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9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 관내 포도 재배 농가 일손돕기 나서

포도 곁순 제거 및 알솎기 작업 진행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은 한농연경기도연합회와 23일 안성시 일죽면 관내 포도 재배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일손돕기는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과 한농연경기도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하였다. 이날 궂은 날씨에도 안성시 관내 포도 농가를 찾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도 곁순 제거 및 알솎기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길수 본부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한농연과 한마음으로 나선 봉사활동이 일손부족으로 시름하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병덕회장은 “앞으로도 경기농협과 협력하여 농촌의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적극..

경제 2022.06.23

도봉구 주민 289인, GTX-C노선 사업변경 관련 국회 청원

도봉구 주민 289인은 지난 22일 오전 국회에서 GTX-C노선의 도봉구간 지하화 등 불투명한 사업변경 관련 기자회견을 가지고, 청원서를 제출했다. 이 자리에는 지역 국회의원, GTX-C 도봉구간 지상화 결사반대 투쟁위원회 허슬기 위원장과 이동진 도봉구청장, 인재근, 오기형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GTX-C 노선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에서 수원시 수원역을 잇는 광엽급행철도다. 당초 도봉구를 포함한 서울 전 구간은 지하 전용철도가 신설될 예정이었으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대건설컨소시엄과의 실시협약을 앞두고 도봉구 구간은 돌연 지상으로 계획을 변경했다. 원안대로라면 덕정역~도봉산역 인근까지 경원선 1호선 철로를 공유하고 도봉산역 인근 분기점에서 남쪽으로 지하 전용 철로가 신설돼야 하나, 도봉산역~창동..

강동구, 전동킥보드 안전스쿨 운영

교통법규 및 전동킥보드 실습 교육 진행 강동구는 전동킥보드 사고예방 및 올바른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와 협력하여 강동 바이크스쿨(상일동 479)에서 ‘전동킥보드 안전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동킥보드에 대한 이론교육 및 주행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전동킥보드 안전스쿨’은 전문 강사 지도하에 약 50분간 진행된다. 전동킥보드의 기본 개념, 도로교통법 관련 안전수칙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부터 올바른 탑승자세 및 기기 조작법, 코스별 주행, 주차 방법 등 실생활에서 전동킥보드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전동킥보드 안전스쿨은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6주간 매주 토요일, 강동바이크스쿨 내 실‧내외 교육..

이성 구로구청장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이름 올려

2010년부터 올해 3월까지 4500여만원 쾌척 이성 구청장이 ‘구로히어로즈’ 회원으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이 구청장은 민선 5기를 시작으로 민선 7기까지 12년 동안 구로를 이끌어왔다. 2002년부터 4년간 구로구 부구청장으로, 2010년부터 12년간 구청장을 역임하며 구로에 대한 깊은 인연과 애정을 가지고 주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이 구청장은 가까운 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보며 구청장이라는 직책을 떠나 한 개인으로 돕고 싶다는 생각을 줄곧 해왔다. 그 생각은 일찌감치 선행으로 이어졌다. 2010년부터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온 이 구청장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구로구 장학회에 올해 3월까지 총 4500여만원을 기부했다. 22일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에..

경기주택공사 GH 광교사업단, 안전근로협의체 회의 개최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 목적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GH 광교사업단에서 안전근로협의체 회의를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전근로협의체는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로, 이번 회의는 도내 21개 건설현장 관계자 대상으로 비대면 영상회의를 함께 개최해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방안 등 안전관련 이슈를 실제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회의 내용은 ▲건설현장 안전컨설팅 점검결과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 운영방향 ▲GH 안전ㆍ보건 제안제도 홍보 등이다. 전형수 GH부사장은 안전근로협의체 회의를 직접 주관하며 ‘중대재해 ZERO, 일반재해 50%감축’ 안전보건경영방침을 강조하면서, 혹서기 대비 건설근로자 건강관리를 위한 쿨토시, 멀티스카프 등 폭염대응물품을 ..

경제 2022.06.23

경기도주식회사, 경기 쌀 판매 행사 진행

고품질의 경기 쌀 20% 할인가에 구매 가능 경기도주식회사가 경기 지역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시 한번 발을 벗고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오는 24일 금요일 자정부터 대형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경기 지역 쌀 판매 긴급 공수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품질의 경기 쌀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단, 재고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과잉재고로 고민이 많은 경기 지역 쌀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벼 수확량이 크게 늘었으나 쌀 소비는 나날이 줄면서 경기 지역의 쌀 재고 과잉이 문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5월 경기 지역 농협들과 ‘경기지역 농협 쌀 판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

경제 2022.06.23

한국도자재단 ‘고려·근대 도자유물’ 공개 구입

광주 경기도자박물관 소장품 수집 목적 한국도자재단이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광주 경기도자박물관 소장품 수집을 위한 ‘고려·근대 도자유물’을 공개 구입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대표 유물 확보를 통해 공립박물관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이후 두 번째다. 구입 대상 유물은 고려시대부터 근대까지의 도자 및 관련 자료로 고려 도자, 근대 도자를 우선 구입 대상으로 선정한다. 고려 도자 부문은 ▲시흥 방산, 고양 원흥동, 용인 서리 등 경기 지역에서 제작된 고려 초 청자, 백자 ▲비색청자, 상감청자, 철화청자, 간지명청자 등 고려 전기에서 후기 사이 만들어진 청자 등이 해당된다. 근대 도자 부문은 ▲분원공소, 분원자기 주식회사 등 분원 민영화 전후 분원 백자 ▲이왕직 미술품 제작소, 공업전..

경제 2022.06.23

동대문구, 민·관 협력으로 기후위기 대응 나서

‘종이팩 재활용 프로젝트’ 시군구 지역혁신사업 선정 동대문구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진행 중인 ‘우리동네 기후위기 동주민연합사업-종이팩 재활용 프로젝트’(이하 종이팩 재활용 프로젝트)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2022년 시군구 지역혁신사업(리빙랩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정부출연금 1000만원을 확보했다. ‘2022년 시군구 지역혁신사업’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혁신 거버넌스 구축 운영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 제안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구는 ‘종이팩 재활용 프로젝트’로 리빙랩 우수사업 지역문제 해결 방안 분야에 선정됐다. ‘종이팩 재활용 프로젝트는’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구와 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동 단위 주민과 유관기관이 연합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시행하는 ..

서울시 ‘기업 CSR 담당자 네트워킹’ 개최

공공·민간기업의 사회공헌 활성화 도모 서울시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공공‧민간기업의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CSR-30’(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책임 30개 기업)을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간 진행한다. ‘CSR-30’은 서울지역 공공·민간 기업을 위한 사회공헌(CSR/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사례 발표 및 현안 과제 논의를 통해 기업 사회공헌 가치 추구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정보공유를 위한 장으로 마련된다. 23일 15시 첫 만남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씩 진행한다. 총 6회로 구성된 ‘CSR-30’프로그램은 유형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