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8 15

SK하이닉스-동반성장협의회, ESG 경영 실천 공동 선언

“기후변화 대응, 노동·인권 개선 함께하자” SK하이닉스는 17일 이천 본사에서 ‘2023년 동반성장협의회 정기총회’를 열고, 협의회 소속 협력사들과 함께 ‘ESG 경영 실천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번 선언을 통해 ESG 경영이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임을 모두가 인식하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전 영역에서 ESG 경영을 공동으로 실천하기로 했다. 동반성장협의회는 SK하이닉스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소재·부품·장비 협력사들과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정보 공유, 공동 기술 개발 등 상생과 협력을 강화하고자 2001년 ‘하이닉스 협의회’라는 명칭으로 결성한 단체다. 이후 협의회는 2014년 3월부터 현재의 협의체로 개편돼 운영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협의회 소속 협력사를 대상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3.05.18

경기아트센터, 제주 4·3 제 75주년 기념 문화예술 행사 개최

제주 4·3 사건의 의미와 가치 담은 공연 및 전시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27일부터 제주 4·3 제 75주년을 기념하는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제주 4·3을 주제로 하는 공연과 전시로 이루어지며, 센터는 이번 문화 예술 행사를 통해 제주 4·3의 의미를 조명하고 우리 현대사의 아픔을 도민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창작 음악극 '동백꽃 피는 날'은 27일 소극장에서 하루 2회 공연한다. 김재한 연출가와 김경택 작곡가가 함께 제작한 작품으로, 지난 2021년 초연 이후 대학로, 서귀포예술의전당 등에서 작품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작품은 제주 북촌의 개발 과정에서 꽃이 피지 않는 동백나무 땅을 지키고자 하는 할망(할머니)의 사연을 밝혀가는 과정을 음악극으로 표현하였다. 과거..

성남산업진흥원,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서 날개를 펴다

2023년 성남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관리기관으로 성남시와 전시관 공동운영 성남산업진흥원은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4회 2023 대한민국 드론·UAM박람회에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성남시 컨소시엄 관리기관으로서 성남시와 함께 성남시 전시관을 공동운영한다.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서 성남시 컨소시엄은 ▲공원 드론 배송 ▲지하 하수관로 드론 점검 ▲화재 진압용 드론 등 3개의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본 사업을 통해 성남시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신성장동력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2022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에 성남시 컨소시엄 참여기관으로 사업수..

경제 2023.05.18

GH, 과천시와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 기본협약 체결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 사업위치, 시행주체, 시행방식, 사업비분담 내용 포함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17일 과천시 상황실에서 과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과천도시공사와 ‘과천시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내 신설되는 하수처리시설의 위치, 시행주체, 시행방식 및 사업비 분담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과천과천공공주택지구, 과천주암민간임대주택지구 등 과천시 관내에서 추진되는 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특히, 사업시행주체인 과천시는 신설 하수처리시설 건설공사에 패스트트랙을 적용하여, 인·허가 절차에서부터 사용개시일까지 소요 되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할 방침이다. GH 김세용 사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오랜 기간 표류하던 과천지..

경제 2023.05.18

수원문화재단,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선정

올해 2개 공모사업 선정으로 도비 총 6900만원 확보 수원문화재단이 경기문화재단 주관 ‘2023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최대 지원금액인 4천만원을 지원받는다. ‘2023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자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특화 콘텐츠를 제작 및 보급하는 사업으로, 선정 시 3년 동안 최대 1억2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공모사업이다. 수원문화재단은 그간 수원 문화예술교육 자원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현황조사, 수원 문화예술교육 콘퍼런스, 수원 문화예술교육가 대화모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 경험을 인정받아 공모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선행된 기반 작업을 토대로 수원문화재단은 문화예술교육 파트너를 ..

강동구, 전국 최초 ‘부서 계좌 현황 실시간 공유 시스템’ 운영

부서 보통예금계좌 입출금 현황 실시간 모니터링 강동구는 각 부서의 보통예금계좌 입출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부서 계좌 현황 실시간 공유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구축하여 지난 10일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부서 계좌 현황 실시간 공유 시스템’은 구에서 추진중인 ‘재정집행 및 내부통제시스템 개선 방안’ 중 하나로, 구에서 사용중인 내부 행정망 메인 화면에 부서 계좌 현황을 직관적으로 표시하여 계좌 잔액과 입출금 현황을 부서원 누구나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비정상적인 회계 거래 발생 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운영하여 불미스러운 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힘찬 변화, 자랑스러운 강동’을 목표로 출범한 민선8기 강동구는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선 및 공직..

광진구, 스마트 재난 대응 체계 구축

전국 최초 실시간 재난 알림 서비스 도입 광진구가 스마트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24시간 안전한 광진을 지키기 위해 효율성을 더한다. 구는 스마트한 안전 광진을 위해 실시간 위험 요인을 감지해 즉각적인 초동 조치에 나설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스마트 올인원 시스템 ▲실시간 재난 알림 서비스 ▲CCTV 통합 관제를 연계한 유기적인 운영으로 신속하고 촘촘한 안전관리 강화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실시간 재난상황 등을 시각화한 ‘스마트 올인원 시스템’은 서울종합방재센터에서 발생하는 재난‧구급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계, 표출한다. 재난 발생 시 지도위에 재난정보를 표출하고, 관제시스템과 연계하여 사고 주변의 CCTV를 열람함으로써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 즉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전국 ..

여주시, 2023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지역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 여주시는 지난 17일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여하는 ‘2023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열고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천시 천덕봉 과학화 예비군훈련장에서 개최된 이번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는 여주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을 비롯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군 훈련대로부터 훈련대 소개와 훈련 준비 상황 등을 안내받고 예비군 훈련장 시설과 장비 견학, 사격을 포함한 전투 장비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가 열린 천덕봉 과학화 예비군훈련장은 국방개혁에 따라 대대급 단위 예비군훈련장을 연대급 단위로 통합하고, 예비군 정예화 및 시설 장비 과학화를 위해 영상 모의 사격훈련, 교전 훈련..

영등포구, 중·대형 건축물 870개소 점검

건축전문가 직접 나서 구조변경 등 안전 점검 실시 영등포구가 올해부터 건축지도원을 위촉해 지역 내 중·대형 건축물 870개소에 대해 실효성 있는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축지도원 운영은 서울 서남권에서는 영등포구가 최초로 도입했으며, 위촉된 민간 건축 전문가들이 전문성을 발휘해 건축물 현장 점검과 위반건축물 지도 등을 수행하는 제도이다. 4월 18일 구청 별관에서 임기 1년의 건축지도원 20명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진행했다. 위촉된 건축지도원은 5~6월 2달간 ▲구조변경, 무단 용도변경, 무단 증축 등 관계법령 위반 행위 ▲녹색건축물, 공개공지, 건축물 미술작품 유지관리 점검 ▲중·대형 건축물의 피난시설, 방화 구획 등 안전관리 실태 점검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건축지도원은 경미한 사항은 현장..

이천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출범

공개모집 및 추천으로 이천시민 30명 최종선정 이천시는 민선 8기 공약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7일 ‘민선8기 이천시장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앞서 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해 주민이 직접 이행과정을 점검하고 평가하여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 18세 이상이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및 읍면동 추천을 통해 총 30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을 선정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연 1회의 정기평가를 포함하여 공약 이행의 적정 여부를 점검하고 시민 의견 수렴과 조정이 필요한 부분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민선8기 시장 재임기간인 2026년 6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약이행평가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평가단 활동의 의미와 활동계획에 대한 오리엔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