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4 15

경콘진 '내일체험' 참여기업 모집

영상 및 디자인 분야 직무체험 프로그램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졸업생 대상 콘텐츠 직무체험 프로그램인 '내일(my job)체험' 참여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일체험'은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하계방학 기간에 관련 기업에서 3주간 직무를 체험하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지역 인재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콘텐츠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2022년 동계방학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는 영상 또는 디자인 콘텐츠 분야 직무체험이 가능한 경기도 소재 기업 5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창업 만 1년 이상의 기업 중 상시 근로자 수 5인 이상이며, 학생 2인 이상 직무체험이 가능한 환경 등 일정..

경제 2023.05.14

안양문화예술재단, 시 승격 50주년 기념 오용길 특별기획전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이달 23일부터 6월 18일까지 평촌아트홀에서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오용길 : 마음을 담은 풍경, 안양'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로 안양을 대표하는 미술인이자, 한국 실경산수화의 대가인 오용길 작가를 초청하여 안양의 풍경을 주제로 한 작품 46점을 전시한다. 오용길 작가는 안양에서 출생하고 거주하는 안양을 대표하는 지역 작가로 화단에서는 ‘21세기판 겸재’, ‘실경산수화의 거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73년 대한민국미술전람회에서 문화공보부 장관상을 수상한 후 선미술상, 월전미술상, 의재 허백련 예술상, 이당미술상 등을 수상했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며 안양지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 ..

경제 2023.05.14

성남시청소년재단, 1973잇다20 마을 '어울림' 축제 개최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고자 청소년과 마을이 함께 공감, 역동, 미래로 도약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 50년의 발전 방향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미래성남상상플러스 1973잇다20 마을 어울림 축제'를 20일 토요일, 양영공원 및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성남시의 50주년 기념하고 의미를 공유하고자 ‘과거1973-미래2073 100년을 잇다!’ 라는 주제로 과거-현재-미래의 테마를 가지고 다채로운 마을 축제가 진행된다.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추억의 먹거리, 포토존, 가족 장기자랑 등의 [역동 Zone], VR 등의 4차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 Zone], 성남시의 과거와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성남 사진 전시..

경제 2023.05.14

용인문화재단 대표 기획공연 ‘2023 마티네콘서트’ 개최

클래식부터 뮤지컬까지 다채로운 장르 선보여 용인문화재단의 대표적인 기획공연 '마티네콘서트'가 2023년에도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한다. '마티네콘서트'는 2012년 용인포은아트홀 출범과 함께 시작돼 현재까지 이어진 용인문화재단 대표 상설기획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5월, 6월, 9월, 12월까지 총 4회 공연으로 클래식부터 대중음악, 국악, 뮤지컬 등 매회 다른 장르의 공연을 기획해 용인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품격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그간 주중 수요일 오전에 진행됐던 일정을 토요일 오전 11시에 선보이면서 더 많은 관객들이 풍성한 공연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달 20일 진행되는 첫 공연에서는 바리톤 김동규와 ..

KB국민은행 정자동지역본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캠페인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정자동지역본부의 행복나눔 봉사단 회원 및 가족 11명이 한국피해자지원협회(이하 KOVA) 경기남부지부와 화성행궁 일대에서 캠페인 활동을 했다. KOVA는 2010년 법무부의 정식 승인을 받고 설립된 순수 비영리 민간단체이고, 설립 이후 지금까지 뜻하지 않게 범죄로부터 피해를 받은 당사자와 그 가족들을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심리 상담과 경제적인 지원, 법률 자문 등 피해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본 캠페인 행사에 앞서 KB 국민은행 경기도청점은 소외된 피해자가 범죄피해 이전의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힘써달라고 부탁을 드리며, KOVA 경기남부지부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행사는 화성행궁 앞에서 모여 KOVA 지부에 대해서 소개를 받고 화성..

