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4 11

김포시, 하성면 후평리 지역 '재 두루미 취서식지 보전' 추진

후평리 지역 일대 무논서 재두루미와 흑두루미 관찰 김포시는 하성면 후평리 지역에 겨울 철새인 재두루미 취서식지 보전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2021년 10월부터 후평리 지역 일대 조성된 무논에서 재두루미 84마리, 흑두루미 3마리가 먹이를 먹으며 쉬는 모습을 관찰하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재두루미는 천연기념물 제203호 및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10월 하순 찾아와 이듬해 3월 하순에 돌아가는 드문 나그네 새이다. 시베리아 남부·중국 북부 지역에서 번식하고 우리나라·일본·중국 중부 등에서 월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한강하구지역은 철새도래지로 법정보호종인 큰기러기, 독수리, 저어새, 흰꼬리수리 등 조류들이 많이 관찰되는 지역으로써 보전가치가 크기 때문에 생물다양성 확보를 위하여..

평택시, 가뭄 극복 대책 보고회 개최

평택시 강수량이 평년의 53.7% 수준 평택시는 지난 13일 시장 주재 관련 실·국·소장 및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수자원관리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뭄 극복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평택시 강수량이 평년의 53.7% 수준인 가운데 당분간 비 소식이 없어 공원 내 수목과 가로수 특히 영농 피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뭄 피해 최소화를 위한 관련 실·국·소 및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의 추진대책을 공유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기상청에서는 평택시를 포함한 전국이 기상가뭄으로 장마가 시작되는 6월 하순경에나 남부지방부터 점차 가뭄이 해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평택시는 가뭄대응 T/F팀 운영, 대형관정 정비 및 신규설치, 한해 대비 양수장비..

한국마사회, 청년참여혁신단 1기 모집

2030 세대 의견 청취와 대국민 소통에 앞장 한국마사회가 오는 21일까지 청년참여혁신단 1기 모집에 나서며 2030 세대 의견 청취와 대국민 소통에 앞장선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년참여혁신단은 대학생, 사회 초년생 및 직장인 등 20대에서 30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모집이 완료되는 6월부터 내년 4월까지다. 청년참여혁신단에 선정되면 마사회 정책에 대한 오프라인 또는 5분 내외의 간단한 온라인 설문과 홍보, 국민 참여 활동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BP대회 심사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마사회의 미래 비전과 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우수 활동자에겐 활동 종료 시 포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약 20명에서 30명 내외 수준으로..

경제 2022.06.14

금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국가기록관리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마을 활동 기록 보존 및 관리로 기록문화 확산 공로 인정받아 금천구는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지난 9일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 주관 ‘2022년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해 기록물 관리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은 기록관리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199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매년 기록관리의 인식을 높이고, 기록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기관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금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19년 전국 최초로 마을공동체기록관을 개관해 마을 활동 기록을 수집, 생산하고 지속적인 전시를 통해 기록공간으로서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확립하는 등 마을기록의 중요성을 알린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마을 단위에서 생산되는 마을..

경기도일자리재단, 용인일자리박람회 참여해 취.창업 정보 제공

여성 취‧창업 일자리 지원사업 소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15일 용인미르스타움에서 열리는 용인시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해 구직자 대상으로 취‧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재단은 용인시 소재 여성능력개발본부를 통해 이번 박람회에 유관기관으로 참가하고, 여성 취‧창업 일자리 지원사업을 소개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온라인경력개발서비스 꿈날개 ▲경기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여성창업지원사업(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경기여성창업보육센터, 창업성장센터, 경기북부여성창업실 운영) 등을 알린다. 이번 박람회는 용인시 주관으로 56개 구인 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과 구인 구직 매칭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계기관을 통한 일자리 지원사업과 정책 안내도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퍼스널이미지메이킹과 취업상담도 열린다. 홍춘희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

