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7 15

경콘진 ‘초기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30일까지 콘텐츠와 ICT 융합 분야 16개사 선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23 초기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Micro Accelerating Program) 2기' 참여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분야의 창업과 투자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경콘진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 에서 추진하는 지원 사업이다. 콘텐츠와 ICT 융합 분야의 초기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사업 자금 2천만 원 제공,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투자유치 지원 등을 통해 참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소재 및 이전 예정인 ICT·콘텐츠 융합 분야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총 16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최종 선발은 서류평가 합격 기업에 한해 다수의..

경제 2023.05.17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사회복지시설 대상 무료 노무상담 제공

다양한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업을 통하여 민간 사회복지시설의 동반자 될 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무료 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2020년부터 매년 노무사가 직접 상담하는 무료 노무상담 지원을 통하여 경기도내 사회복지시설의 근무환경 개선을 지원해 왔다. 노무상담 서비스는 경기도내 사회복지시설 또는 장기요양시설이라면 별도의 비용없이 궁금한 사항을 문의 이용할 수 있다. 노무상담 희망자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누리집(gg.pass.pr.kr) 노무상담 신청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남기거나 시설로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2023년 경기도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노무상담 서비스 외에도 경기도 사회복지시..

경제 2023.05.17

용인문화재단 '이은결 매직콘서트' 열려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매직 앤 일루션'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6월 10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오후 2시와 6시 30분, 총 2회에 걸쳐 ‘이은결의 매직 앤 일루션(MAGIC & ILLUSION)’을 선보인다. 이은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루셔니스트’로, 지난 27년간 끊임없는 도전과 새로운 시도들로 정형화된 마술의 틀을 깨고 발전시켜 대한민국 마술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한국인 최초로 국제마술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고, 대규모 국제 마술 대회들에서 우승을 거듭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리고 대한민국 마술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공연은 이은결의 베스트 퍼포먼스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한 매직콘서트이며, 흔히 생각하는 속임수와 마술을 ‘마술사’의 시각이 아닌 ‘일루셔니스트’로서 마술의 개념을 해체하고, 마술(..

성남문화재단, 2023 상상정원 야외조각 프로젝트 열려

위례 스토리박스 실내·외 공간에 작품 전시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위례 스토리박스(STORY BOX)에서 시민들의 예술적 감성을 높이고 상상력을 자극할 ‘2023 상상정원 야외조각 프로젝트’가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남문화재단이 후원하고 성남조각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조각 : 평화의 조각(Sculpture : Piece of Peace)’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15일까지 진행한다. 긴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며 평온한 일상을 잠시 잃었던 우리가 다시 희망을 품고 예술을 통해 안정과 평화를 꿈꾼다는 의미를 담은 46점의 작품을 3개의 섹션으로 위례 스토리박스 실내·외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첫 번째 섹션 ‘아름다운 일상’은 당연하고 평온한 일상을 잃은 후에야 깨닫는 소중함, 자칫 무..

경과원, 하남시 고교 연계 ‘창의·인재 양성교육’ 추진

전문성을 갖춘 성공 창업가의 만남, 창업 공간 체험 등 진로 탐색 계기 마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하남시 관내 고등학교와 연계해 지난 10일부터 학교별 특화된 ‘창의·인재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경과원은 창업혁신공간(동부권역)을 통해 하남시 관내 학교별 교육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여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하남시 특성화고교인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일반고교인 남한고등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들과 진행한 ‘창업시설 견학 및 성공 창업기업 History 특강’은 창업시설을 둘러보고 특성화고교의 각 학과에 맞는 성공 창업가를 초청하여, 창업의 노하우와 현업에서 느끼는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순서로 구성됐다. 남한고등학교 학생들과 진행한 ..

