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2 15

안양산업진흥원, 1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달 28일 관내 기업과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 산·학·관 18개 기관이 참여한 ‘2023년 1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계원예술대, 대림대, 성결대, 안양대, 연성대, 한세대, 한양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근명고, 안양공고, 안양문화고, 평촌경영고, 평촌과학기술고 등 6개 특성화고 취업 담당 부장교사, 그리고 안양시청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관내 유망강소기업 2개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김진배 연성대 산학부총장이 ‘현장실습 기반 지산학관 지역 인재 공동 육성’을 주제로 지역 내에서 육성한 우수 인재가 관내 강소기업으로 유입되는 선순환 체계 확립 필요성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다. 산학관 원활한..

경제 2023.05.02

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 판매 진행

도내 우수 中企 240여 개사 물품 4000여 개 판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3일부터 도내 중소기업의 성장과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도내 240여 개 중소기업의 4000여 개 상품을 대형 온라인 유통플랫폼에서 판매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로지원을 진행하는 플랫폼은 11번가와 지마켓·옥션·인터파크·티몬·위메프·롯데온까지 총 7개다. 3일부터는 특가 행사 등 개별 제품 및 상시판매를 시작하고 이후 각 플랫폼에서 ‘가정의 달 선물기획전’과 ‘경기도 추천 맛기행 행사’ 등 특별한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채널별 일정은 상이하다. 온라인 판로지원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위탁 운영하는 마케팅 활성화 사업 중 상품성은 우수하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다양한 중소기업을 돕는 것으로 플랫폼을 통한 홍보와..

경제 2023.05.02

용인문화재단 ‘생활문화 디깅’ 참여자 모집

시민의 일상 속 취미 계발 프로젝트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10일까지 생활문화 사업 '2023 생활문화 디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3 생활문화 디깅'은 ‘파기’나 ‘채굴’의 사전적인 의미를 확장시켜 관심 분야에 집중해서 파고드는 행위를 일컫는 신조어 ‘디깅(digging)’에서 착안했다. 그래서 용인 시민이라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생활문화를 익히고 취미를 계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은 재단이 운영하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용인 곳곳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호회, 공방, 예술가 등 각 분야의 장인들을 초청해 시민과 재능을 나누는 교육 프로그램 ‘숨은 장인 생활문화 클래스’와 문화예술 관련 취미를 전문 영역으로 확장시켜 ‘본캐’와 ‘부캐’를 넘나드는 연사 초청 프..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2023년 상반기 특별기획전 개최

'동백꽃은 지고 봄은 오고 - 유배지에서 쓴 정약용의 시와 편지' 개막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은 3일부터 9월 10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특별기획전 '동백꽃은 지고 봄은 오고-유배지에서 쓴 정약용의 시와 편지'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유관 기관 간의 연대와 상생을 위해 강진군 다산박물관, 남양주시립박물관과 공동으로 기획하였다. 남양주와 강진은 각각 정약용 선생의 고향과 유배지로, 선생의 일생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의미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실학박물관은 2010년 기획전 '다산과 가장본 여유당집'을 시작으로 정약용을 주제로 한 기획전을 다섯 차례 개최하였다. 그간의 전시는 실학자 정약용의 학문적 업적을 조명하였으나, 이번 전시는 학자적 면모에 가려졌던 정약용의 인간적인 면모를 살펴보고자 기획하였다...

한국마사회-인국공, 감사업무 교류 활성화 자리 마련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8일 과천 소재 본사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및 자체감사기구 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9월 양 기관이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감사 품질강화와 전문성 보강을 위해 지속적인 업무교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한국마사회 이재욱 상임감사위원,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해 양 기관 감사실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상호간의 감사체계 및 방법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방향성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중장기 감사전략 수립 및 내부통제 강화 ▲반부패·청렴 업무 관련 정보교환 및 IT전문분야 컨설팅 지원 ▲감사인 역량강화 및 교차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합동교육 및 워크숍 정례화..

경제 2023.05.02

김경호 광진구청장, 특별 강연 진행

“청년의 오늘을 챙깁니다” 건대서 청년들과 소통 1일,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특별 강연에 초청돼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국대 정치외교학과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강연은 ‘청년의 오늘을 함께 소통하는 광진’이란 주제로 펼쳐졌다. 교수진과 학생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 구청장은 다양한 청년 정책을 소개하고, 대학생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을 나누며 진솔한 소통을 이어갔다. 광진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청년 1인가구 비중이 가장 높은 만큼 여러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을 위한 5대 핵심과제인 ▲소통 ▲일자리 ▲주거 ▲복지‧문화‧경제 ▲권리‧참여를 안내, 경제위기와 고용난 속 힘을 보탤 대책들을 이야기했다. 먼저, 청년 대상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를 소개했다. 이달 중..

양천구, 어린이날 기념 문화행사 풍성

지역 곳곳에서 각양각색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양천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기념 문화행사’를 곳곳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 어린이날 당일에는 36개월 이상 미취학 유아와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울형 키즈카페 ‘오색깔깔키즈(신정7동점)’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모래를 이용한 창의 예술 쑥쑥 ‘샌드아트’,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물친구를 찾아라’, ‘요술 풍선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존도 함께 운영한다. 같은 날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서도 지역 아동, 청소년을 위한 ‘양천 어린이랜드’가 문을 연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날 기념식을 비롯해 ▲축하공연 ▲대형 에어바운스..

여주시, 5월 중 월례조회 개최

여주시는 5월 1일 9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5월 중 월례조회를 개최하였다. 월례조회는 여주 사계 영상 시청, 국민의례, 시상, 훈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충우 시장은 금일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 인사와 함께 지난 4월에 열린 여주 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4·3 독립 만세 운동 기념행사,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등을 무사히 마친 것에 대한 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5월 주요행사인 여주도자기 축제, 금사참외축제, 세종대왕 탄신 626돌 숭모대전, 한글휘호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제66회 제1차 정례회에 상정되는 예산안, 조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민간위탁 동의안과 행정사무감사..

마포구, 지역사회건강조사 전국 1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쾌거' 마포구는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및 조사관리 보고대회’에서 지역사회건강조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2008년부터 지역주민의 건강문제 등을 파악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사업을 수립하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건강 통계자료를 생산하고 활용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질병관리청은 매년 전국 258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활용한 우수사례 평가대회를 개최하고 지역보건사업 발전 및 지역사회 건강격차 해소에 기여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이번 평가대회에서는 215개 보건소가 참가하였고 마포구보건소가 지역주민의 연간 체중 조절과 비만율 감소를 위한 건강증진사업을..

동대문구, 장안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추진

중랑천 등 지역 자원 활용할 수 있는 발전계획 수립 소통 공간 확대해 주민의견 지속 청취 동대문구가 장안동을 친수문화 도시공간 등으로 만들기 위해 ‘장안동 일대 종합발전계획수립 용역’을 추진한다. 장안동은 지난 70~80년대 장안평 토지구획정리사업을 통해 장안 생활권이 조성된 이후 도시정비·관리 부재, 한정된 교통 환경 등의 사유로 발전이 정체돼 있는 지역으로, 대부분 평지이며 주변에 배봉산과 중랑천이라는 좋은 자연환경이 있다는 지역적 이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발전계획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 돼 왔다. 이에 구는 면목선 신설(예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및 중랑천 수변공간 개편 등 도시공간구조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및 지역 특화 거점 육성방안 등 새로운 미래 도시전략을 마련하고자 장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