경제 2023.05.14

이천시, 23~24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 개최

이천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3~’24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국내외 경기불황 속에 내년도 세수감소 예상에 따른 재정상황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재정확충에 기여하고자 그동안의 국‧도비 확보 준비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2023년도 국·도비 공모사업 중 시 실정에 맞는 사업을 찾아내 응모한 결과 39건의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추진 중에 있으며, 연말까지 18건의 공모사업에 추가로 응모할 계획으로 사업선정을 위해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보고된 2024년도 국·도비 사업에 대해 예산 순기에 맞춰 중앙부처와 경기도에 전략적인 적기대응으로 반드시 사업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선정된 ..

방세환 광주시장,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 참석

2026년 경기도체전은 광주시에서 방세환 광주시장은 지난 11일 성남시에서 열린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 개회식에 참석하여 오는 2026년 경기도체육대회의 광주시 유치 의지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광주시는 경기도체육대회 광주시 유치를 위해 이번 달 광주시종합운동장 주경기장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광주시 체육 진흥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개회식에 참석한 방 시장은 “4월 25일부터 이어진 사전경기를 거쳐 막이 오른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우리 시 선수들의 건투를 바라며 오는 2026년에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유치하여 체육도시 광주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번 대회에서 광주시 선수단은 육상, 수영, 축구 등 23개 종목 5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기량을 펼쳤다.

하남시,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하남시는 지난 12일 ‘2023 하남시 바비큐비어페스티벌’ 안전관리계획(안) 심의를 위해 ‘하남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난안전법 및 관련 조례에 따라 설치된 ‘하남시 안전관리위원회’는 재난 및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기구이다. 이날 시청 본관 통합방위지원본부에서 개최한 안전관리위원회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한 배석환 하남경찰서장, 이제철 하남소방서장 등 유관 기관장 7명 외 안전관리자문단으로 전기, 건축 분야 전문가 2명이 한자리에 모여 인파사고 예방대책 등 안전관리계획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맥주와 함께하는 축제인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계획 및 부대행사 적정성, 안전관리 조직 구성·운영, 구조·구급, 행사장 안전관리대책 및 비상 대피로 확보 등 세부 계획..

성북구에 말레이시아 공무원 찾아와

프탈링자야시 파견 공무원, 우수 사례 벤치마킹 성북구 국외우호도시 말레이시아 프탈링자야시 공무원 2명이 지난 8일, 1개월간의 성북구청 단기 파견 근무를 위해 방한했다. 이번 성북구청 파견 공무원으로 선정된 말레이시아 프탈링자야시 공무원 2명(모하메드 주파들리 빈 부르한, 보니 아낙 에디)은 1개월 간 성북구청 행정지원과, 부동산정보과 및 문화체육과에서 근무하며 성북구의 우수 정책 및 행정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고 다양한 교육 및 행정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예정이다. 특히, 프탈링자야시 파견 공무원들은 성북구 소재 성북50플러스센터와 성북구 부모아이지원센터,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등을 방문하고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해 향후 프탈링자야시 시니어센터와 평생학습센터 건립에 접목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이들은 ..

마포구-서울시, 홍대문화예술관광특구 발전 위해 손 잡아

‘제1회 레드로드 축제 선포식’ 열려 13일 오후 4시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오세훈 서울시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홍대 레드로드 광장에서 ‘제1회 레드로드 축제 선포식’이 열렸다. 아나운서 이재용이 진행을 맡은 선포식은 레드로드 조성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과 퍼포먼스 공연 이후 인기 가수 이찬원이 등장해 화려한 축하공연을 펼쳤다. 박강수 구청장은 “홍대 관광의 새 역사가 시작될 오늘 레드로드 선포식에 참석해주신 주민들과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내빈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홍대만의 차별화된 매력과 개성에 안전을 더한 홍대 레드로드가 세계적인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축하를 위해 레드로드 선포식을 찾았다. 특히 선포식 시작 전 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