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9 15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어버이날 도내 노인일자리 우수 수행기관 현장 방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도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시흥시니어클럽을 방문했다. 시흥시니어클럽은 도내 총 2542개의 노인일자리와 사업단 35곳을 운영하는 경기도 시흥 최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다. 특히 농업 관련 아이템을 시장형 사업으로 운영 중이며, 생산된 농작물을 자체 유통사업단을 통한 지역 납품으로 수익 창출을 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최근 3년간(2020년~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시흥시니어클럽을 방문해 그간 활동을 격려하고 우수한 사업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방문에는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박창재 사업지원본부장, 김재기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장, 김미나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장, 이순남 시흥시니어클럽 관장, 경기도노인일자..

경제 2023.05.09

용인문화재단 ‘도시기록가’ 모집

아카이빙 프로젝트-아파트편 진행 용인문화재단은 용인 곳곳을 누비며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기록하는 ‘도시기록가’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시민의 관점에 도시 문제를 정의하고 기록하는 과정을 통해 시민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시켜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사업인 ‘도시기록가’의 아카이빙 프로젝트는 작년 '김량장편', '구성‧마북편'에 이어 '아파트편'까지 문화로 풍요로운 용인특례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용인에서 다루어야 할 현안을 주제로 삼아 연속성 있는 기획을 시도했다. 이번 '아카이빙 프로젝트-아파트편'의 전 과정을 함께할 ‘도시기록가’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15명이 선발되며, 이들에게는 도시기록 교육 및 워크숍 무료 참여와 활동 ..

성남산업진흥원 ‘인디크래프트’ 우수 선정작 ‘TOP60’ 발표

국내 부문 50개사, 챌린저 부문 10개사 선정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3 인디크래프트’ 전시 참여 우수 선정 작품 TOP60 명단이 확정됐다. ‘2023 인디크래프트’는 올해 총 263개 사에 달하는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지원하였으며, 4월 17일부터 28일까지 공정하고 엄정한 서류,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 선정 작품 60개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운영사무국은 특히 금년도 처음 시도한 챌린저(대학생) 부문의 작품이 두드러지며,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의 발전을 책임질 우수 게임개발사들이 선발되었다고 평가했다. 국내 부문 50개사, 챌린저 부문 10개사, 해외 부문 20개사 포함 총 80여 개 우수 게임 개발사들의 게임 콘텐츠 상세 ..

경제 2023.05.09

수원도시공사, 화산체육공원 15일부터 모바일 사전예약시스템 도입

수원도시공사가 운영하는 화산체육공원이 오는 15일부터 모바일 사전 예약시스템을 도입한다. 급증하는 골프 수요에 따른 이용 대기시간 단축과 편의 증대를 위해서다. 9일 수원도시공사에 따르면 지난 2005년 개장한 화산체육공원은 2개 타석연습장에서 122타석과 PAR-3 9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일평균 이용자는 타석연습장 1000여 명, PAR-3는 일평균 100여 명에 달한다. 이용 대기시간은 성수기(봄·가을) 주말 기준 각각 최대 100분과 2시간이 소요되고, 당일 현장 예약으로 이용자들의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화산체육공원은 대기시간 단축 등 예약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모바일 사전 예약시스템(애플리케이션 롱기스트)’을 구축, 오는 15일부터 정기 고객을 대상으..

경제 2023.05.09

경과원-양평군 기업인 협의회, 양평군 기업 성장 발전 '맞손''

양평군 기업을 위한 신규 지원사업 개발, 애로 해소, 우수기업 발굴 등 협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양평군 기업인 협의회와 5월 9일 오전 11시 '양평군 기업 성장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양평군 기업인 협의회 김광일 회장(창대산업 대표)과 경과원 임문영 경제부문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행복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양평군 기업지원사업 개발을 통한 상생·협력 관계 구축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 ▲기업의 지속적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우수기업 발굴 및 홍보 ▲ESG 경영강화를 위한 사회적 책임경영 공동 추진 노력 등에 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광일 양평군 기업인 협..

