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9

안산시, 화물연대 파업 여파에 대비해 수소차 충전 총력대응

안산시는 화물연대 파업 여파에 대비해 시민들의 수소차 충전에 불편함이 없도록 총력대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화물연대 파업의 영향으로 현재 전국 110개소의 수소충전소 중 32개소의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인근 화성, 수원, 평택, 인천 등지에서 안산시 수소e로움 충전소를 방문하는 수소차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안산시 수소e로움 충전소는 하루 평균 이용차량이 파업 이전인 5월에는 50대에서 파업 직후인 7일부터 11일까지는 61대로, 12일에는 109대까지 늘었다. 안산 수소e로움 충전소는 대형 화물차에 실리는 튜브트레일러로 수소를 공급받는 충전소와 달리, 안산스마트허브 내에서 생산한 수소를 배관으로 공급받는 특징으로 파업의 영향을 직접적으로는 받지 않고 있다. 하지만 시는 화물..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탄광근로 순직 유가족 휴양프로그램 성료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체험 등 제공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은 지난 주말 하이원리조트 일대에서 열린 ‘2022년 탄광근로 순직 유가족 휴양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폐광지역 4개 시·군 탄광근로 순직자의 유가족 중 80세 미만의 강원도내 거주자 약 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평균연령이 높아 신체활동과 여가활동이 제한적인 유가족에게 교류와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한 유가족들은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체험, 불꽃놀이 관람, 연회장 만찬, 스카이1340 곤돌라 탑승, 하늘길 카트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1박 2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두 차례에 걸쳐 각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앞서 지난 5월 28일부터 1박 ..

경제 2022.06.15

강북구,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수 후원자 표창장 수여

강북구가 지난 1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품 모금운동인 ‘2022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유공자 4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이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기가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각계각층에서 총 1303건의 기부가 이루어져, 총 9억5600만원(성금 4억 7400만원, 성품 4억8200만원)에 달하는 성금·품이 모금됐다. 모금된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쌀·김치 등의 성품은 어려운 이웃을 보살펴 주는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구는 지난 10일에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준 우수기부자 43명에게 ..

강서구, 국제안전도시 공인선포식 개최

세계가 인정한 국제안전도시 강서구 강서구가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로부터 국제안전도시 공식 인증을 받고 14일 오후 3시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공인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노현송 구청장, 조준필 국제안전도시지원센터장, 배정이 인제대 안전도시연구소장, 안전보안관 등 안전 관련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국제안전도시 소개 및 홍보영상 상영 ▲공인협정식 ▲공인패 및 휘장 전달식 ▲공인 선포 ▲축하서한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정식에서는 여러 관계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안전증진 사업 발굴 등 능동적이고 지속적으로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협정서 서명을 시작으로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로부터 공인패와 휘장을 전달받았다. 노현송 구청장은 “국제안전도시..

용산구, 2022년 꿈나무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용산구가 10일과 14일 2회에 걸쳐 2022년 꿈나무 장학생 379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1차 수여식은 일반 장학생 198명을 대상으로, 2차 수여식은 성적우수·지역봉사·예체능 특기·기타 장학생 181명을 대상으로 학부모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구 청사 내 소극장 가람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꿈나무 장학생은 용산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초·중·고등학생 중 가정환경, 지역사회 봉사, 학업 성적, 예체능 특기, 기타 분야 수상 내역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선발했다. 장학생은 ▲지역사회봉사(11명, 지역사회발전에 공이 있는 자) ▲성적우수(89명, 입학성적 또는 직전학기 성적이 재적학년 정원의 10%이내 자) ▲일반(198명, 일정 중위소득 미만의 자녀) ▲예체능특기(76명, 음악·미술·체육 등 분야..

도봉구청사 벽면에 단일면적 국내 최대 규모 '건물 일체형 태양광' 설치

구청사 남측 외벽 전면에 컬러형 태양광 모듈 891장 부착 도봉구가 구청사(2003년 준공) 남측 외벽 전면에 태양광 발전과 건축 부자재 역할을 동시에 겸하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BIPV,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100kW 설치를 완료하고,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공공청사를 건물 일체형 태양광(BIPV) 랜드마크로 만드는 이번 공사는 지난해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에서 주관한 '2021년 자치구 태양광 특화사업' 공모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바, 전액 시비로 실시됐다. 청사 남측 면에 설치된 태양광 면적은 총 751제곱미터(㎡)로 단일면적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도봉구청사 5층부터 16층까지 기존 외벽 역할을 하고 있던 석재와 옥상 마감재를 완전히 철거하..

경기도교육청-경기문화재단, 학생들에 예술체험 기회 제공

'학교 공공예술 사업' 전개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해 16일부터 학생에게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 공공예술 사업을 펼친다. 이 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두 기관이 학교 예술교육과 지역 예술자원을 연계해 학생이 체험하는 예술 감수성 교육 기회를 넓히고자 마련한 것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전시와 학교 내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나눠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전시는 16일 동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경기문화재단이 소장하고 있는 지역 예술가 작품 200여 점을 활용해 도내 10교에 10월까지 운영한다. 학교 내 공공예술 프로젝트는 오는 9월부터 그라피티 예술가와 한빛중학교, 수원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작품을 기획하고 제작한다. 도교육청 정재아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두 기관이 협력해 지역..

경제 2022.06.15

경기도일자리재단, 비즈니스 엑스포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14일 코스트코와 함께 중소업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엑스포를 개최하고 도내 우수 여성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했다. 용인시 소재 코스트코 공세점에서 진행된 이번 엑스포에는 재단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 창업성장센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4개 입주기업이 참여해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했다. 참가업체는 ▲르리프(프리미엄 유기농 속옷) ▲티아(자일리톨 현미 보리차) ▲브레인공작소(분리불안 해소 애착 인형) ▲아트멜리(스텐실 아트 미술 키트)다. 4개 업체는 공세점 내에 홍보부스를 설치한 뒤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별 예약 판매도 진행했다. 비즈니스 엑스포는 일자리재단이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 채널을 통해 중소업체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를 개척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부터 지역 내 대형 유통..

경제 2022.06.15

동대문구 ‘기억다방·치매안심마을, 함께해요’ 캠페인 추진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이 바리스타로 직접 참여 “처음엔 어려웠는데 하다 보니 재미있고 도움도 되는 것 같다” 기억다방에 바리스타로 참여한 어르신이 웃으며 바리스타가 된 소감을 전했다.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가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안2동 장안근린공원에서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이 바리스타로 참여하는 이동식 카페 ‘기억다방’과 ‘치매안심마을, 함께해요’ 캠페인을 진행했다. ‘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뜻하는 이동식 카페, ‘기억다방’에는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음료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주문받은 음료가 늦게 나오거나 다른 메뉴가 나오더라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것이 기억다방을 이용하는 기본 수칙인 만큼 이용자들 모두 밝은 표정으로 음료를 기다렸다. ‘기억다방’과 함께 진행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