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2 5

정문헌 종로구청장 당선인, 인수위 공식 출범

정문헌 종로구청장 당선인이 10일 오전 인수위 사무실(종로5길 68 코리안리빌딩 3층)에서 현판식을 갖고 인수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종로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김정탁 위원장(남, 1954)을 포함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날부터 구정 정책 기조를 설정하고 구 행정조직과 기능을 조정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정문헌 당선인은 인수위원회와는 별도로 심재득 전 종로구의회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 주민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으로 전해졌다. 정문헌 종로구청장 당선인은 "21세기 종로 발전의 동력은 바로 문화력에 있다"라며 "각계에서 검증된 전문가를 중심으로 인수위를 구성한 만큼 창의적이고 새로운 발상으로 구정을 새롭게 펼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 민선 8기 구정운영 혁신 TF 운영

조직 기능조정과 재배치를 통한 효율적 조직설계 금천구가 신속하고 짜임새 있는 구정을 위해 ‘업무와 성과 중심의 조직운영 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 ‘민선8기 구정운영 혁신 TF’를 운영한다. 혁신 TF는 정책조정반과 행정혁신반으로 구성되며, 민선8기 공약과 주요 정책의 조기 달성을 위한 실천방안과 효율적 조직설계를 위한 기본방향을 마련한다. 정책조정반은 ▲핵심사업 설정 ▲전체 공약 분석 및 실천방안 ▲공약 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조직 개편 방안을 협의하고, 행정혁신반은 ▲업무 및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개편안 ▲조직 기능조정 및 청사 재배치를 통한 효율적 조직설계 ▲계속 및 일상 사업의 업무 효율성 제고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금천구는 10일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6월 24일까지 2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유..

성북구, 전국 최초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

아동·청소년의 정책요구를 반영하고 실행하는 아동 참여체계 우수 성북구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전국 최초로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을 받았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아동친화적인 환경이 조성된 지방자치단체를 의미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지자체의 실질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검증하기 위해 4년마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10가지 구성요소에 대하여 엄정한 심의를 거친다. 성북구는 2013년 전국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이후 2017년 상위단계 1차 인증에 이어, 2022년 상위단계 2차 전국 최초 인증을 통해 기존의 아동친화도시에서 보다 발전되고 높은 수준의 아동친화도시로 재차 인정받았다. 구..

동대문구, 성년의 날 기념 ‘성년례’ 개최

성년자 10명 행사 참여해 세 가지 의례 진행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성균관유도회 동대문지부에서 주관하는 제11회 성년의 날 기념 ‘성년례’ 행사가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개최됐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로, 이제 막 성년이 되는 젊은이들을 축하하는 날이다. 성년례는 성인으로서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을 일깨워 주기 위해 행하는 의례를 의미한다. 성년례는 일년 중 좋은 날을 잡아 개최하는 전통에 따라 올해는 6월에 개최하게 됐다. 올해 성년자 10명이 행사에 참여 했으며, 코로나19 유행 이후 처음으로 개최 돼 더욱 의미가 크다. 성년례는 세 가지 의례를 거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성년에 걸맞은 새로운 복장을 입혀주는 ‘삼가례(三加禮)’, 술 마시는 예법을 ..

서울시, 기후위기 대응 민관 협력 네트워크 출범

온실가스·1회용품 등 ‘제로’ 목표로 협력하는 ‘제로서울 실천단’ 서울시는 온실가스, 1회용품, 음식물쓰레기 등 환경문제를 ‘제로’로 만들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9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13개 기업의 대표 및 임원, 3개 경제협의체 관계자, 1개 언론사 임원이 참여했다. 제로서울 실천단에는 ▲골프존, ▲대상(주) ▲락앤락 ▲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YMCA ▲스타벅스 ▲SK텔레콤 ▲우리은행 ▲이랜드리테일 ▲제주삼다수 ▲코레일유통 ▲해양환경공단 ▲효성티앤씨 등 13개 기업과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3개 경제협의체 및 매일경제신문 1개 언론사가 참여한다. ‘제로서울 실천단’ 참여기업은 건물에너지 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