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2 5

서대문구, 제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힘찬 출발

올해 구에 제안할 정책 분야 ‘청소년 진로와 여가’로 선정 서대문구는 제8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구는 구 정책에 대한 청소년 참여권 보장을 위해 2015년부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공모를 거쳐 20명을 선발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재현 학생(18세)은 “서대문구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촉식 후 열린 워크숍에서 위원들은 열띤 토론을 갖고 올해 중점 조사 후 구에 제안할 정책 분야로 ‘청소년들의 진로와 여가’를 선정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관련 분과를 구성해 정책들을 도출한 뒤 ‘구청 관련 부서 간담회’와 ‘청소년 열린 엠보팅’을 거쳐 ‘2023년 서대문구 청소년참여..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동아리 발대식 성료

또래상담자 심화교육·상담심리사 진로탐색 기회 마련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난달 28일 솔리언 또래상담 연합동아리 ‘너나들이 8기’의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너나들이’는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결성된 연합동아리로, 2015년 시작되어 올해 8기를 맞이했다. 이번 8기는 5월부터 9월까지 매월 1~2회 활동을 진행한다. 심화교육을 통해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내에서 어려움을 겪는 또래들에게 정서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너나들이 청소년들이 대외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적극적인 지역사회 내 교류활동 및 폭넓은 또래상담 활동을 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너나들이..

강동구 ‘2022년 단오 한마당’ 개최

오는 4일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강동구가 우리나라 4대 명절 중의 하나인 단오를 맞이하여 4일 강동구청 열린뜰(성내로 25)에서 ‘2022 단오한마당’을 개최한다. 코로나19가 채 끝나기도 전에 급격한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로 구민들의 일상의 어려움이 배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에서는 액운을 물리치고 한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날인 ‘단오’를 맞아 구민들이 조금이나마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개최되는 ‘단오한마당’에서는 꽃창포심기, 단오부채 만들기, 창포방향제 만들기, 수리취떡 만들기 등 전통풍습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과 버블공연, 마술공연 등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소원지..

동작구, 우산 무상 수리서비스 지원

환경 살리고, 건전한 소비문화 동참 동작구가 장마철을 앞두고 고장난 우산을 무상으로 고쳐주는 ‘우산 무상 수리서비스’를 오는 11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4년에 시작한 우산 무상 수리서비스는 지역 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해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이고 생산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득증대와 생활지원을 돕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중 하나다. 이 사업은 폐우산을 재활용해 환경을 살리고, 주민들은 건전한 소비문화에 참여하여 자원 활용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우산 수리를 원하는 주민은 대방동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상도로 35)에 위치한 우산 무상 수리 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찢어진 부분을 꿰매는 단순 수선부터 우산살 교체 등 전문 수리까지 대..

양천구, 어르신 소식지 명예기자 모집

65세 이상 주민 12명 내외 선발 양천구는 22일까지 제2기 양천구 어르신소식지 명예기자로 활동할 구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천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건강, 일자리, 교육 등 어르신 맞춤형 구정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고자 어르신소식지 ‘시니어 플러스’를 발행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2기 어르신소식지 명예기자는 우리구 어르신들의 삶을 진솔하게 조명하고, 시니어 관련 각종 구정 소식과 미담사례, 우리 동네 자랑거리 등을 발굴해 현장취재 후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양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65세 이상 구민으로, 구정에 관심이 많으면서 직접 취재와 기사(기고문 등) 작성 및 SNS 활동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신청을 희망하는 어르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