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8 15

이천문화재단, 어린이날 가족페스티벌 개최…웃음꽃 가득

비 오는 날씨에도 4년 만의 마스크 없이 치러진 이천 서희테마파크 어린이날 행사에 1000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웃음꽃으로 가득했다. 이천시는 지난 5일 이천문화재단 주관으로 환상의 인형극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가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5일 오전10부터 장위공 서희 탐험대라는 체험을 시작으로 인형극 공연, 체험, 이벤트 등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공연존에서는 춤과 노래, 마임과 마술이 함께하는 퓨전뮤지컬 ‘찰리아저씨의 마술공장’, 신비로운 피리소리에 인형의 세계로 빠져들 ‘피리광대’, 넌버벌 공연인 ‘울타리’ 등 이 관람객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환상의 인형극으로 초대와 서희를 찾아라(보물찾기), 수제초콜릿 만들기, 그리고 물풍선 받..

경과원 ‘안전보건 국제표준 인증’ 획득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최근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경과원이 획득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의 사전 예측 및 예방을 통해 기관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국제표준이다. 이번 국제표준 인증으로 경과원은 맞춤형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안전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경과원이 ESG 안전경영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안전보건 책임경영 강화하는 등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강..

경제 2023.05.08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중증응급 이송·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은 지난3일 중증응급 이송·전원 체계 구축을 위한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의정부 진료권 중증응급환자가 골든타임 내 의정부 권역 내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진료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참석기관은 의정부권 종합병원인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백병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추병원과 의정부권 소방서(의정부·양주·동두천·연천), 의정부시 보건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정부권 지역에는 의정부시에만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기관이 모두 위치하고 있고,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에는 응급상황 발생 시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이 없어 타지역으로 유출되고 있는 열악한 실정이다. 또한 중증응급환자 병원 간 전원의 경..

경제 2023.05.08

성남문화재단 '조성진&발트 앙상블' 공연

6월 25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서 공연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한 공연 두 협주곡’으로 성남 무대를 찾는다. 성남문화재단이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현악 앙상블 단체 발트 앙상블의 공연을 오는 6월 25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지난 2020년 11월과 2022년 10월, 두 번의 솔로 리사이틀로 성남아트센터에서 공연한 바 있는 조성진은 이번에는 두 곡의 피아노 협주곡을 통해 한층 무르익은 음악적 역량과 색다른 연주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1부에서는 모차르트 최초의 대작으로 손꼽히는 ‘피아노 협주곡 9번’을 연주한다. 1777년 모차르트가 법적 성년이 되던 해 작곡한 이 작품은 이전 피아노 협주곡과는 다르게 규모와 형식면에서 발전된 형태를 보이며, 모차르트가 음악적 성년..

GH, 다산지금지구 업무시설용지 공급

업무용지 4필지 공급, 15일 입찰 접수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내, 업무시설용지 4필지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용지는 지난 해 5월과 9월에 공급 후, 남은 잔여 물량으로서 4개 필지, 총 1만3850㎡규모이고, 공급예정가격은 3.3㎡당 1230만원에서 1357만원이다. 본 용지는 건폐율 60%, 용적률 300%, 5층 이하의 건물을 건축할 수 있는 부지로, 낙찰자는 업무시설(주거형 오피스텔 제외), 의료시설(정신병원 및 요양병원, 격리병원 제외) 등 지구단위계획에서 허용된 용도 내에서 건축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법원·검찰청, 남양주시청 제2청사·남양주남부경찰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등 행정타운과 함께 대규모 공동주택이 자리 잡고 있어 입지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

경제 2023.05.08

영등포구, 재개발 재건축 가속 페달 밟아

‘영등포 재개발‧재건축 상담 센터’ 개소 영등포구가 속도감 있는 재개발 재건축을 위해 구정 역량을 집중한다. ‘영등포 재개발·재건축 상담 센터’를 본격 운영하고, ‘공모사업 후보지 발굴 용역’ 등을 시행한다. 정비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개발 소외 지역에 대한 정비 방안을 마련해 명품 주거 도시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현재 영등포구에서 진행 중인 주택정비 사업은 재건축 29개 구역과 재개발 10종 48개 구역 등 총 77개 구역에 이른다. 뉴타운(16건)을 비롯해 도시정비형(9건), 공공재개발(8건), 3080복합개발(4건) 등 다양한 사업 유형으로 인해 ‘도시정비 사업의 백화점’이라 불릴 정도이다. 이러한 복잡한 개발 유형 가운데 가장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더 많은 정보와 전문가의 조언 등 지원이..