경제 2022.06.14

용인문화재단, 창립 10주년 특별전 '장욱진展' 개최

용인에서 최초로 열리는 대형 회고전 (재)용인문화재단은 창립 10주년을 기념으로 오는 28일부터 8월 21일까지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용인문화재단 창립 10주년 특별전 '장욱진展'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화가 장욱진이 용인에 정착한 지 36년 만에 최초로 용인에서 최초로 열리는 대형 회고전으로, 장욱진의 평생의 화업을 한 자리에 모으는 자리이다. 용인문화재단 창립 10주년 특별전 '장욱진展'에서는 서울시립미술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재)장욱진미술문화재단, (재)가나문화재단 등이 소장한 장욱진의 최고의 작품을 선보인다. 장욱진의 초기 작품부터 용인에서 삶을 마감하는 순간까지 그가 남긴 대표작을 한자리에 모았다. 그뿐만 아니라 장욱진의 초기 작품을 포함하여 다수의 용인 시기 주요 대표 작품을 볼 수 있는..

문화·예술 2022.06.14

영등포구 ‘우리동네 이용시설’ 정보 제공

구청 홈페이지 통해 관내 시설 정보 '한눈에' 영등포구는 산재되어 있는 관내 시설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동네 이용시설’ 서비스를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이용시설’ 서비스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지역 내 주요 시설과 이용방법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테마별로 정리해 구민들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지도 기반의 콘텐츠다. 구는 종이 책자와 이북(e-book) 형태로 제작된 ‘우리동네 시리즈’의 알짜 정보를 한곳에 모아 구민 누구나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구축했다. 책자 발간과 동시에 서비스 구축을 위한 설계에 착수, 프로그램 구현과 보완을 거쳐 지난 5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는 ▲도서관 ▲공원 ▲돌봄 및 소통공간 ▲배움..

성북구 마을장터 개울장, 정릉천에 돌아와

6월~10월 둘째·넷째 토요일 열려 성북구 정릉의 명물 ‘마을장터 개울장’이 코로나 이후 2년 6개월 만에 돌아왔다. 오랜만에 돌아온 개울장을 다 함께 맞이하고 축하하는 개장식이 지난 11일 정릉시장에서 개최됐다. 개울장은 정릉시장과 정릉천 일대에서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에 펼쳐지는데, 전통시장 상인과 주민들이 화합하여 전통시장과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2014년 시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성북구 대표 지역축제다. 주민들이 수공예품과 중고물품 판매자로 참여해 플리마켓을 운영하고, 장터 특화 먹거리 판매 및 팽이 돌리기·제기차기, 에코백 꾸미기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과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린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개울장 소개 및 ‘아름다운 개울장 약속 지키기’ 캠페인 안..

시흥시, 근로자의 날 행사 개최

‘제132주년 세계노동절’ 맞이 행사 시흥시는 ‘제132주년 세계노동절’을 맞아 지난 10일 시흥시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2022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기념행사는 근로 조건 개선과 더불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근로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에 감사하고자 진행됐다. 한국노총 경기본부 시흥지역지부가 주관하고, 시흥시가 후원해 열린 기념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박춘호 시흥시의회의장, 고용노동부 이규원 안산지청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단결과 연대의 상징인 노동절의 의미를 나누고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진행된 표창 수여식에서는 노사화합과 기업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모범 근로자 10명의 시장 표창 시상을 비롯해, 총 ..

성동구, 3년 만에 살곶이 물놀이장 개장

편의시설 두루 갖춰, 가족단위 무료이용 가능 성동구의 물놀이 명소 ‘살곶이 물놀이장’이 이달 18일 개장한다. 지난 2019년 개장 이래 약 3년 만이다. 성동구 사근동 107번지에 위치한 ‘살곶이 물놀이장’은 총 연면적 5157㎡ 규모의 도심 속 물놀이장으로 어린이 및 유아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등의 시설로 동시에 8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미끄럼틀 등의 물놀이 시설과 그늘막,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사물함과 평상을 제외하고 누구나 별도의 비용없이 이용가능하다. 2019년 개장 이후 약 3년 만에 문을 연 ‘살곶이 물놀이장’은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음달 16일부터는 18시부터 21시까지의 야간시간에도 운영한다. 매 시간 10분마다 휴식시간이 있으며 별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