신상진 시장, 방한 중인 도슨 리버사이드시장의 긴급 제안 회동서 협의 성남시가 실리콘밸리의 신흥 중심지로 부상하는 미국 리버사이드시와 우호 교류 협력을 추진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달 28일 오후, 방한 중인 패트리샤 록 도슨 리버사이드시장의 긴급 제안으로 만난 회동에서 도슨 시장의 우호 교류 제안을 받고, “한국의 실리콘밸리 성남시와 실리콘밸리의 신흥 중심도시로 부상하는 리버사이드시가 상호교류와 협력을 하면 ICT 기반의 4차산업혁명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며 말했다. 이날 양 시장의 만남은 예정에 없던 도슨 시장의 긴급 회동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도슨 시장이 성남시가 핵심사업으로 시스템 반도체와 AI·자율주행, 바이오헬스 등 첨단 산업과 특화된 여건을 토대로 ‘대한민국 4차..

성북구-서경대, 청년 취·창업 지원 뷰티 아카데미 개강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실습 교육 진행 성북구와 서경대학교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네일아트반’의 개강식이 4월 26일 서경대학교 유담관에서 개최됐다. 이 사업은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함으로, 6월 17일까지 8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수강생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인프라를 보유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에서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비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밟게 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아카데미 과정 소개 및 국가자격증 취득 절차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수강생들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뷰티 기술 역량을 갖추고 취업과 창업까지 해내기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성북구는 길음청년창업거리활성화 ‘천원의 아침밥’ 사업 등 다..

성동구, 전국 지자체 최초 필수노동자 임금체계 전수조사

전국 지자체 최초 임금 전수조사 시행 성동구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필수노동자들의 임금실태 전수조사를 시행했다. 구는 지난 3월 착수한 필수노동자 임금체계 및 지원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관내 필수노동자의 임금체계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12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내 필수노동자 근무지인 돌봄시설과 복지관, 어린이집, 마을버스 운수 등 402곳을 대상으로 했다. 구는 필수노동자 임금 실태조사 및 임금체계 개편방안 연구용역을 7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임금관리를 비롯해 임금체계 및 지급형태, 지급방식에 대한 조사로 각 직종의 근속, 고용형태 등 개별 속성까지 고려했다. 또 기본급부터 고정적 수당과 비고정적 수당까지 포함하는 임금체계 전반에 대한 조사였다. 성동구는 조례 제정 등 제도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