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2 10

고양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특별한 플리마켓 개최

다양한 관광 상품 저렴하게 선보여 고양시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특별한 관광 플리마켓을 준비했다. 플리마켓은 다양한 관광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며 국가유공자 대상 상품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뻔뻔(Fun-Fun)한 마켓 고양’은 오는 6월 25일(토) 정발산역 인근의 고양관광정보센터 뒤뜰 메타세쿼이어길에서 펼쳐진다. 플리마켓은 고양시 브랜드관광기념품을 홍보하고 청년 창업가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뻔뻔(Fun-Fun)한 마켓 고양은 이름 그대로 재미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한 곳에 모인 복합 문화장터이다.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생산 업체 및 지역 소상공인 등이 참여한 판매 부스에서 다양한 관광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동작구,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만든다

어르신행복주식회사, 인권경영 및 안전경영 헌장 선포 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는 지난 15일 ESG 경영 강화와 공정사회, 인류우선 등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위해 ‘인권경영 및 안전경영 헌장 선포식’을 진행했다. 최근 각광받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기업 활동 시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뜻을 추구한다. 이날 선포식은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면서 건강한 일터 조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선포식에서는 박은하 어르신행복주식회사 대표와 전 직원 180여 명이 참석해 선언문을 낭독하고 서명했다. 먼저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직원들의 인권을 최우선으로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중요시해 ▲평등한 기회..

강동구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 개최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어르신 대상 진행 강동구는 지난 21일 오전10시, 강동보훈회관 대강의실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302회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은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1995년 11월부터 이번달 302회까지 매월 셋째주 화요일에 개최하는 봉사활동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운영되었던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이 대면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뜻깊다. 한마음 봉사의 날을 주관하는 강동구 자원봉사연합회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위주로 진행되었다. '컬러링 놀이북'은 관내 중학생들이 청소년자원봉사교육을 통해 어르신을 생각하면서 작성한 엽서가 들어있는 색칠놀이북으로 하..

광명시, 가정폭력피해자 자립 지원 나서

(사)한사회성장연구원과 협약 체결 광명시는 21일 시장실에서 (사)한사회성장연구원과 광명시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 설립 및 위탁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명혜 대표 및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장 등이 참석했다. 광명시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은 관내 가정폭력 피해자의 단기보호와 숙식을 제공하며 피해자의 심리적 안정과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법률·의료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로 8월 개소를 앞두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여성쉼터를 통해 가정폭력 피해자를 지원하여 신체적·정신적 치료를 돕고 피해자의 인권 보호 및 권익증진에 기여할 것이다”며, “또한,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교육 등으로 건강한 가정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민간위탁 심의위원회를 거쳐..

관악구, 여성생애구술사 ‘관악 Her Story Book’ 발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10명의 여성이야기 발굴 최근 빠르게 사라지고 잊히는 도시화 과정에서 지역공동체가 품은 각종 기억과 생활유산들이 소실되기 전 마을의 모습과 주민들의 삶을 구술사·생애사로 기록해 보존하는 아카이빙 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관악구가 관악의 역사와 함께 한 여성의 삶을 주제로 지역 여성들의 생애 구술사를 채록하여 ‘관악에 뿌리내리고 꽃피운 그녀들의 이야기, 관악 Her Story Book’을 발간했다. ‘관악 Her Story 발굴’ 사업은 여성을 주인공으로 지역의 발전과정에서 이들의 역할과 기여에 대해 재조명하고 정당한 평가를 통해 여성의 자긍심 고취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해 1월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제약이 많아 다소 지연되었..

양천구 ‘다둥이맘 산후회복 지원’ 실시

셋째아 출산 여성에게 최대 30만원 지원 양천구는 다음 달부터 셋째아 이상 출산여성을 대상으로 산후회복 및 치료 관련 의료비를 지원하는 ‘다둥이맘 산후회복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둥이맘 산후회복 지원사업’은 산모의 산후회복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신체기능 회복 및 건강증진 도모하여 다자녀 출산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되는 시범사업이다. 구는 이를 위해 관내 산부인과 및 한의원 28개소를 지정해 체계적인 산후회복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양천구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둔 여성 중 올해 7월 1일 이후 셋째아 이상을 출산한 산모로, 임신·출산 진료비(국민행복카드)를 전액 소진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정 의료기관(양천..

여주세종문화재단 '더블베이스의 항해' 공연 개최

여주세종문화재단 '더블베이스의 항해' 공연 개최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오는 29일 세종국악당에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더블베이스의 항해’를 개최한다. 재단은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다양한 악기 연주와 해설이 어우러진 ‘악기의 항해’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에는 깊고 묵직한 소리가 매력적인 악기인‘더블베이스’로 여주시민들을 만난다. 이번 공연에는 더블베이스의 대표주자 성민제가 이끄는 더블베이스 4인조 ‘바스프레소(B-Persso)’가 출연해, 더블베이스가 선보일 수 있는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들려준다. 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는 16세에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요한 마티아스 스페르거 더블베이스 국제 콩쿠르와 러시아 샹트 페테르부르크 쿠세비츠키 더블베..

문화·예술 2022.06.22

성남시청소년재단,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참여.체험 중심 활동으로 큰 호응 얻어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형교육지원단에서는 성남형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5월 2일부터 6월 21일까지 관내 2개 초등학교 4학급 100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반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학교 생태계 온라인도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실제 생활 공간인 학교 숲과 교실에서 탄소중립 개념과 도시생태계를 배우고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상상 속 미래학교와 온라인도감을 구현해 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학교 숲 생태계를 직접 조사하고 그려본 세밀화를 가상세계에 전시해보는 '학교 생태계 온라인도감'과 교내환경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친환경 미래학습 가상공간을 설계해보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경제 2022.06.22

한국도자재단, 2023년도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간담회 개최

행사 방향성 논의하는 시간 가져 한국도자재단이 22일과 23일 이틀 간 이천 경기도자미술관에서 ‘202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외 전시·학술 분야 전문가 23명을 초청해 ‘202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행사 방향성을 논의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심상용 서울대학교 미술관 관장 ▲우관호 홍익대학교 도예유리학과 교수 ▲안규식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관장 ▲최지만 숙명여자대학교 공예학과 교수 ▲임미선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예술감독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양일 모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최영무 한국도자재단 도자미술관 관장 사회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역대 현황 및 현안 사항 공유 ▲자유 논의 순으로 진행된다..

경제 2022.06.22

성동구 ‘특수폐기물 수거함’ 봉제인에 전달

봉제인들의 안전과 편의·환경 위해 제작 성동구가 이달 20일 ESG실천 공모사업 선정단체 (사)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에서 제작한 특수폐기물 수거함 300개를 봉제사업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수폐기물 수거함’은 칼, 쪽가위, 바늘 등을 담을 수 있는 정리함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져 작업 중 자칫 다칠 수 있는 봉제 작업 물건들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수많은 옷감들이 놓여 있는 업무환경에서 작업 중 정리함에 봉제 관련 물품을 바로 투입할 수 있어, 폐기물 수거를 위한 별도의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봉제인들의 안전과 편리함을 위해 제작된 ‘특수폐기물 수거함’은 (사)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가 ‘2022년 성동형 ESG 실천공모사업’ 수행단체로 선정되며 제작한 물품이다. 작업환경 개선 및 패션봉제 산..