경제 2023.05.09

이천시, 민선8기 제3차 당정협의회 개최

이천시는 지난 8일 국민의힘 이천시당원협의회과 국·도비 보조사업 확대 방안과 지역현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민선8기 제3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김경희 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시의회 의장, 허원·김일중 도의원,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주요 당직자, 국회의원실 보좌관, 시청 간부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회의에서 2024년도 국·도비 지원이 요구되는 13개 사업과 국책사업의 조속한 추진·제도개선 과제 등 11건의 주요 지역현안의 추진 방안에 대해 당·정 간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 증설 등 대규모 시설사업과 지역 숙원사업에 대하여 2024년도 국·도비가 차질 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협조를 구했다. ..

하남시, 여름철 풍수해 예방 및 교량 집중안전점검 실시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8일 여름철 우기 대비 취약 지역 집중 점검을 위해 안전정책과 등 3개 부서를 합동 구성하여 풍수해 우려 지역에 대해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안전정책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과 집중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3개소 현장을 찾아 재해 유발요소 사전 파악 및 피해발생을 예방하고자 재해복구 진행상황, 재난예방 경보시스템 작동 상태 등을 면밀히 점검했다. 특히 이번 점검은 기상청 예보에 따라 5~7월 ‘엘니뇨’ 발달로 한반도에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 시장이 선제적 대비를 통한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안전한 하남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직접 현장을 방문한 것이다. 주요 교각으로 세월1교의 경우 ▲ 2022년 호우피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자매도시 프라이부르크시 방문

‘수원가로수길’ 명명식 참석 수원시의 국제자매도시인 독일 프라이부르크시에는 ‘수원가로수길’이 있다. 2015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수원시와 프라이부르크시는 자매결연 5주년을 기념해 상대 도시의 이름을 딴 명예 도로를 조성하기로 했고, 프라이부르크시는 2020년 10월 개통한 유로파파크 슈타디온 앞 1.5km 도로를 ‘수원가로수길(Suwonalle)’로 명명했다. 수원가로수길은 유로파파크 슈타디온으로 이어지는 가장 중요한 진입로이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지난 8일 유로파파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수원가로수길 명명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광교호수공원에 조성된 ‘프라이부르크 산책로’를 인두화로 표현한 작품을 마르틴 호른 프라이부르크시장에게 선물했다. 이날 수원가로수길 명명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마르틴 호른 프..

송파구 ‘경계선 지능인’ 사회진출 돕는다

데이터라벨링 전문 교육 등 실시 경계선 지능인 취업 기회 열어 송파구는 장애와 비장애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인’을 위한 적극적인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데이터라벨링 일자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경계선 지능인’은 지적장애인과 평균 이상의 지능지수를 가진 비장애인의 경계선에 있는 사람을 말한다. 이들은 지능지수(IQ) 71~84 사이로 지적장애 기준(지능지수 70이하)에 해당하지 않아 법적 장애인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복지 지원을 받지 못하는 등 교육 및 복지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에 구는 ‘경계선 지능인’들에게 적합한 교육을 지원하여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데이터라벨링 일자리 교육’을 기획했다. 특히, 최근 ‘챗GPT’로 주목받고 있..

동대문구, 대형 민간 건축공사장 시공자들과 업무협약 체결

고독사 예방 지원사업 등 지원⋅협조체계 구축 동대문구는 8일,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동대문구 공사장 안전사고 ZERO 달성을 위해, 민간 대형 건축공사장 시공자들과의 ‘사회공헌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체결 대상은 관내 민간 대형건축공사 현장(연면적 1만㎡이상) 21개소이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고독사 예방)을 위한 지원⋅협조체계 구축 ▲재난과 재해 등의 비상상황 발생 시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 등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협조⋅지원 체계 구축으로 ‘고독사⋅안전사고로부터 자유로운’, 행복한 동대문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