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3 16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시 청소년 같이 한마당' 프로그램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2023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 기간에 ‘이색악기 음악당(5.23)’, ‘청소년 동아리 공연(5.24)’ 등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 '2023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은 청소년들에게 학교 안·밖에서 다양한 체험교육을 제공하고자, 이달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하는 여주시와 여주교육지원청, 관내 여러 기관들의 협력 플랫폼으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또한 이에 발맞춰 청소년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학교로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교과서에서 나온 예술수업’은 상품, 연라초등학교를 포함해 6개교에서 아이들이 음악교과서에서 보던 ‘금관악기 콘서트’와 국어교과서에서 보던 연극 ‘고래 뱃속에 들어간 우주’를 펼쳐 아이들에게 생생한 문화예술교육을 제..

성남도시개발공사, 백현마이스 민간참여자 공모에 3개 컨소시엄 신청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이번 백현마이스 도시개발사업 민간참여자 공모에 3개 컨소시엄이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공사는 지난 2월 백현마이스 도시개발사업 민간참여자 공모공고를 진행, 3개월여 간 충분한 준비기간을 부여해 사업참여계획서를 준비토록 했다. 그 결과 메리츠증권 컨소시엄, 한화 컨소시엄, 엔에이치투자증권 컨소시엄 등 총 3개 컨소시엄이 지난 22일 신청했다. 한편 공사는 제출된 신청서 및 사업참여계획서를 토대로 오는 25일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26일 공표할 예정이다.

경제 2023.05.23

안양산업진흥원 ‘기업과 하나 되는 FC안양 응원 대축제’ 개최

FC안양 경기 관람을 매개로 관내 기업 임직원 소통 공간 마련 안양산업진흥원은 개원 20주년을 맞이해 ‘기업과 하나 되는 FC안양 응원 대축제’를 개최해 관내 기업 임직원들과 함께 대규모 응원전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FC안양의 홈경기가 열린 안양 종합운동장은 이른 시간부터 응원 열기와 함성으로 들끓었다. 진흥원 및 안양시 소재 기업 임직원 600여명이 다 함께 응원전에 나서 FC안양의 승리를 기원했다. 이날 응원 대축제에 참석한 구성원들은 FC안양을 상징하는 보라색 응원 도구를 손에 쥐고 열정적인 응원을 펼쳤다. 업무상 관계를 떠나 이날만큼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어울리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열띤 응원에 힘입어 이날 경기는 FC안양이 전남 드래곤즈를 상대로 2대 0 압승을 거뒀다. 조광희 ..

경제 2023.05.23

경기문화재단, 9월 독서의 달맞이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앞두고 독서 흥미 및 독서인구 확대를 위해 내달 6월 6일까지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독서 포스터는 지난 2007년부터 출판 진흥과 독서 활동을 독려하는 취지로 매해 제작되고 있으며 올해는 33개의 출판사가 참여해 87개의 표지를 접수하였다. 1~2차 심사과정을 거쳐 최다 득표를 받은 지현경 작가의 그림책 '책 冊'(책고래 출판사)표지가 최종 포스터 배경으로 선정되었다. 공모하는 독서표어는 선정된 표지와 잘 어울리는 내용으로, 경기도민이면 1인당 2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22일부터 6월 6일까지 16일간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누리집(https://www.library.kr)공지사항에서 온라인..

한국마사회 선수단, 클린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플로깅’ 시행

한국마사회 소속 유도와 탁구 선수단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합숙소 주변 지역에서 ‘청렴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국가대표 소집인원을 제외한 한국마사회 유도·탁구 선수단 전원과 프론트 등 약 2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유도단은 18일 안양천 일대에서, 탁구단은 19일 인천시 청라 일대에서 각각 청렴플로깅을 시행하였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다’ 라는 의미의 캠패인으로, 건강 삶 유지와 동시에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한다. 한국마사회 선수단의 이번 ‘청렴플로깅’은 ‘플로깅’에 ‘청렴’ 이라는 단어까지 추가해 진행되었다. 즉 프로선수로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의 환경을 정화를 통해 한국마사회의 ESG경영에 동참하고 여기에 더해 생활 속 ..

