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5 15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 4050 중장년 독서살롱 운영 사업 선정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4050 중장년 독서살롱’ 운영 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4050 중장년 독서살롱’은 4050 세대가 본인의 이슈와 관련된 책을 읽은 후 자유로운 토론 등을 통해 같은 세대가 생각을 공유하고 연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정도서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비 290만원을 확보, 오는 31일부터 9월 23일까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장년층의 독서 및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주요 내용으로 ▲내면의 나와 소통하기 ▲4050, 어떻게 위로받을까? ▲건강 및 가족, 미래에 대한 행복을 꿈꾸는 시간 갖기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문학 속의 성남을 배경으로 405..

경제 2023.05.15

용인시산업진흥원, 티몬과 용인기업 판로개척에 나서

‘용인 세일 페스타’ 용인기업 기획전 전용관 개설 용인시산업진흥원은 15일 티몬과 협력하여 용인시 전용관 ‘용인 세일 페스타’ 온라인 기획전을 개설하고 관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진흥원과 티몬은 지난 2월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용인 세일 페스타’는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용인기업의 기획전 입점 및 할인, 배너광고 등을 지원한다. ‘쇼핑 르네상스, 용인 세일 페스타’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온라인 쇼핑몰 ‘티몬’에 개설하는 온라인 기획전으로 용인기업 37개사, 83개 제품이 참여하여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전은 이달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식품 ▲생활용품 ▲미용품 ▲..

경제 2023.05.15

성남산업진흥원 성남특허은행 ‘지식재산 전문가 무료상담 컨설팅’ 실시

산업 분야별 전문 변리사를 통한 무료 상담으로 든든한 특허팀 역할 수행 성남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성남특허은행이 성남시 중소 벤처기업 및 시민을 대상으로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에 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산업 분야별 전문 변리사가 관내 기업과 시민에게 1:1 상담을 지원하는 ‘지식재산 전문가 무료상담 컨설팅 서비스’를 9일 시작하였다. 성남특허은행의 ‘지식재산 무료 상담 컨설팅 서비스’는 산업 분야별 전문 변리사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특허은행에 상주하면서 언제든지 무료로 전화 또는 이메일, 화상,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이 있는 관내 기업과 시민의 만족도가 높다. 성남시에 소재한 벤처 기업에 재직 중인 L씨는 “성남특허은행의 ‘지식재산 ..

경제 2023.05.15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용인문화재단은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제33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6월 18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4년 ‘꿈과 희망, 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금까지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선도적 역할로 지속적인 연주를 통해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이고 있으며, 시민에게 정통 순수 음악의 관심을 유도하고 프로그램에 교양적 내용을 포함시켜 이해를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제33회 정기연주회에서는 협력지휘자 안민호가 지휘봉을 잡아 차이콥스키 교향곡 5번, 그리그 페르귄트 모음곡 등을 지휘한다. 특히 순수 클래식 음악 레퍼토리 사이에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소속 단원의 드럼 무대를 준비해 관객들에게 신선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공..

GH, 경기주택도시공사 2023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ESG혁신경영 추진계획(안) 의결 및 ESG혁신과제 중점과제 보고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12일 경기도 수원 본사에서 '2023년 제1회 GH ESG경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2022년 발족해 올해 2년 차를 맞은 ESG경영위원회는 ESG 분야별 학계 전문가 및 고객 대표 등 총 8명을 외부위원으로 위촉하여 공사의 ESG경영 및 운영계획 등 중요사항에 대해 심의·의결, 자문, 점검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차례 위원회를 개최하여 2022년 ESG경영보고서 발간, ESG경영 고도화 및 ESG혁신Lab 운영하여 산림탄소상쇄사업 인증 등록, 공사 최초 사회적 채권 발행 등 ESG 관련 주요 실적에 관하여 보고하고 토의 및 자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진행된 위원회에서는 ‘20..

경제 2023.05.15

강동구, 육아고민 해결…현장 밀착형 육아지원 강화

부모와 전문가가 함께 직접 어린이집 모니터링 및 컨설팅…보육 서비스 질 향상 강동구는 올해 ‘육아 지원 코디네이터’ 와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부모와 보육전문가가 주도하는 현장 밀착형 육아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육아 지원 코디네이터’는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등 보육 현장 경험이 있는 보육전문가 6인이 관내 영유아 가정에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육아 고민을 함께 나누며 공동육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코디네이터들은 ▲병원 및 놀이터 정보 등 육아 관련 각종 생활 정보 ▲한부모‧다문화 가정 등 각 가정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육 정보 ▲모유 수유, 아이 발달 등 육아 전반에 관한 상담 등을 문자나 온라인 등으로 제공한다. 또한, 육아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며 함께 양육할 수 있도..

광진구, 제11회 전통 성년례 개최

“꽃 같은 스무 살, 설레고 신나요!” ‘제11회 광진구 전통 성년례’가 지난 13일 어린이대공원 열린 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달 15일 성년의 날을 맞아 광진문화원과 광진구는 올해로 만 19세가 되는 2004년생 청년들을 어엿한 어른으로 인정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혼상제(冠婚喪祭) 중 첫 번째 관례이며,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성년이 되면 행했던 아름답고 숭고한 미풍양속인 성년례를 재현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사회적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게 했다. 풍물패의 신명나는 길놀이와 함께 34명의 성년자가 입장했다. 성년자들의 얼굴엔 즐거움과 설렘이 가득했다. 성년례를 축하하는 오케스트라, 어린이 합창단의 합동공연과 김경호 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 구청장은 “이렇게 ..

이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및 무료수질검사 지속 추진

이천시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불신을 해소하고자 지속적으로 수돗물 수질검사결과를 공개하고 있으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고 있다. 수질검사 자료는 정수장과 관내 수도꼭지에서 매일, 매월 단위로 검사한 결과이며, 이천시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발간하는 ‘2022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최근 1년 동안의 원수, 정수 수질검사 결과와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가 담겨 있어 한번에 이천시 수돗물의 품질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천시는 또한 수돗물 수질 신뢰 향상을 위해 각 가정의 수돗물 수질을 무료로 검사 해주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인터넷 또는 전화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각..

여주시 ‘지방세 체납액 정리 ‘도약상’ 수상

여주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경기도 지방세 체납액 정리 시․군 평가에서 도약상과 5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아 지방세 세정평가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겹경사를 치르게 되었다. 경기도 지방세 체납액 정리 평가는 지방세 체납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도내 31개 시·군을 이월체납액 규모 기준 3개 그룹으로 나눠 체납정리, 체납처분, 기관장 관심도 총 3개 분야, 24개 항목에 대한 평가로 진행되었다. 특히, 여주시는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과 공매 등의 강력한 징수활동을 추진하는 반면 사실상 징수가 불가능한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 지방세 심의위원회를 통해 체납처분 중지하는 등 체납처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세원관리과장은 “최근 국제정세에 따른 국내 경기침체로 체납액 징수가 어려운 상황..

수원시, 2023 수원특례시장기 초등학생 바둑대회 개최

수원시 초등학생 등 바둑 꿈나무 선수 200여 명 참가 ‘2023 수원특례시장기 초등학생 바둑대회’가 지난 14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렸다. 바둑 유망주를 발굴하고, 바둑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수원시 초등학생 등 바둑 꿈나무 선수 200여 명이 참가했다. 수원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했다. 대회 개회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서정돈 수원시바둑협회장,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현경환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축사를 한 이재준 시장은 “승리를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경기를 치르는 과정”이라며 “바둑을 사랑하는 초등학생들이 서로 배려하며 멋진 경기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