이현재 하남시장, ‘K-스타월드’ 등 미래도시 발전전략 논의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 핵심 추진 사업 설명 이현재 하남시장은 K-팝 공연장 등 ‘K-스타월드’ 추진을 위해서는 대기업 참여가 긴요하다고 판단, 지난 4일 전국경제인연합회를 방문하여 김병준 전경련 회장 직무대행과 만나 취임축하 인사와 함께 하남시 발전전략과 비전 및 K-팝 공연장, 세계적 영화촬영스튜디오 등 ‘K-스타월드’ 핵심 추진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이 시장은 “하남시는 강남 15분, 광화문 45분 거리로 최적의 교통 네트워크와 지리적 이점을 갖춘 서울 초인접 도시임에도 개발제한구역 등 환경규제로 ‘미사아일랜드’가 제대로 활용되고 있지 못해 안타깝다”며, “K-팝이 세계를 휩쓰는데도 우리나라에는 대규모 실내 공연시설이 없는 실정으로 하남시는 물론, 대한민국 한류문화 및 영상문화 산업 발전과 ..

광진구 ‘제10회 서울동화축제’ 성료

풍성한 프로그램 곳곳 행복한 웃음 만발 광진구가 7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일대에서 ‘제10회 서울동화축제’를 개최했다. 코로나로 인해 2019년을 마지막으로 4년만에 열린 축제다. 당초 개막식이 열리기로 한 6일은 우천으로 인해 행사가 취소된 바 있다. 행사를 반기듯 햇살이 반짝 비친 7일, 오랜만에 열린 축제에 여기저기 환한 웃음 가득 담아 아이와 손잡고 밖으로 나온 가족들은 공연 관람과 전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아침부터 발걸음을 재촉했다. 서울동화축제의 마스코트인 나루몽이 함께하는 나루몽 탐험대와 나비, 벌, 산타, 개구리등 에어 아바타가 행사장 곳곳을 돌며 어린이들에게 하이파이브도 하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구를 사랑하는 동..

성북구 ‘성북 어르신 효 콘서트’ 개최

어버이날 기념 문화 콘서트로 감사 전해 성북구가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난 3일 성북미디어문화마루 4층 꿈빛극장에서 ‘성북 어르신 효 콘서트’를 개최했다. 지역 어르신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트로트, 국악, 마술 공연이 한바탕 펼쳐져 코로나19 등으로 외출이 자유롭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어르신들의 기대 속 고려대학교 중앙풍물패의 신나는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 국악,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콘서트가 이어졌다. 관객은 박수와 어깨춤으로 공연이 끝날 때까지 뜨겁게 호응, 한껏 들뜬 분위기가 지속됐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이00(길음동) 어르신은 “그동안 이렇게 모여서 문화생활을 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멀리 가지 않고 동네에서 다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자리..

여주 도자기 체험, 시민들과 도자 문화 소통의 창구

5월부터 미니 달항아리 채색 체험 첫 운영 여주시 도자문화센터는 도자 체험장과 3개의 전시관을 조성하여 연중 20개의 체험 프로그램과 도자 예술가들의 다양한 전시를 15회 이상 개최하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여주 도자의 예술적 위상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보낸 시기와 달리, 올해는 ‘전시연계 체험교육’과 분기별 ‘환경’을 주제로 차별화된 기획 프로그램으로 유아부터 성인 개인 참여자뿐만 아니라, 단체대상까지 맞춤식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여 시민들과 도자 문화예술 교류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개인 및 가족단위 개인 체험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일 3회로 상시운영하며, 단체 맞춤식 프로그램은 인원과 참여연령을 고려하여 신청단체와 체험내용을 협의 후 최적화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