경제 2023.05.23

여주시,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와 차담회 가져

지역별 소상공인연합회·소상공인지원센터 등 참여 여주시는 지난 22일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과 각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차담회를 가졌다. 22일 여주시 소상공인센터에서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제2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시장실로 이동해 약 20여 분간 차담을 나눴다.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에 대한 업무 협조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도 소상공인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연구해야 한다”라며 센터의 역할을 강조했다. 유준희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장도 “소상공인센터가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 차원에서도 적극..

이천시,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이천시는 지난 21일 이천시청 모두의 광장 안에서 주민자치학습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각 읍면동 주민자치학습센터를 대표하는 팀들이 출전하여 선의의 경쟁 속에 펼쳐진 경연대회는 대월면 연주나라 대월 앙상블, 창전동 시니어 라인댄스, 장호원 햇사레 더줌 밴드 동아리팀이 장려상을 부발읍 음악사랑 밴드, 마장면 춤 사랑 무용단이 우수상을 신둔면 신나라 해금 동아리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둔면은 올해 9월 예정된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 이천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번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는 수상여부를 떠나 그동안 배우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평생학습 축제 속에 또 다른 축제로 참여자 300여 명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천시장 김..

하남시, 제4회 시민참여 주간회의 개최로 시민 소통 행보 지속

제1회 추경 반영 사업과 주요 현안사업 진행과정 및 향후 계획 시민과 공유 하남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남시의 중점추진 정책과 현안사업 진행 사항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제4회 시민참여 주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서춘성 시민참여혁신위원회 부위원장, 김동연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현교태 주민자치회 연합회장, 유병국 통장협의회 회장 등 시민대표 50여 명과 시 간부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 청년 취업교육비 연 200만원 지원 ▲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5개소 총 100만원 지원 ▲ 무주택 신혼부부에 최대 100만원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 아빠육아휴직수당 월 30만원 최대 6개월 지원 ▲ 산후조리비 50만원 확대 ▲ 어린이회관 설계비 1억2000만원 ▲ ..

동대문구가족센터 한미영 센터장, 대통령 표창 수상

외국인 정착지원 및 사회통합정책 유공 표창 동대문구가족센터 한미영 센터장이 제16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재한외국인의 사회적응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미영 센터장은 복지현장에서 근무를 시작한 2006년 이래, 이주민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복지서비스 실천에 앞장서 왔다. 특히 결혼이주민들의 조기적응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한 맞춤형 사업 수행으로 다문화가족의 생활기반을 강화하고 자녀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등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동대문구가족센터는 한국어⋅한국문화적응 교육, 법률 및 인권교육을 제공하고 나라별 자조모임과 취업연계 등을 통해 결혼이주민의 정서안정과 경제적 자립 역량 강화에 기여했으며,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을 발굴하여 위..

수원시 중앙아시아 수출판매개척단, 현지 업체와 수출 양해각서 8건 체결

51만여 달러 상당 수출 확약, 400만여 달러 수출 상담실적 관내 중소기업의 중앙아시아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을 방문했던 ‘수원시 중앙아시아 수출판매개척단’이 400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리고, 51만여 달러 상당 수출 확약 실적을 거뒀다. 수원시 공직자와 수원시의원, 수원도시재단 관계자, 중소기업 대표 5명 등 10명으로 구성된 ‘2023 중소기업 중앙아시아 수출판매개척단’은 16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수출상담회와 18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현지 50개 업체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했다. 수출판매개척단에 참여한 ▲ 건강한스푼 ▲ 뉴트리케어 ▲ 솔룸바이오텍 ▲ 유리코스 ▲ 크로마흐 등 5개 기업은 현지 바이어와 총 8개의 양해각서를 체결, 51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