경제 2023.05.17

하남시 “석바대시장” 골목마켓 “성황” 이뤄

“코로나 종료 여파~가족 단위 및 젊은 층 3000여 명 석바대시장 찾아” 하남시는 신장동 “석바대시장” 상인회에서 지난 5월 13일 “하남신장상권진흥센터”, 하남시 맘카페 커뮤니티 “아이품애”와 함께 ‘석바대 시장 골목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골목마켓은 신장동 원도심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장 내약 80미터 구간을 “차 없는 거리”로 만들고 상인 및 맘카페 셀러 등의 참여 속에 약 40개 부스에서 먹거리와 수공예품 등 판매와 우산 종이접기, 포토존 이벤트를 체험하며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골목마켓 행사에는 가족 단위 및 젊은 세대 중심의 수천 명의 시민이 행사장을 찾아 행복한 시간을 함께했다. 하홍모 회장은 ‘우산 골목으로 유명한 석바대시장은..

여주시, 의용소방대와 간담회 가져

여주시장은 지난 5월 16일 여주시청 4층 상황실에서 여주시 주관으로 여주시의용소방연합대와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이충우 여주시장 주재로 각 읍·면·동 여주시의용소방대장 및 부대장, 유재홍 여주소방서장이 참석했으며, 각종 재난현장에서 구조·구급활동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누구보다 앞장서서 노력하는 유인근․함정화 남여의용소방대연합대장을 비롯한 각 읍·면의용소방대장, 부대장 및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 하고, 현장에서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여주시는 의용소방대의 원활한 소방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9년 '여주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의용소방대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 수행을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 지역에서..

송파구, 전국 최초 어린이보호구역 내 ‘유리알 반사 연석’ 설치

야간‧우천시에도 시인성 확보…교통안전 강화 송파구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강화하고자, 전국 최초로 운전자들이 어린이보호구역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유리알 반사(고휘도) 연석’을 관내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설치한다고 밝혔다. 서 구청장은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안타까운 교통사고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 보행 안전에 빨간불이 켜졌다”면서 “이에 송파구는 어린이보호구역에 ‘송파형 유리알 반사 연석’을 설치해 야간이나 우천시에도 운전자 시야를 확보하고, 안전 운전을 유도해 어린이보호구역이 더욱 안전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기존 어린이보호구역 경계석에 설치된 노란색 플라스틱 커버는 재질 특성상 작은 충격에도 쉽게 파손되고, 야간 및 우천시에 재귀반..

동대문구, 청소년 마약류 예방 캠페인

마약류 오·남용 폐해 알리는 안내문과 홍보물품 배부 동대문구는 최근 발생한 강남 학원가 마약 사건 및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마약류에 대한 청소년들의 접근성과 노출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16일, 관내 중고등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는 청소년들의 마약류 범죄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동대문경찰서, 동부교육지원청, 청소년육성회 동대문지구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휘봉공고, 휘경여중고, 전동중학교 학생들이 통학로로 이용하는 휘경여중고 교차로(휘경동 43-167)부근에서 안내문과 홍보물품 등을 배부하며 마약류 오⋅남용의 폐해를 알렸다. 대검찰청 자료에 의하면 최근 6년(17년~22년), 전체 마약류 사범이 23.2% 증가한 사이 19세 이하 청소년 마약류 사범은 ..

수원시, 수원유수부 승격 230주년 기념 테마전 ‘수원유수 납시오!’ 열려

수원화성박물관, 5월 19일부터 8월 6일까지 개최 수원화성박물관이 수원유수부 승격 230주년 기념 테마전 ‘수원유수 납시오!’를 19일부터 8월 6일까지 연다. 수원유수부 승격 230주년을 기념해 유수부 승격의 의미와 수원유수의 지위·역할을 조명하는 전시회다. 전시는 ▲ 수원유수부 설치 ▲ 지방관의 부임과 환영 행사 ▲ 수원유수의 부임과 군사훈련 등 3개 주제로 구성된다. 수원은 1413년에 도호부가 설치되며 380년 동안 경기도 중심 고을 역할을 했다. 1793년 1월 정조대왕은 수원을 유수부로 승격시켰다. 유수부는 도성 방어를 위해 중요 군사 거점 도시에 설치됐던 특별행정기구로 경기도 수원, 개성, 강화, 광주 네 곳에만 설치됐다. 유수부 승격 후 수원은 경기도 으뜸 도시로 자리매김하며 크게 발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